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러에게 물건을 구입한 이야기를 전번에 드렸습니다. 그런데 그 물건이 배송중 분실된 모양 입니다.
이 친구 판매품을 보면 주로 우리가 좋아히는 황동을 손봐서 판매하는 친구 같습니다. 이 친구 말로 다른 물건이 있는지 알아 보겠다는데, 저는 이베이 환불절차와 환불보장기간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
그것보다 더 여쭙고 싶은것은 셀러가 배송중 분실했다며 다른 물건 찾아보겠다는데, 기다리는것 보다는 환불 요구하는게 맞겠지요? 선배님들 경험상 어떤선택이 맞을련지요?
첫댓글 환불요청하는것이 맞지요. 다른물건을 대신보낸다는건 아닌듯합니다
이배이는 30일로 기억합니다. 혹시 페이팔로 결재하신건지 아니면 카드로결재하셨는지요. 셀러가 계속 환불안해주고 대화가 안통하면 페이팔에 이의제기신청하는것도 방법입니다.
걍 신용카드로 했는데.... ㅠㅠ. 페이팔이 더 좋군요. 배대지 이용시 도착예정일로 부터 30일이죠?
일단 도착날짜 넘겼다면 이베이에 이의신청하면 배송료까지 모두 환불받을수있는걸로 압니다 저는 받는이 잘못기재해서 반송되는 바람에 배송료까지 모두 받았었네요.
케이스 오픈 했더니... 셀러가 배송 예정 시간을 연장해놔서 인지.. 이렇게 뜨고 진행이 안됩니다. ㅠㅠ
셀러에게는 이미 환불 해 달라고 해 놨는데...
@4-you(최정길) 이미 배송완료 떴네요??
@윤로또(차영진) 5월 25일 도착 예정으로 되어있습니다만,. 물건은 분실되었고 셀러는 택배사에 보험 청구 할 예정이랍니다.
아마도 이베이에서는 미국시간 5월 25일 도착이라.. 저런것 같습니다.
@4-you(최정길) 재 경험으론 이베이측에서 적극 도와줬던것 같습니다. 잘 해결 되시길 바래요
이베이에 환불요청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케이스오픈 할 때 이베이와 신용카드사에 이중으로 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동시에 진행하면 이베이는 신용카드사에 패스오프하며 신용카드사의 판정에 따르게 되는데 신용카드사는 분쟁에 적극적으로 개입하지 않습니다. 짜증나고 지루하시겠지만 시간이 지나면 해결된다고 생각하세요. 판매자와 오고간 메일, 메세지 내용 모두 증빙자료로 확보해 두시고 판매자가 분실된 것 같다고 한 말을 근거로 적극적으로 주장하시고 판매자에게 정확한 배달완료 증빙지료를 요청하시면 시간이 좀 걸리겠지만 무난히 환불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이베이 결재에 페이팔을 이용하면 분쟁이 발생했을 때 페이팔이 분쟁에 적극적으로 개입하기 때문에 더 빠르고 명확히 결론에 이를 수 있으며 위와 같은 경우, 판매자가 수취인에게 정확히 배송했다는 증빙을 기한 내에 제출하지 못하면 이후 즉시 결재엑 전액을 환불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