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지금 직렬선택중에 일행직하고 교정직 중에 하나 고민하고 있는데 두 직렬다 해볼만하다고 느끼고 있고 장단점이 명확한거같아서 고민입니다.
근데 저는 직업선택할때 돈도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처음엔 교정직을 선택할려고 했었는데 인터넷에 떠도는 글 중에 지방일행직이 승진이 훨씬 빨라서 나중되면 교정직 연봉을 추월한다고 하더라구요?
이게 정말인가요? 교정직이 승진이 아무리 느려도 승진시험도 생겼다고 들었고, 완전4부제 실시한다고 해도 야간수당에 특수근무수당도 10만원정도 더 나오는걸로 알고있고, 공안직이라 일반직보다 1호봉정도 더 월급을 더받는걸로 아는데
어떻게 해야 연봉이 추월한다는 주장이 나오는건가요? 제가 현직이 아니고 주위에 공무원하는 친구도 없어서 저게 단순히 루머인지 사실인지 모르겠어서 질문드립니다...그래도 둘다 6급퇴직한다고 치면 평생소득으로는 교정직이 더 많지 않을까요?
첫댓글 일행이랑 교정이랑 승진 속도 많이 차이나구요.
시험승진이라.. 일하면서 공부 몸 갈아야됩니다.
수당 많은 건 그만큼 일을 하는 시간이 많다는 거구요. 몸을 갈아넣으니까요.
교정에는 7급 12-13년차에도 승진 못하는 반면
일행은 그 기간에 6급 5급으로 승진합니다.
그럼 소득 얼추 비슷하죠.
교정 58점 커트라인인데 90점 이상 일행이랑 정신 수준이 비슷할까요? 범죄자와 범죄자급 직원 환경 무시못합니다.
잘못된 정보가 있네요
어느 청이신지 모르겠지만 웬만해서 7급 정도는 근속승진 밀리지 않습니다.
그리고 일행은 12~13년차에 6급 5급으로 승진하는거는 말이 안됩니다
6급은 광역자치단체급이나 국가직 상위부처면 가능할 수도 있지만 아무리 광역자치단체급이고 국가직 상위부처라고 해도 저 기간만에 5급 다는거는 매우매우 희귀 케이스 입니다
그리고 대다수에 속하는 기초지자체 또는 국가직 보통 정도의 승진속도를 가진 부처는 6급 다는데 20년 가까이 걸립니다.
정신 수준이라는 객관적이지 못한 부분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꾸르우르릉 7급에서 6급이 12년차라는 말인데 잘못 읽으신듯합니다. 객관적이지 않지만 수치 데이터가 보여주고 있으니 알아서 판단하시면 될 것 같아요.
12-13년차에 9급이 사무관 승진한다구요? 말같은 소릴 하세요. 알아서 판단할게 아니라 글을 그렇게 써놨구먼.
막생긴놈 < 이분 나이 40세먹고 필합못하고 빌빌대는 분 입니다 거르세요 ㅋㅋ
같은 직렬이면 똑같은 시간 근무 했을때 1호봉 차이가 월 15만원. 1계급 차이가 30만원 정도 납니다. 물론 야근부는 더 많긴하구요. 똑같은 연차에 계급인 사무실 직원이랑 한 30-50정도 차이 납니다. 7급 이하 기준. 대충 이기준으로 계산해보심 될듯하네요
일행가도 대부분 7급까지 승진하고 말년에 6급되겠죠. 교정직이 연봉도 낫고 워라밸도 낫습니다. 다만 외부에 보여지는 인식이 조금 덜 할 수는 있지만 사실 거기서 거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