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② 한국철도 (기술, 차량) 질문/ 이런 식의 편성 운행이 가능한지...(사진첨부)
빛고을 추천 0 조회 1,347 05.06.24 23:32 댓글 14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5.06.24 23:39

    첫댓글 유선형무궁화객차와 장대형무궁화객차의 외부 사이즈가 달라서 연결했을 경우 좀 이상하게 보이지만, 영업운행이 가능합니다.

  • 05.06.24 23:51

    예전에 춘장대행 관광열차가 유선형 맨 끝에 장대형을 한 량 달고 운행했던 적이 있었지요. (조성 실수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만)

  • 05.06.25 01:54

    아.. 그 춘장대행 문제 때 제가 그 앞에 가는 마산행 새마을호를 탔습니다만; ㅋ

  • 05.06.25 01:56

    7호차까지 좌석 발매했는데 6호차까지 편성했었지요; 열차가 역에 도착했다가 '아차' 하고 다시 수색으로 돌아가서 하나 더 달고 왔다고 들었습니다.

  • 05.06.25 02:35

    제동시스템과 제동관 관통은 별개의 문제입니다. 어차피 국내에 있는 모든 객차들은 주공기관과 제동관을 관통시켜서 제동을 잡습니다. 엽기 회송차량들 보시면 알겠지만 화차에 객차,발전차,CDC 객차까지 섞여 가듯이 차량 자체의 제동방식이 다를뿐 제동관 연결은 같습니다. 고로 운행이 가능합니다.

  • 05.06.25 10:48

    자동문은 제어가 동시에 가능한가요? 이 점도 궁금해지는데 명확히 답변을 못 들어서...;;; (아마 가능하지 싶은데요..) 어차피 공압식이 아닌 기계식이라 될 듯한데..

  • 자동문 제어 동시에 가능합니다. 그리고 빛고을님이 의문을 제기하신 저 편성은 금강산관광열차 편성입니다. 야간에 운행하기 때문에, 침대차를 원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침대차를 운임의 5만원을 더 받고 운행하고 있습니다.

  • 05.06.25 16:56

    호오~ 이날따라 광주역에 볼거리가 많았던 것 같습니다.^^

  • 05.06.25 21:16

    구특전은 한달에 2~3회 정도 운행합니다,,주로 금강산 관광열차로 쓰이는데,,앞전에는 남원역에서 다음에는 광주역(7/2)에서 출발할 예정입니다,,침대차와 발전차는 편성의 양단부로 연결이 되고,,동력차 1량은 작년부터 예비차로 가지고 있는겁니다,,그리고 '8212'는 교육 목적으로 와서 말일에 제천으로 회송갑니다,,^^*

  • 05.06.25 21:19

    빛고을님은 저와 가까운 동네에 사시는 것 같군여,,저도 매일 광주역에 체류 되어 있는 차량 보면서 출퇴근 하는데여,,^^*

  • 작성자 05.06.25 23:04

    여러 분들의 폭발적인 답변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덕분에 제 "짧은 지식"이 약간 길어진듯 하네요~ ^^ 휴대3145님~ 전 두암동에 산답니다. ^^

  • 05.06.27 13:07

    8200대 헤드라이트부분의 빨강색은 좀 이상, 그냥 흰색이 나을것 같은데

  • 05.06.27 21:08

    구특전은 요즘 가끔씩 나가죠 ㅋㅋ 그 다디아와 예약 실태를 보아하면 -ㅠ-

  • 08.04.24 19:57

    수색에서 노는 구특전 전량 청량리발 안동 강릉행으로 굴리면 좋을텐데요~ 아쉽네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