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적이 다수의 노후된 전투기 F-4,5의 대체기종입니다. 너무 많은것을 원하면 안되는 기체이구요. 블럭별로 업그레이드는 되겠지만 5세대 스텔스기는 아닌 4.5세대입니다. 국산화율을 50%대에서 지금은 65%까지 끌어올렸다고 합니다. 설계까지 전부 국내기술로 한건 아니구요. 록마 엔지니어들도 국내에 상주하면서 핵심기술을 제외한 부분에 대해서는 기술이전을 하고 있답니다.. 초기엔 단발의 F-16급을 목표로 하였으나 많은 군사매니아와 언론, 군관계자들도 이왕이면 쌍발엔진으로 좀 더 키우자고해서 개발비와 기간이 늘어나긴 했지만 성공적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첫댓글 볼수록 선견지명 ㅋ
목적이 다수의 노후된 전투기 F-4,5의 대체기종입니다. 너무 많은것을 원하면 안되는 기체이구요.
블럭별로 업그레이드는 되겠지만 5세대 스텔스기는 아닌 4.5세대입니다.
국산화율을 50%대에서 지금은 65%까지 끌어올렸다고 합니다.
설계까지 전부 국내기술로 한건 아니구요. 록마 엔지니어들도 국내에 상주하면서 핵심기술을 제외한 부분에 대해서는
기술이전을 하고 있답니다..
초기엔 단발의 F-16급을 목표로 하였으나 많은 군사매니아와 언론, 군관계자들도 이왕이면 쌍발엔진으로 좀 더 키우자고해서
개발비와 기간이 늘어나긴 했지만 성공적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역시 아는게 많으셔 ㅎㅎ
이제 시작입니다 더 발전시켜서 6세대 전투기까지 국산화로~
우리가 엔진만 제작한다면
대박
축하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