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만 보험연구원에서 발표한 자료를 보니 이 상품으로 인해 보험사가 파산할 수 있다고 경고합니다.
건설사에서 분양보험금에 가입해 놓고 분양을 하려는 노력을 소홀히 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제2수도 이전 계획으로 새로운 수요 창출
사실 제2의 수도 이전으로 가장 혜택을 보는 이익단체는 역시 브랜드 있는 메이저건설사 들입니다.
굳이 통일이 되도 제2의 수도를 따로 두지 않아도 서울과 평양이 여전히 기능을 다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택지공급란에 시달리는 남한 건설업체의 논리와 건설수요창출을 통한 내수 경기부양이라는 절묘한 이해관계에 의해 제2의수도 건설은 이미 가시화되었고 이에 부응해 건설사 주가는 연일 상승세를 타고 있습니다.
10년전 전용면적 25.7평이하의 분양가 상한제라는 악재에 건설업체들은 잠시 주춤거리는 듯 했습니다. 하지만 정부의 부동산 안정을 내세운 끊임없는 인 신도시 개발과 관공서 수주 물량 증가. 그리고 오일달러를 앞세운 중동과 인접 개발도상국의 해외 수주증가로 충분한 마진을 확보했기 때문입니다.
용어 정리 *BTL은 민간이 건설한 시설을 정부가 리스해서 사용하고 리스료를 지급해 투자비를 보전해 주는 민자사업으로 현재 도로•철도•항만 등 SOC 시설건설에 사용되는 ` BTO` 방식은 민간사업자가 시설수요(운영수입)변동 위험을 부담할 뿐 아니라 대형토목사업 성격상 건설•운영 위험도 매우 높은데 비해, BTL은 이같은 위험이 없고 적정 수익률이 보장되기 때문에 안정성을 추구하는 은행 등이 선호하는 방식이다.
첫댓글 원본 게시글에 꼬리말 인사를 남깁니다.
잘 읽었습니다.
전혀 현실을 무시한 내용이 아니라 가상이긴하지만 타당성있는 내용이 많아요 참고하겠습니다.
잘읽었습니다.
좋은 게시물이네요. 스크랩 해갈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