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음으로 구원을 받는다는 말이 무슨 뜻일까요?
믿음의 조상 아브라함처럼 이 세상에서 그 어떤 고난과 죽음을 만난다고 할지라도 끝까지 믿음으로 승리를 이루는 자에게 영원한 구원이 임한다는 말씀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일제 36년에 하나님을 부인하고 신사참배를 한 주의 종들이나 6.25 때 북한 공산군에게 끌려가 목숨을 구걸하다 형장의 이슬로 사라져 버린 주의 종들은 다 믿음에서 실패한 사람입니다.
그런데도 한국교회는 성령으로 인을 쳐 주시고 성령으로 보증해 주심으로 세상 끝날까지 우리와 함께 하시는 에베소서 1장의 구원론을 증거하지 않고 죄악된 인간의 의지로 인해 만들어진 오분후면 들통날 거짓된 고백을 마치 영원한 구원을 받을 수 있는 믿음의 능력인 것처럼 가르치 있다는 것입니다.
슬기 있는 다섯 처녀와 미련한 다섯 처녀의 영적인 능력 차이는
신랑 되신 예수님을 맞이할 때까지 등불을 밝힐 수 있는 영적 능력과 밝힐 수 없는 영적 능력으로 비유할 수 있습니다.
다른 말로 믿음의 조상 아브라함이 모리아 산에 올라가 이삭을 결박하고 죽여서 번제를 드리기까지 순종함으로 그 믿음을 나타낸 것과 .... 이삭을 결박하는데 까지만 순종을 하고 더 이상은 순종할 능력이 없는 것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구원은 누구에게 임하실까요?
지금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우리의 생이 끝나기까지 끝까지 믿음으로 순종함으로 그 의를 나타내는 자에게 영원한 구원이 임하시게 되는 것입니다.
그런데도 하루에도 열 두번도 더 자빠지고 쓰러지는 믿음을 가지고 영원한 구원을 받았다고 가르치면 성도들의 결국은 어떻게 될까요?
일평생 예수 믿고도 망하는 자가 됩니다.
우리를 구원하는 믿음의 능력은 세상을 이길 능력, 죽음을 이길 능력, 시험을 이길 능력, 심판을 이길 능력, 이 세상에서 그 어떤 환난의 고통이 찾아와도 끝까지 주님을 시인할 수 있는 영적 능력입니다.
여러분이 받았다고 확증한 구원은 어떤 능력이 있으십니까?
신랑으로 오실 주님은 철저하게 영적으로 깨어 등외에 기름병을 준비한 자만이 만난다.(마25:01-13) 이상구목사 - You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