‘LF스퀘어 테라스몰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 열어 200여 명 구직자와 20여 개 브랜드 참가, 70여명 모집 | |
▲ LF 테라스몰 구직에 대한 열기 |
‘LF스퀘어’ 개장 전 마지막 채용지원 행사인 이번 구인․구직 만남의 날에는 그동안 취업을 망설이고 있던 지역의 경력단절여성, 청년, 중장년 등 200여 명의 구직자와 구인 브랜드 관계자가 참여했다.
LG마에스트로와 잇미샤 등 20개 브랜드가 참여해 70여 명을 모집하는 면접을 실시했으며, 채용 결과는 다음주 ‘LF스퀘어’ 개정 전에 확정된다.
그동안 시는 지역 구직자들의 채용 기회를 높이고자 사전설명회 2회, 채용박람회, 구인․구직 만남의 날 4회를 개최했으며, 국비공모 판매서비스 인력양성사업도 추진하는 등 다각적인 노력을 펼쳐왔다.
한편, 참가자에 대한 조사에서 구인 브랜드에서 제시하는 근로 및 구인조건과 구직자들이 원하는 조건 간에 미스매치(불합치) 된 경우가 많아 실제 채용으로 연결되는 데 많은 어려움이 있어 아쉬웠다는 평이다.
이정희 투자유치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취업을 원하는 많은 시민들이 채용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시에서는 ‘LF스퀘어’ 뿐 아니라 기업체의 구인수요가 있으면 적극적인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순천투데이에서 인용
카페 게시글
자유 게시판
‘LF스퀘어 테라스몰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 열어 - 200여 명 구직자와 20여 개 브랜드 참가, 70여명 모집 -
양기성
추천 0
조회 47
17.01.03 11:15
댓글 0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