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금요일, 4 년차 캠페인 및, 쿠폰 사용으로 송파 참존에 예약 잡고( 이 내용은 튜닝/정비에 ~~혹 쿠폰 남으신 분 참조 하실 실 까 해서 그쪽에 적겠읍니다.), 점검할 동안, 마침 S7 시승예약이 되서 간단히 시승 했읍니다.
S7 은 머 제원 이나 성격은, 다 아시겠고, A7 과 외관상 몇가지 빼고는 큰 차이가 없는 것이 특징(?)이죠 ~~, 전시 된 S7 뒷모습입니다. 배기구가 예쁘네요.
시승할 차량의 실내입니다. S 마크에, 스포츠 시트, 그리고 약간 컴팩트한 사이즈의 스티어링휠.
시승구간은 송파 전시장에서 미사리 부근까지 조수석 동승, 그다음 돌아오는 길에 제가 시승 하는 것으로 했읍니다. 자주 다니는 길이 아니라, 과속카메라에 익숙치 않아 시원하게 밟아 보지는 못했지만, 딜러 분이 꽤 밟아 주신 덕에 즐거운 동승을 했읍니다.
우선, 아이들링시, 그리고 저속에서 상당히 정숙합니다. 가변식 실린더 때문인듯 한데요, A7 보다 더 조용하네요.
하지만 밟으면, 달라 집니다. 진짜 날라 갈 것 같더군요. 어느 블로그에 보니까 A7 과 가속력이 큰 차이 없어 보이고 배기음도 별로라고 써 놓은 글이 있던데, 제 생각엔 A7 이 나름 넉넉하지만 약간 부족한 면을 충분히 보상 해 주는 듯 하며, 배기음도 문 닫고 들으면 거의 안들리지만, 문 열고 ( 그리고 배기음도 MMI 에서 조절이 가능 하네요 ~~) 들어 보면 나름 좋더군요. CLS 350 과 A7 을 비교 시승 했을 때, A7 은 아이들링시 좀 소음이 있고 진동이 있는 아쉬움이 있었고, 오히려 가속시 조용히 힘 안들이고 올라가는 속도에 반했는데 ( CLS 350 은 아이들링시는 진짜 조용하게 시동 안걸린 것으로 착각 할 정도, 반면 추월 가속등에서는 좀 많이 밟아서 소리가 좀 더 커야 속도가 나는 세팅인 듯 합니다),
S7 의 경우엔 아이들링, 저속에서의 크루징때는 A7 보다 조용하며, 가속시에 특유의 배기음에 바로 150-160 으로 순식간에 올라가는 터라 왠만한 우리나라 도로에서 출력에 목마른 일은 없을 듯 합니다. (더구나 리밋이 210 이 아닌 250 이니까요 ^^)
금요일 오후라 차량이 많아서 , 성능을 제대로 감상은 못했읍니다만, 아주 매력있는 고성능 세단임에는 분명 한 듯 합니다.
머, 모든 것이 장단점이 있지만,
장점을 보면, 가격대비 뛰어난 성능의 S 의 매력,
A7 의 아름다음을 간직한 고성능 모델
아이들링시, 저속 크루징시 아주 조용하며, 가속시에는 엄청난 가속력을 보여주는 성능
뱅앤 올롭슨 오디어의 풍부한 사운드
단점을 보면
우선 시속 100km 정도 가니까 풍절음이 들립니다( 프레임리스 도어라 그런가요?)
그리고, 스프츠 시트가 , 약간 불편한 듯, 특히 머리받침이 불편해서 장거리를 운행하거나 막히는 길에서는 좀 불편할 듯
아, 그리고, 통풍시트가 없네요, 땀좀 차실듯 ㅠ.ㅠ.
허벅지 받침대( 정확한 명칭은 모르겠지만) 는 수동이네요 ~~
(S8 은 전시차량도 없고 아직 시승차량도 없다더군요, ㅠ.ㅠ.)
결론적으로, 구매리스트에 강력한 후보이지만, A8 4.0 의 새로운 엔진의 flagship 성능이 기대되며, 제 나이면 아무래도 후자(A8) 가 더 편할 둣 하다는 아쉬움이 있읍니다.
시승예약 잡아주시고, 동승할때 아주 고성능 느낄 수 있게 잘 운전 해 주신 송파 참존에 딜러분께 감사 드립니다.!!
첫댓글 잘 보았습니다.~~^^
저도 시승해보고 싶네요^^* 감사합니다~!
와 탐나는 차네요 ㅠ.ㅠ 개인적으로는 a7 디자인 너무 만족하고 있어서 직급 업그레이드 되면 구매 고민을 ㅠ.ㅠ 하고 싶은데 부모님한테 엄청 욕먹을 거 같아서 구경만 하네요.....
배기음이 조절가능하다고요? 멋지네요 사운드 처럼 조절한다는 말씀이신가요?
가변배기여서 열었다 닫았다가 된다는말씀같네요. 암튼 정말 탐나는차.
MMI 에서 배기음도 dynamic, 등등 조절 되더군요, 시간이 짧아 자세히는 못봤는데, individual 로 들어가서 조절 하는 것 같습니다. 좀 더 오래 시승하신분이 알려 주시면 좋겠네요 ^^
시트의 바느질만봐도 설레네요 잘봤습니다~
휠은 A7이 더 멋지고 세련된것 같아요.
시트멋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