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인지로버 보그 다이나 익스트림 방음
안녕하세요 쇼군입니다
오늘로써 레인지로버 차량의
자동차 방음과 카오디오 튜닝만 300대 이상
국내에서 가장 많은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저희 카오디오 포차를 찾아주시는 동호회 분들 모두
차량 운행을 하면서 발생되는 노면의 소음과
풍절음을 억재해드리며 즐거운 드라이빙을 할수있도록
저희가 항상 최선을 다해 회원님들에게 서포트해드리고있습니다 !!
오늘 입고된 레인지로버 보그 차량에는 하이엔드 방음인
다이나 익스트림 방음 패키지를 진행하도록하겠습니다
- 작업 구성 -
다이나 익스트림 방음 프로그램
레인지로버는 최상위 SUV 차량입니다만..??
차량에서 물리적으로 발생되는 진동과 소음은
차량의 가치를 하락시키는 중대한 문제점입니다
다이나 방음 프로그램을 통해서 완전하게 다른
정숙성을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
자동차 방음에는 수많은 회사들이있지만
다이나 회사는 전 세계 1위 방음 솔루션입니다
방음 작업을 위해 실내 시트와
모든 내장재를 탈거시켰습니다
운행시 물리적으로 발생되는 노면의 진동과
소음은 탑승자에게 불편함을 안겨줍니다
다이나 방음 프로그램을 통해
기존보다 다른 정숙성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차량 곳곳을 보시면 약간의 댐핑제를 작업을 해놓았습니다
과연 저런 작업으로 효과가 있을까요 ???
사제로 작업을 해놓은 배선들이 널부러져있습니다
저희 카오디오 포차는 방음 작업을 진행하면서
놀고있는 배선들도 깔끔하게 작업해드립니다
트렁크 내장재를 탈거 후 사진입니다
다이나 익스트림 방음 프로그램
미국 다이나 방음은 전 세계에서도
가장 인정받는 방음 프로그램이고
자동차뿐만 아니라 소음이 관련된
장소라면 극한의 환경에서 사용됩니다!!
다이나 익스트림 방진 시공
가장 먼저 다이나 익스트림 패드를
보닛 후드 프레임에 작업해 줍니다
엔진으로 인해 발생하는 본 닛 프레임의
진동을 억제시켜주는 작업입니다
다이나 익스트림 패드는 내열 소재로 제작되어
할 여름철 극한의 상황에서도
엔진 열로 인한 손상 위험 또한 없습니다!!
자동차 구조상 가장 많은 진동이 유입되는
바닥 프레임으로 다이나 익스트림
패드를 통해서 전체를 시공합니다
자동차 방진 중 가장 드라마틱한 부위는
바닥 프레임입니다!!!
노면에서 올라오는 진동이 가장 심각하며
드라마틱한 효과를 체감할 수 있습니다!!
익스트림 패드는 엑셀레이터 격벽을 시작으로
트렁크 패널까지 전체를 시공해야만 합니다!!
시트가 체결되는 프레임은
탑승자에게 직접적으로 진동이 전달되어
이곳도 무조건 방진 시공을 해야 합니다!!!
다이나 익스트림 패드는 순수 알루미늄으로 이루어져
매우 두껍고 날카롭습니다
저희는 다이나에서 공급하는 전용 롤과
전용 글러브를 사용하며 다이나의
시공 매뉴얼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방진 작업은 방진 패드를 붙이고 끝이아닙니다
다이나 회사의 전용 롤러를 사용해
차량의 프레임과 다이나 패드가 밀착처리해야합니다
참고로 밀착처리 과정만 2시간정도 소요됩니다 !!
실딩 퀄리티 보이나요 ?
저를 포함한 인스톨러는
작업에 있어서 최상의 퀄리티만을 고집합니다 !!
시트를 잡아주는 프레임에도
방진 작업이 들어가기에
운전자와 조수석 탑승자에게도
시트에서 느껴지는 진동을 억제합니다
조립에 문제가 없는 선에서
최대한 빈틈없이 시공합니다!!
저희는 패드를 아끼지 않고
최대한 꼼꼼하고 완벽하게 작업해드립니다
트렁크 끝단 프레임까지 익스트림 방진 [진동]
잡아주는 시공이 모두 진행되었습니다!!
RS 압축 신슐레이터 시공
다음은 진동을 통과한 노면 소음을 억제시키기 위해서 바닥 프레임
전체를 RS 압축 신슐레이터 소재를 이용하여 다시 한번 시공합니다!!
실내 부품을 다시 조립을 해야 하기 때문에
조립에 문제없는 선에서 최대한 꼼꼼히 작업에 들어갑니다!!
다이나 방진 작업이된 위로 RS신슐레이터 시공합니다
악셀레이터 상단 프레임으로 소음이 발생이 많이됩니다
신슐레이터 시공도 최대한 꼼꼼히
빈틈없이 작업을 하고있습니다
신슐레이터 소재는 경량 소재로
매우 가벼우며 차량의 AS 문제와
연비에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트렁크 패널 끝 라인까지 RS 신슐레이터의
방음 시공이 모두 진행되었습니다!!
도어 트림을 탈거 후 사진입니다
도어의 외벽은 플라스틱 구조로 이루어져
외부에서 들어오느 진동과
스피커의 댐핑시 진동에 취약합니다
자동차의 물리적 구조상 도어의
진동은 심각하게 발생되고
스피커의 댐핑시에도 실내로 진동은
탑승자에게 노출됩니다
다이나 익스트림 패드를 사용해
도어의 진동을 단단하게 잡아주며
진동 80% 감쇄시킬 수 있는 효과를 보여줍니다
프런트 도어와 같이 리어 도어에도
다이나 패드를 시공합니다 !!
도어 트림 후면으로는 RS 압축 신슐레이터를 시공합니다
도어 내벽과 도어 트림 사이에는
빈 공간이 많습니다
그공간을 RS신슐레이터로 채우는 작업으로
외부에서 들어오는 풍절음을 억재시킵니다
도어 4개 앞, 뒤 방음 [풍절음]
시공이 모두 완료되었습니다!!
도어의 방진 방음 작업 후
도어 트림을 체결합니다
모든 작업 후 내장제와 시트를 조립합니다 !!
작업을 진행할때 핀이 부러지는 경우
1:1 교체가 진행되니 걱정없이 맡기셔도됩니다^^
저희는 신차보다 더욱 완벽한 컨디션으로
검수를 통해서 내장재를 조립시켜 드리고 있습니다!!
미국 다이나 방음 프로그램의
소음과 진폭의 변화를 보시고 계십니다
국내에서 시공되는 방음 소재는 90% 이상이
3M (동일) 국내 공장에서 제조되어 유통됩니다
다이나는 전 세계적으로 최상위 방음 소재로 기술적으로
진동과 소음 관련 드라마틱한 효과를 체감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