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이 너무도 아파하고 힘들어 합니다.
(너무도 자주 바뀌는 교육정책에.....)
부모로서 어른으로서 아이들에게 할말이 없습니다.
잦은 교육정책의 변화가 과연 어른들을 위한 것인지, 아이들을 위한 것인지
묻고싶습니다?
교육감님의 선거공약내용입니다.(예산관련 공약은 제외)
경기혁신교육을 계승, 보완, 발전시키겠습니다.
- 교육의 혁신을 통해 어느 학교보다 교사,학생,학부모가 하나가 되어있는 학교를 유지하지는 못할망정 폐지란 있을 수 없습니다.
폭력없는 학교를 반드시 실현하겠습니다.
- 폭력이 없는 학교는 혼자서는 도저히 힘듭니다.
교육감님이 진정으로 원하는 폭력없는 학교의 롤모델인 동산고를 표본으로 모든 학교를 폭력없는 학교로 발전시켜야 할 것입니다.
선생님이 수업과 학생지도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교육감님께서 그토록 폐지하려고 하시는 안산동산고는 학생이 너무도 가고싶은 학교,부모가 너무도 보내고 싶은 학교로 경기도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도 유명한 학교입니다.
이에 동산고에 재직중인 교사는 어느 학교보다 학생지도에 전념하고 계십니다.
학부모의 부담과 걱정을 들어드리겠습니다.
- 학부모의 부담은 사교육을 통한 교육비의 부담, 학교에 보내 구타,왕따 등으로 입을 자녀의 상처가 대표적이라 할 것입니다.
경기도 교육청의 지시(일반고의 200%이내)에 따라 운영되고 있는 동산고는 자율적 학습으로 교육비의 부담은 적고, 선·후배간 너무도 사이좋은 학교로 걱정은 커녕
이학교를 보낸것이 내가 자녀에게 준 가장 큰 선물로 생각될 정도입니다.
얼마 전 경기도교육청에서 무더운 날씨에 천대를 받으며, 자사고 폐지 결사반대를 외치다 쓰러지신 부모님를 보았습니다. 과연 울부짖다 쓰러지신 이 부모님께서는 자기자식만을 위해 그랬을까요?
사랑하는 우리 아이들과 앞으로 좋은 학교(폭력,왕따 없는 학교)에 보내기 위해 준비하고 계시는 예비학부모들을 위함이 아니었을까요?
그런데 교육감님께서는 왜 교육감님께서 추구하시는 교육정책의 롤모델인 동산고를 강제폐지하시어, 이렇게 마음아파 쓰러지시는 학무모와 학생들을 만들려고 하십니까.
이것이 진정으로 교육자가 행하여야 할 교육정책인가요?
잘못은 인정하고 용서를 구하라고 배웠습니다.
그러나 정작 교육을 담당하는 기관에서는 그렇지 않은것 같습니다.
2014년 7월 28일 14:00시경 경기도교육청에서 부교육감님과 학부모간 면담의 시간이 있었습니다.
분명 그자리에서 부교육감님께서는 "평가의 잘못은 인정한다. 그러나 그 점수는 미묘하기 때문에 평가에 미치는 영향은 적을 것이다"라고 분명하게 말씀하셨습니다.
공개적인 점수가 이러한데 그렇지 않은 주관적인 점수는 짜고치는 고스톱이 아닐까요?
미치는 영향이 많고 적고의 문제가 아니라, 평가의 잘못을 인정하지 않는다는 것이 문제겠지요?
이에 모든 학부모는 교육청의 평가를 신뢰할 수 없는 것이고, 울분을 토하는 것입니다.
사람의 마음을 아프게하는것도 ○○죄 못지않게 큰죄라 생각됩니다.
대한민국의 선두주자인 경기교육이 남에게 부끄럽지 않도록 현명한 판단을 내려주시길 바랍니다.
첫댓글 네. 옳습니다. 아이들이 큰 꿈, 큰 그림을 그리며 살 수 있도록 일반고를 정상화 시키는데 총력을 기울이는 교육감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아이들의 교육을 위해 경기도로 이사오고 싶어할 정도로...
성적이 최고가 아니라고 하는 분들도 꽤 많습니다만, 경기도가 전국 하위권이라지요... 잘나신 전임 진보 교육감 덕분인가요 ? 아무리 성적이 최고는 아니라지만 그래도 전국 하위권은 아니잖아요...
어이고.. 이런이런.. 저도 오늘 첨 알았네요..
@19기 정아아빠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 전국 최하위권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개탄스런 현실을 두고도 이재정 교육감은 지난 7월 1일자 경기일보와의 인터뷰 기사에 ;
수능 결과를 보면 그렇지 않다. 상위권 학생들은 전국 평균보다 좋은 성적으로 거두고 있다.
문제는 양극화다. 상위권은 잘하는데 하위권은 여의치 않기 때문이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혁신학교와 학습클리닉센터 확대, 또래학습과 학습멘토링 활성화 등 여러 정책을 다각도로 추진할 것이다.
이런 가슴에 와 닿지도 않는 허망한 이야기를 하고 있답니다...
그상위권에 우리 동산아이들도 제법 있겠지요 ? 우리 동산고에 와서 벤치마킹하면 쉽게 해결 될 문제 아닌가요 ?
교육감이 공약을 지키려면 안산동산고 같은 학교를 많이 많이 만들어야겠네요.
정말 아이들을 먼저 살펴보면 될것을...
자신의 정치공약때문에 우리아이들을 외면하는사람이 무슨...
교육감이라면 아이들의 다양성을 인정하는데서부터 출발해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
대한민국 아이들이 모두 대학을 가길 원하는것도 아닐테고...전부 다 공부를 원하는것도 아닐텐데...우리나라 교육이 너무 획일적이란게 문제아닌가??? 근본적인 교육정책이 잘못인것을 왜 자사고에 떠넘기는지...
정말 생각이란걸 할줄 모르는건지...답답하네요
소위 혁신학교는 전교조 학교라고 알고 있습니다...이것을 확대하려고 의도적으로 꾸미는 것이라 무척 힘든 싸움이 될 겁니다
자사고 폐지보다 일반고 성적 최하위권 탈출이 급하네요...선후를 먼저 판단하심이 옳은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