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인지로버 스포츠
하이엔드 방음 작업과 스피커 튜닝
안녕하세요 쇼군입니다
오늘 레인지로버 스포츠 차량의
다이나 익스트림 하이엔드 방음 작업과
프런트 전면 5개 스피커 튜닝 작업을 진행합니다
중고로 차량을 구매하시고 정비를 끝낸 후
계속 신경 쓰이시는 게 주행 중 노면의 진동과
오디오 튜닝이라고 하셨습니다
동호회에 많은 글들과 후기들을 보며
레인지로버 방음을 가장 많이 한 저희 매장으로
연락을 주셔서 작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많은 클럽 레인지로버 회원님들이 저희 매장을
찾아주고 계십니다 한 분 한 분 말뿐이 아닌
결과물로 회원님들에게 감동을 드리고 있습니다
다이나 익스트림 방음 프로그램
[ AVI ] G1 NUNAVUT
트위터-미드우퍼
[ AVI ] FRC 3D-25
레인지로버 스포츠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저희는 레인지로버 방음 전문 숍이라고 할 정도로
작업을 많이 진행하였습니다
작업 대수만 380대 이상입니다
그만큼 레인지로버 회원님들에게 만족감이 높아
추천에 추천을 해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최선을 다해 기술적으로 서포트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찐 클럽 레인지로버 회원님이십니다!
실내 스피커 그릴부터 실내 퍼포먼스 작업까지 하셨네요^^
작업을 위해 실내 시트와 내장재를 탈거하겠습니다
방진 작업을 위해 실내 모두 탈거 후 사진입니다
차량 하부 프레임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실.. 자동차 회사는 고가의 차량이라고 하여도
소음 문제에 대해서 신경을 써주지 않습니다
사진과 같이 내 차의 바닥 프레임을 직접 눈으로
볼 수 있는 상황도 아니기 때문입니다!!
소량의 시멘트 댐핑제가 작업되어 있는데
차량의 진동을 잡기 위함입니다
소량의 댐핑제가 작업되어 있고
댐핑제 자체도 진동을 잡기 위한 소재라고
하기에는 매우 빈약합니다
구형 차량이라 사이드 스텝 배선들이 널브러져 있고
사진에 담지는 못했지만 10mm 너트 하나가
굴러다니고 있었습니다..
간단하게.. 레인지로버 회사는 자동차 소음을 전혀 생각하지 않았고
바닥 프레임으로 전달되는 진동과 소음이 엄청납니다
도어는 플라스틱 프레임으로 울리는 진동이 몸으로 느껴집니다!!
실내 플로우 매트는 탈거 후 보면
많은 먼지와 쓰레기 등등 심각한 수준입니다
오늘 작업하는 회원님의 차량은 양호한 편이네요^^
청소 시간이 30분이 넘습니다^^
그만큼 완벽한 클린 작업을 진행합니다
실내 하부 프레임에도 많은 먼지와 모래가 있습니다
클린 작업을 통해서 방진의 효과를 높여주고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미국 다이나 방음은 전 세계에서도
가장 인정받는 방음 프로그램입니다
자동차뿐만 아니라 소음이 관련된
장소라면 극한의 환경에서 사용됩니다!!
가장 먼저 다이나 익스트림 패드를
보닛 후드 프레임에 입력해 줍니다
엔진으로 인해 발생하는 본닛 프레임의
진동을 억제시켜주는 작업입니다
다이나 익스트림 패드는 내열 소재로 제작되어
엔진 열로 인한 손상 위험 또한 없습니다!!
자동차 구조상 가장 많은 진동이 유입되는
바닥 프레임으로 다이나 익스트림
패드를 통해서 전체를 시공합니다
노면에서 올라오는 진동이 가장 심각하며
드라마틱한 효과를 체감할 수 있습니다!!
익스트림 패드는 액셀러레이터 상단 격벽 프레임 시작으로
트렁크 패널까지 전체를 시공해야만 합니다!!
시트를 고정해 주는 프레임에도
시공이 들어갑니다
자동차 방음 업체들이 이 프레임에
방진 작업을 안 하고 넘어가는 숍들이 있는데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작업을 하고 안 하고의 차이가 큽니다
다이나 익스트림 패드는
순수 알루미늄으로 이루어져
매우 두껍고 날카롭습니다
저희는 다이나에서 공급하는 전용 롤과
전용 글러브를 사용하며 다이나의
시공 매뉴얼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조립에 문제가 없는 선에서
최대한 바닥 프레임으로 꼼꼼하게
시공되는 사진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 어떤 업체보다 극강의 퀄리티로
회원님들에게 보답해드리고 있습니다!
트렁크 프레임까지 익스트림 방진 [진동]
잡아주는 시공이 모두 진행되었습니다!!
다음은 진동을 통과한 노면 소음을
억제시키기 위해서 바닥 프레임
전체를 RS 압축 신슐레이터 소재를
이용하여 다시 한번 시공합니다!!
RS 압축 신슐레이터 소재는
진동을 잡기 위한 방진 시공과 동일하게
액셀러레이터부터 트렁크 패널까지 시공됩니다!!
작업 과정을 보시면 방음재가 끝나는 부분은
유격을 생각하여 흡음 테이프로
처리를 진행하며 국내 그 어떤 곳 보다
최적화된 작업을 고수합니다!!
신슐레이터 소재는 경량 소재로
매우 가벼우며 차량의 AS 문제와
연비에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RS 압축 신슐레이터 소재는
진동을 잡기 위한 방진 시공과 동일하게
엑셀레이터부터 트렁크 패널까지 시공됩니다!!
트렁크 패널까지 RS 신슐레이터의
방음 시공이 모두 진행되었습니다!!
자동차의 물리적인 구조상
도어에서 진동이 심각하게 발생합니다
스피커 또한 위치해 있기 때문에
방진 작업을 통해 도어의 진동을
필수적으로 잡아줘야 합니다
도어 4개 모두 익스트림 방진 [진동]
RS 신슐레이터 도어트림으로 부착해
외부에서 유입되는 풍절음을 억제합니다!!
도어 4개 방음 [풍절음]
시공이 모두 완료되었습니다!!
AVI G1 스피커가 준비되었습니다
1.순정 출력 기반으로 운용이 가능
2.좁은 공간을 확장시키는 와이드한 레인지를 구현
3.압축 케블라 콘으로 작은 출력에서도 높고 클리어 한
베이스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현재 카오디오 시장에서 베스트셀러 제품입니다
현재 레인지로버 오디오 환경에 매우 적합한 제품이며
가성비까지 비교한다면 대체할 제품이 없습니다!!
레인지로버의 순정 오디오 출력은 30w입니다
제품은 순정 오디오 출력을 기반으로 설계되어
단순하게 스피커만 교체해도 좋은 소리를 확보합니다
레인지로버 순정 스피커입니다
어떤 자동차 회사든 장착되어 있는
스피커의 퀄리티는 모두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중국에서 생산된다고 안 좋다는 이야기보다는..
어쩔 수 없는 원가 절감의 스피커를 선택할 수
밖에 없는 것이 자동차 회사의 입장입니다
차후 차량을 기변하실 때 스피커 이전 장착을
위해서 순정 스피커를 따로 챙겨드립니다!!
AVI G1 미드 스피커를 장착합니다
케블라 재질의 스피커는 기본적으로 깊고 풍부한
구동력을 표현하는데 반대로 소리가 무겁게 느껴집니다
설계자는 케블라 표면을 얇게 다듬고 유리섬유를 입혀
소리의 유연성을 만들어 단점을 완벽하게 보안하였습니다
가성비 기준으로 설명드리면 타 사의 수백만 원
스피커 소리를 압도할 만큼 타격감이나 제동력이
매우 우수하며 꼭 저희에게 작업을 안 하시더라도
다른 곳에서 G1 스피커를 선택하시면 적어도
걱정하시는 눈퉁이는 피하실 수 있습니다!!
AVI G1 트위터 스피커와..
레인지로버 중국산 순정 트위터 스피커입니다
G1 트위터 스피커는 해상력(소리의 투명도)를 높이기 위해
실크 표면을 더욱 얇고 가볍게 반투명화를 진행하였고
최상위 네오디늄 마그넷을 적용하여 소리의 질감과
생동감을 논 피드백 형식으로 청취자에게 전달합니다
순정 트위터 스피커 자리에 그대로 이식됩니다
고역의 감도가 좋아서 바로 들어보시면 알아요..^^
스피커 교체와 방음 시공이 진행되고
도어트림을 안전하게 조립시켜 줍니다
레인지로버의 결합되는 핀이 준비되어
신차보다 더욱 완벽한 컨디션으로
작업이 진행되니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저희는 신차보다 더욱 완벽한 컨디션으로
검수를 통해서 내장재를 조립시켜 드리고 있습니다!!
미국 다이나 방음 프로그램의
소음과 진폭의 변화를 보시고 계십니다
국내에서 시공되는 방음 소재는 90% 이상이
3M (동일) 국내 공장에서 제조되어 유통됩니다
다이나는 전 세계적으로 최상위 방음 소재로 기술적으로
진동과 소음 관련 드라마틱한 효과를 체감하실 수 있습니다!!
Always Remember Us This Way - Noelle Johns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