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결절이 5개 있고 2년동안 0.3센티가 자라 0.6인게 하나있고 나머지는 다 고만고만한거 같습니다.
오늘 세침검사했는데 의사샘이 모양이 다 좋지도 않고 다 나쁘지도 않다며 그 중 가장 나쁜 모양을 가지고 있고
빨리 자라는 결절을 뽑았습니다. 혹 나머지 혹들에서 악성이 있다면?
영상전문의고 유방크리닉에서 했는데 걱정할 거 없을 것 같다고 하시네요.
의사샘들은 모양만 보고도 알까요? 아님 대놓고 암일것이다 라고는 못하니
그렇게 말씀하시는걸까요?
결과는 담주라는데 오히려 오늘은 담담하네요.
결과일이 다가올수록 또 밥도 못먹겠지요...
.
첫댓글 대부분 모양을보고 검사해보라하시는것같았어요,,
저도총6개가결절이 있는데제일로큰거2개만세침했어요.하면서 한개가 모양이좋지않다고샘이 그렇게말했는데2개다양성으로 진단받고 1년후에다시초음파하자더군요.모양으로는 대충아나봐요.자세히는 검사결과봐야해요,넘 걱정마세요.
저는 8개월전에 0,35센티결절이 1센티가되어 오늘세침검사하였는데 초음파로어느정도는알수있나봐요 저더러는 아니라고는할수없고 말하기가 애매하다고하네요. 걱정말라하셨으니 마음편안하게갖으세요.
저도 결과 기다리고 잇어요걱정되요
전 대학병원 진료예약하고 기다리고 있어요, 좋은 결과 있으시기를.....
모양이좋더라도 암인 경우가 있어서 정확한진단이 중요한것 같아요.
저희 어머니께서도 결절중에서도 모양이 안좋은걸 새침검사하자고 하셔서 검사이후암인걸 알게됐어요.
다른 것들도 불안하시고 좀 그렇다면 새침검사 결과나올때 다시 여쭤보세요. 그리고 의사들은 모양 보고 대부분 짐작을 하시더라구요..저희 담당하셨던 의사분도
그랬구요...
초음파상에 검게 보여도 암일 확률이 있나봐요
모양으로 짐작 못하시던데요 전 개인병원에서 아릴꺼라했고 내분비 내과 교수님도 70퍼센트 아니다 했는데 암이라고 나왔구요 세침검사가 거의 정확하다고 하던데요?근데 석회가 동반된건 암일 가능성이 높은건 확실한거 같아요 갑상선암 모임3명이 전부 석회가 동반 된 혹이었거든요~~다그런건 아니지만 확률이 높다는거지요~
전 초음파할때 모양이 좋지않다고 세침검사 하라고 했었거든요.
모양이 조금 길쭉한 형태이면 암일확률이 많다고 하더라구요.
제 소견서에는 길쭉한 타원형의 모양이고 석회화가 진행중이라고 써있었어요.
모양을 보고대략 판단하고 세침 검사 하시더라구요..불안 하시면 종합병원 가서 검사 다시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