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노선 안내..
1호선(의정부북부~수서) : 의정부에서부터 서울 동부권을 관통하는 노선
2호선(장암~당고개) : 서울 동북부 지역을 잇는 가장 짧은 노선
3호선(창동~창동) : 수도권 전철의 유일한 순환노선으로 서울 중심부와 동북부 지역을 이어준다.
4호선(대화~오리): 서울을 대각선으로 관통해서 분당까지 가는 노선
4호선 독바위지선(연신내~녹번) : 독바위역 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생긴 노선
5호선(합정~시청): 서울을 감싸는 형태의 노선 여러 부도심을 연결한다.
5호선 방화지선(영등포구청~방화) : 도심과 김포공항을 이어주는 노선
5호선 선릉지선(선릉~복정) : 수서쪽 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생긴 노선, 공사중
5호선 성수지선(성수~신설동) :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생긴 노선
6호선(회기~까치산) : 서울 동북부지역과 서부지역을 잇는 노선
6호선 신길지선(영등포구청~연신내) : 서울 서북부지역을 통과하는 노선
7호선(상일동~마천) : 서울 동부지역의 편의를 위해 생긴 노선
7호선 천호지선(강동~암사) : 7호선과 다른 노선들의 연계를 위해 생긴 노선
8호선(봉화산~오이도) : 서울 동북부 지역과 위성도시(안산)을 이어주는 노선
8호선 구로지선(가리봉~구로) : 가리봉과 구로를 잇는 노선
9호선(신도림~인천) : 서울 부도심과 인천을 잇는 노선
9호선 광명지선(온수~가리봉) : 광명 시내를 통과하는 노선
10호선(용산~수원) : 서울과 수원을 잇는 노선
인천1호선(계양~동막) : 인천지하철 1호선
첫댓글 흠... 자유롭게 게조하는것은 좋은데요...지방으로 떠나는 재래선노선도와 고속선 노선도는 고려하시고 개조한 것인니까? 그렇게만 된다면 일본 저리가라입니다.
저기서 5~6개노선만 완전 지상이고 또한 지방으로 이어지면 완전히 도쿄처럼 됩니다. 특히 순환선 지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