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협의회 4월 월례회의를 25.4.3(목)에 박진수회장를 비롯한 분과장 및 임원진, 36개 단위봉사회 회장 등 52명중 43명이 참석하여 월례회의를 개최하였다.
월례회의에 앞서 봉사회(원신, 풍산, 중산1, 대화, 송포, 삼송) 회장들이 일찍부터 참석하여 월례회의 후 함께 먹을 밥과 국, 불고기, 상추, 배추겉절이, 부침개 등의 점심을 준비해 주셨다.
식순에 따라 유순덕 총무부장의 사회로 11시부터 박진수회장의 회의성원 보고와 개회 및 국민의례, 애국가 제창, 김정희 직전회장의 국제적십자운동 기본원칙 낭독, 고봉동 황국선 협의회 홍보부장의 봉사원 서약 낭독 등이 있었고,
회의에 앞서 백석1동 봉사회 홍경일 회장이 사랑의 저금통과 산불피해 복구성금 을 최기환 서북봉사관장께 전달한 후 박진수회장, 최기환복지관장, 김정희 직전회장 순으로 인사 말씀이 있었다.
이어서 전차회의록 낭독 및 처리 시간에 김민희 서기의 전차회의록 보고 과정에서 최정은 전 서기의 3월 논의사항이 잘못 전달되었다는 이의제기에 대해 언제든지 수정 및 보완이 가능하다는 회장의 말씀으로 승인 처리되고, 전월 사업은 유순덕 총무부장이, 전월 회계처리는 심선자 재무부장이 보고 후 모두 승인처리 되었다.
이어서 윤나영서북봉사관 간사의 공지와 협의사항 안내로 4월 희망풍차 지원물품(기존세대 377가구 + 추가세대 149가구)은 4월7(월)~23(수) 사이 봉사회별 주소지로 배송될 예정이며,
고양시 하프마라톤대회 지원 봉사활동(4/6(일) 06시~13시)을 위해 행사장(고양종합운동장)에 도착 후 반드시 출석부 서명과 적십자조끼를 필히 착용하도록 요청하였고, 하프마라톤 대회에 사용될 홍보용 쿠키만들기 해당 봉사원들은 의정부 북부봉사관에 12시까지 참석하여 함께 쿠키만들기 봉사에 참여하도록 안내가 있었다.
또한, 고양시협의회 비상통신훈련(4/15(화) 10시) 실시에 따른 시협의회 임원진과 각 단위봉사회 회장, 총무는 통신형태로 문자메시지 응소를 당부하였고, 경기도협의회 회장의 서북봉사관 방문시 간담회(4/16(수) 14시)에는 고양,파주시협의회 임원과 단위봉사회 회장이 참석하여 인사소개 및 건의사항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경기북부 긴급구조 종합훈련(4/24(목) 11:30~16:30)에는 10여명의 봉사원들이 고양시청 문예회관(체육관)에 참석하여 재난상황에서의 적십자 봉사원 역할 등 훈련을 실시할 예정이며, 다문화가정 요리교실(5회, 5/13(화), 6/10(화), 7/8(화), 8/12(화), 9/9(화), 09시~13시)은 서북봉사관에서 회당 봉사원 20여명의 참석하에 실시할 예정이다.
그리고, 국가적 재난을 당한 영남권 산불피해 복구 성금모금을 위해서 봉사회별 적극적인 모금안내와 참여(외부(개인/법인), 내부(봉사회))를 요청하였고, 가수 정동원 CD앨범(360장)과 일회용 햇반 그릇(21박스(1박스 16줄, 1줄 70개) 등은 봉사회별 요청을 통해 배부할 예정이다.
기타사항으로 폐지되었던 밑반찬과 무료급식 사업을 위해 봉사회별 명패지원금과 기부금 등 약 2천여만원의 예산으로 4월말 이나 5월초부터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준비중이다.
마지막으로 적십자봉사원 노래제창과 폐회선언을 끝으로 25년 4월 월례회의를 마치고, 6개 봉사회에서 준비한 점심을 함께하며 덕담과 교제를 나누고 해산하였다.
첫댓글 고양시협의회 박진수 회장님 운영위원님들 4월 월례회의를 개최
안건들을 협의 하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황국선 부장님 소식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