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리안스페이스의 라이브 발사 웹캐스트에서 잡은 이 프레임은 SEOSAT-Ingenio 지구 관측 위성과 함께 베가 로켓의 AVUM 상부 스테이지의 애니메이션을 보여줍니다. 신용: 아리안스페이스
Vega 로켓의 상부 단계 제어 시스템에 반전 된 케이블은 분명히 이륙 월요일 밤 후 회전 분 발사기를 발생, 스페인 지구 관측 위성과 프랑스 연구 프로브의 손실 의 결과 실패, 아리안 스페이스 관계자는 화요일 말했다.
Vega 로켓 발사를 관리하는 프랑스 회사인 Arianespace의 관계자들은 화요일 엔지니어들이 밤새 원격 분석 데이터와 문서를 검토했으며 발사 실패의 가장 가능성이 높은 원인은 사람의 실수사례라고 밝혔습니다.
엔지니어들은 아리안스페이스의 최고 기술 책임자 롤랜드 라이어에(Roland Lagier)에 따르면 상부 스테이지 엔진 조립에서 엔진 의 실수를 저지른 것으로 결론지었다. 추력 벡터 제어 시스템은 상부 스테이지 엔진 노즐을 직접 추력으로 회전시켜 로켓이 방향과 조향을 제어할 수 있도록 합니다.
케이블 문제로 인해 엔진은 로켓 의 안내 시스템의 명령에 따라 노즐을 잘못된 방향으로 이동시켰습니다. 그 결과 로켓은 발사 후 약 8분 만에 상부 스테이지 엔진의 점화 직후 로켓이 통제력을 잃고 넘어지는 결과를 낳았습니다.
Lagier는 반전된 케이블을 설계 문제가 아닌 "인적 오류"로 특징지었다.
98피트 높이의 베가 로켓은 남미의 유럽 운영 기아나 우주 센터에서 이륙했습니다..m EST 월요일(0152 GMT 화요일)은 스페인 SEOSAT-Ingenio 지구 관측 위성과 뇌우에서 신비한 전기 배출을 연구하기 위해 고안된 프랑스 타라니스 연구 위성과 함께 이륙했습니다.
베가 로켓의 하부 고체 연료 단계는 정상적으로 수행되어 발사기를 거의 17,000 mph 또는 초당 7.6킬로미터의 속도로 가속화하여 지구 궤도에 진입하는 데 필요한 속도를 부끄러워했습니다.
베가 로켓의 태도와 버니어 어퍼 모듈, 또는 AVUM, 단계는 지구 위의 약 420 마일 (676 킬로미터) 주위에 두 개의 약간 다른 궤도에 SEOSAT-Ingenio와 타라니스 위성을 배포하기 위해 네 번 주요 엔진을 발사하기로되어 있었다.
첫 번째 AVUM 화상은 위성을 예비 주차 궤도에 배치하도록 프로그래밍되었습니다. 화상없이, 로켓과 두 개의 위성 탑재하중은 지구로 다시 떨어졌다 대기 재 진입 하는 동안 점화. 차량의 잔해는 북극의 무인도에 떨어졌다.
아리안스페이스와 유럽 우주국은 발사 실패를 조사하기 위해 독립적인 위원회를 설치할 것입니다. 아리안스페이스의 CEO 스테판 이스라엘에 따르면 ESA의 사찰총장이 조사를 이끌 것이라고 한다.
베가 로켓은 프랑스 령 기아나에서 유럽 위성 두 개로 월요일 밤에 이륙했지만 발사기는 궤도에 페이로드를 배치하지 못했습니다. 신용: 아리안스페이스
월요일 밤의 발사에 사고는 유럽의 베가 로켓 프로그램의 마지막 세 비행에서 두 번째 발사 실패였다. 베가 발사기는 2012년 로켓이 데뷔한 이래 14회 연속 임무를 완수했으며, 2019년 7월 미국이 아랍에미리트의 팔콘 아이 1 군사 스파이 위성으로 베가 비행에 실패했습니다.
수사관들은 팔콘 아이 1 사고의 원인을 베가 로켓의 고체 연료 두 번째 단계의 전방 돔에서 "열 구조 고장"으로 추적하여 발사체의 기내 붕괴로 이어졌습니다.
베가 로켓은 성공적인 발사 Sept. 2와 함께 서비스로 돌아왔으며, 53개의 소형 위성을 수많은 국제 고객을 위해 궤도에 올랐습니다. 베가 로켓의 작전 복귀를 알리는 것 외에도 Sept. 2 라이드쉐어 발사는 아리안스페이스가 더 작은 위성 발사 사업을 유치할 수 있도록 돕는 새로운 멀티 위성 디스펜서를 시연했습니다.
베가 로켓은 최대 3,300파운드(1.5미터톤)의 탑재하중을 435마일(700km) 극궤도에 배치할 수 있습니다.
2021년 중반에 는 더욱 강력한 1단계 및 2단 모터를 장착한 베가 C라는 업그레이드된 로켓이 처음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베가 C는 베가 로켓의 기본 버전보다 궤도에 최대 50 % 더 많은 페이로드 질량을 수행 할 수있을 것입니다.
이스라엘은 월요일 밤의 임무실패는 작년 베가 실패와 "아무 상관이 없다"고 말했다.
이전 실패는 디자인의 약점과 관련이 있었다"고 이스라엘은 화요일 기자들에게 말했다. 그는 2019년 실패로 인한 설계 문제가 수정되어 9월에 베가 로켓이 성공적으로 비행 임무로 복귀했다고 덧붙였다.
Israël은 월요일 밤의 실패의 가장 가능성이 높은 원인으로 확인된 잘못된 케이블이 "품질 및 생산 문제"라고 말했다.
"우리는 이 통합 실수가 수정되지 않은 이유를 더 잘 이해하기 위해 모든 프로세스를 찾고 있습니다.
아리안스페이스와 ESA 관계자들은 조사가 완료되면 기자회견을 열 것이라고 말했다.
"우리는 100% 투명해질 것입니다." 이스라엘이 말했다.
AVUM 상부 단계의 구조는 에어 버스에 의해 생산되고, 우크라이나 로켓 계약자 유즈노예와 유즈마쉬는 하이드라진과 질소 테트란트 추진제를 소비 AVUM 단계의 주요 엔진을 공급한다.
베가 로켓의 이탈리아 주요 계약자인 아비오는 AVUM 상부 단계의 최종 통합을 감독합니다.
SEOSAT-Ingenio와 타라니스 위성을 포함하는 베가 로켓의 페이로드 페어링은 AVUM 상부 단계 위에 배치됩니다. 신용: ESA/CNES/아리안스페이스 – 사진 옵티크 비디오 뒤 CSG – JM 기일론
스페인의 SEOSAT-Ingenio 위성은 베가 로켓의 베스파 이중 페이로드 디스펜서의 상부 위치에 타고 있었다, 프랑스의 타라니스 연구 페이로드는 베가 페이로드 슈라우드의 낮은 정박지에서 발사하는 동안
1,650파운드(750kg) 규모의 SEOSAT-Ingenio 위성은 환경 모니터링, 농업 및 산림 관리, 지도 제작, 도시 계획, 재해 대응 및 국경 보안에 사용하기 위해 고해상도 이미지를 촬영하기 위해 두 대의 광학 카메라를 탑재했다.
주로 민간인용으로 설계된 SEOSAT-Ingenio는 전담 센티넬 환경 모니터링 위성 함대를 포함하는 유럽 위원회의 코페르니쿠스 프로그램에 대한 이미지를 수집하기로 되어 있었습니다. 코페르니쿠스 함대의 공헌 임무로서 SEOSAT-Ingenio는 전 세계에 배포된 센티넬 위성에 의해 수집된 데이터를 무료로 보완할 것으로 예상되었다.
SEOSAT-Ingenio는 스페인 정부가 소유했지만 유럽 우주국은 기술 및 계약 문제에 대한 프로젝트에 도움을 제공했습니다. ESA는 또한 아리안 스페이스와 위성의 발사를 준비하는 담당했다.
2007년 스페인 정부가 시작한 SEOSAT-Ingenio 프로젝트의 주요 목표는 성장하는 스페인 우주 산업을 육성하는 것이었습니다. 우주선의 약 80%가 스페인에서 제조되었습니다.
ESA의 지구 관측 프로그램 디렉터 인 요제프 아슈바처(Josef Aschbacher)는 "SEOSAT-Ingenio 프로그램은 두 가지 목표를 가지고 있었다" 고 말했다. "첫 번째 목표는 위성, 지상 시스템 및 데이터 분석과 같은 완전한 우주 시스템을 구현하기 위해 스페인의 산업 역량을 구축하는 것이었고, 두 번째 목표는 SEOSAT 시스템인 전략적 국가 지구 관측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었습니다.
"첫 번째 목표는 완전히 달성되었습니다," Aschbacher는 화요일에 말했습니다. "스페인 산업은 이제 완전한 우주 시스템을 구현할 수 있는 완전한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두 번째 목표는 매우 불행한 발사 실패에서 SEOSAT-Ingenio의 손실로 인해 달성되지 않았습니다."
Aschbacher는 SEOSAT-Ingenio 위성이 발사 실패에 대해 보험에 가입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그것은 발사 보험을 취득하지 않는 정부 임무에 대한 표준 관행이다, 그는 말했다.
스페인 산업 기술 개발 센터의 우주 및 이중 프로그램 책임자인 후안 카를로스 코르테스(Juan Carlos Cortés)는 SEOSAT-Ingenio 프로젝트에 약 2억 유로 또는 2억 3,600만 달러의 비용을 지원합니다.
Aschbacher는 ESA가 스페인 정부가 "이번 발사에 실패한 것을 대체할 국가 광학 지구 관측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는 가능한 옵션을 모색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말했다.
385 파운드 (175 킬로그램) 프랑스 타라니스 연구 위성은 뇌우 위의 신비한 발광 현상의 기원을 추적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프랑스 우주국 CNES가 이끄는 타라니스는 뇌우 위에서 이 짧은 섬광을 유발하는 것과 일시적인 사건이 대기 또는 우주 의 조건에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를 풀어주려고 했을 것입니다.
CNES의 최고 운영 책임자인 라이오넬 서킷(Lionel Suchet)은 "우리는 기술의 아름다움, 프랑스 산업과 CNES에서 15년 이상 열심히 일한 결실을 잃었습니다. "그러나 이런 종류의 사건은 우리의 어려운 일의 일부이며, 우리는 함께 직면해야합니다."
Suchet은 CNES가 타라니스 임무의 연구 목표를 추구할 새로운 가능성을 검토할 것이라고 말했다.
"우리는 위성을 잃었지만 모든 위성을 잃어버린 것은 아닙니다." 서킷이 말했다.
베가 발사의 단기 일정은 월요일 밤에 실패로 흐려지는 반면, 아리안스페이스는 러시아 소유즈 로켓을 사용하여 연말 전에 세 가지 임무에 대한 준비를 계속할 것입니다.
Soyuz 로켓은 UAE의 팔콘 아이 2 군사 스파이 위성과 프랑스 령 기아나에서 11월 28일 발사 예정이며, 12월 중순 카자흐스탄의 보스토치니 우주기지에서 36개의 OneWeb 광대역 위성이 발사될 예정이다.
또 다른 Soyuz 임무는 프랑스 군의 CSO 2 광학 정찰 위성과 프랑스 령 기아나에서 12 월 말에 발사 될 예정이다.
세 개의 Soyuz 임무는 모두 아리안 5, 소유즈 및 베가 발사 서비스를 판매하는 아리안 스페이스에 의해 관리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