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911 카브리올레
다이내믹 익스트림 방음 프로그램
(하이엔드)
스피커 튜닝
안녕하세요 카오디오 포차입니다
오늘의 작업 차량은 포르쉐 911 카브리올레 차량입니다
회원님께서는 많은 차량을 타보셨는데
노면의 소음이 최악이라고 하셨습니다
개개인마다 성향이 다르겠지만 회원님은
심각한 수준이라고 판단 후 자동차 방음 업체를
여러 곳 알아보신 후 저희 카오디오 포차로 입고하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포르쉐 차량 전체 방음 작업을 통해서
노면의 진동과 소음을 잡아주는 작업을 진행해 보겠습니다
차량에서 오디오 듣는 것도 매우 좋아하셔서
오디오 튜닝까지 같이 작업을 진행해 보겠습니다
- 작업 구성 -
다이나 익스트림 방음 프로그램
[ AVI ] G1 NUNAVUT
[ AVI ] HF-50V 와이드 레인지 트위터
[ AVI ] FRC 3D-25
검은색의 포스가 느껴지는 911 차량 매장으로 입고!!
차량에서 잡소리가 발생되면 작업시간은
1박 2일 정도의 소요시간이 필요합니다!!
방음 작업을 하기 위해 실내 내장재를 탈거합니다
도어 트림 시트 등등 탈거의 시간이 많이 걸리고 난도가 높으며
모든 부품 하나하나 조심스럽게 탈거를 진행했습니다!!
액셀러레이터 하단 프레임입니다
운전석과 조수석에는 진동을 잡아주려고 붙여주는
패드 하나없네요..ㅎㅎ
911시리즈는 보통 달리는 성능을 위주로
개발하였기 때문에 프레임 구조는 물리적으로
강력한 진동과 소음이 발생할 수밖에 없습니다!!
순정 앰프가 있는 조수석 하단입니다
바닥 방진 작업 부위는 최대한 많이 탈거를 진행했습니다
조수석 하단 앞쪽 프레임에는
사제로 설치한 안드로이드 오토 모듈이 있었는데
정리가 되지 않아 저희가 재조립 과정에서 배선 하나하나
잡소리 안 나게 깔끔하게 작업해 드렸습니다~
저희 포차는 작업 과정에서의 센스가 있기에
지저분한 것을 보면 그냥 못 넘어갑니다~
탈거하던 중 2열 안전벨트 커버가 들떠있음을 확인했고
탈거하고 보니 잡아주는 플라스틱의 이가 나가있었습니다
이런 하자 부분들은 차주님들에게 바로바로 연락을 드립니다!
미국 다이나 방음은 전 세계에서도
가장 인정받는 방음 프로그램입니다
자동차뿐만 아니라 소음이 관련된
장소라면 극한의 환경에서 사용됩니다
현존 존재하는 방음 프로그램 중
최상의 하이엔드 버전입니다!!
다이나 익스트림 패드를 포르쉐 911
바닥 프레임 전체를 시공합니다!!
액셀러레이터 상단 프레임부터 방진 시공이 시작됩니다
눈에 보이는 프레임만 하는 것이 아닌
최대한 안쪽 끝까지 손이 닿을 수 있는 부분까지
작업해야 효과가 더욱 좋습니다!!
저희 포차는 패드를 아끼지 않고
작업해드리고 있습니다!!
카브리 올레 차량이기에 엔진과 2열의 격벽 프레임까지
작업이 진행되며 뒤에서 들려오는 엔진의 진동을
다이나 익스트림 패드로 잡아줍니다
다이나 익스트림 패드는
순수 알루미늄 덩어리라고 보시면 됩니다
911 프레임 진동만 잡혀도
세단 같은 놀라운 효과를 경험합니다!!
1차적으로 진동을 잡은 후
2차 작업으로는 RS 신슐레이터를 시공합니다
진동을 잡은 후 하부로 들어오는 소음을 잡아주는 작업입니다
신슐레이터 시공도 악셀레이터 상단 프레임부터 시공 !!
2열의 탑승자는 거의 없겠지만
2열에서 넘어오는 소음 또한 잡아야 하기에
모든 바닥면에는 꼼꼼하게 진행됩니다
RS 신슐레이터는 압축된 소재이며
원래 부피가 상당히 큽니다
꼼꼼한 시공도 중요하지만
시공 후 조립도 매우 중요합니다
조립이 되는 조건에서 작업해야 합니다
모듈들과 배선들까지 꼼꼼하게 작업해 드렸습니다!!
포르쉐 도어 트림 탈거 후 모습입니다
그냥 플라스틱 덩어리라고 보시면 됩니다..
고출력 차량이라 진동이 심한 차량인데
진동과 소음을 잡아주기에는 매우 아쉽습니다!!
다이나 익스트림 패드를 통해서
물리적으로 발생되는 도어 진동의
90% 확실하게 잡아드립니다!!
도어 트림에 잡소리가 매우 심했기에
도어 트림 후면부로 다이나 익스트림 패드를 사용해서
도어의 진동을 억제시켜 잡소리와 진동을 확실하게 잡아주었습니다
그냥 붙이기만 하는 작업이 아니라
실딩 작업을 통해 플라스틱과 방진 패드가 하나가 되게끔
실딩작업을 해주었습니다
도어 트림 후면으로 방진 작업 후
RS 압축 신슐레이터를 통해 외부에서 유입되는
풍절음과 소음을 잡아주었습니다!!
AVI G1 NUNAVUT
AVI G1 스피커가 준비되었습니다
1. 순정 출력 기반으로 운용이 가능
2. 좁은 공간을 확장시키는 와이드 한 레인지를 구현
3. 압축 케블라 콘으로 작은 출력에서도 높고 클리어 한
베이스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현재 카오디오 시장에서 베스트셀러 제품입니다
현재 레인지로버 오디오 환경에 매우 적합한 제품이며
가성비까지 비교한다면 대체할 제품이 없습니다!!
AVI G1 미드 스피커를 장착합니다
케블라 재질의 스피커는 기본적으로 깊고 풍부한
구동력을 표현하는데 반대로 소리가 무겁게 느껴집니다
설계자는 케블라 표면을 얇게 다듬고 유리섬유를 입혀
소리의 유연성을 만들어 단점을 완벽하게 보안하였습니다
참고로.. 다른 곳에서 밀고 있는 수백만 원의 스피커 사운드와
비교하여도 전혀 밀리지 않을 만큼의 기술적 성능을 갖추고 있으며
오디오 업체에서 눈탱이를 필할 수 있는 유닛입니다!!
저희는 가성비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비싸지 않으면서 하이파이 사운드에
가까운 스피커를 권장해 드리고 있습니다!!
AVI G1 트위터 스피커를 장착합니다
G1 트위터 스피커는 해상력(소리의 투명도)를 높이기 위해
실크 표면을 더욱 얇고 가볍게 반투명화를 진행하였고
최상위 네오디늄 마그넷을 적용하여 소리의 질감과
생동감을 논 피드백 형식으로 청취자에게 전달합니다
대시보드 상단 순정 포지션 그대로 교체가 진행됩니다
도어 방진 방음 스피커 교체까지 작업 후
도어 트림을 체결합니다
빛에 노란색이 반사하는 케블라가 고급 지네요^^
AVI HF-50V 와이드 레인지 트위터
-기술적-
50mm 아라미드 스피커에 유리섬유를 결합
콘 트위터 스피커 특성을 만들어내어
알루미늄 인클로우져를 결합시켜
트위터 (고음) + 미드레인지 (중음)
3way 환경으로로 변환시킬 수 있는 방식입니다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1인치 트위터보다
무려 5배 많은 주파수(hz) 레인지를 재생합니다
소리의 생동감.. 하이레졸루션 (해상력)
소리의 차이를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AVI 50V 와이드 레인지 트위터를 넣어줍니다
기존 포르쉐 차량의 트위터는 고역이 정말 약합니다..
여성 보컬의 노래를 틀게 되면 보컬 자체가 많이 무너집니다
스피커의 영향도 있지만 순정 자체에 힘이 많이 부족하죠..
일반적인 트위터의 재생되던 중고역의 두께감이
5배 이상은 좋아지고 대시보드 상단으로 스피커가
위치해 있기에 대시보드를 꽉 찬 느낌을 주며
카오디오 튜닝에서 가장 드라마틱한 효과를 체감할 수 있습니다!!
정말 많은 자동차 유튜버 분들이 이 녀석을
장착하는 이유는 분명하게 있을 겁니다?
그냥., 말도 안 되게 소리가 좋아집니다
저를 믿으셔도 좋겠습니다!!
AVI 50V 데이터입니다
FS 값 350hz 시작점으로 일반적인 고역을
재생하는 트위터 스피커보다 5배 많은
주파수를 재생하며 쉽게 일반적인 스피커에서는
들을 수 없었던 소리들을 느껴볼 수 있습니다
방대한 정보량을 표현한다는 말씀입니다!!
FRC 3D-25
센터 스피커를 시공했습니다
센터 스피커의 역할은 좌우 밸런스를 맞춰주고
목소리와 악기 소리를 매우 잘 표현해 줍니다
사실 포르쉐 차량의 센터 스피커 출력이 강한 편으로
센터 스피커는 필수적으로 교체를 진행해야 합니다
감동이야 - PSY
모든 작업을 끝낸 후 실내 조립까지 진행했습니다
저희는 내장재 조립 과정에서 차량이 매장으로 입고되었을 때 보다
더욱 완벽한 컨디션으로 차량 출고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서비스 센터에서도 잡지 못하는 잡소리까지 해결이 가능합니다!!
저희는 자동차 방음 시공을 국내에서 가장 많이 시공을 하였습니다
1700대를 작업하면서 최적의 데이터를 제시해 드리고 있습니다
저희는 음향을 전문으로 다루는 엔지니어로써 자동차라는
물리적은 구조를 어느 누구보다 많이 이해하고 있습니다
동호회 분들 상대로만 작업을 진행하면서 모든 회원분들이
만족하실 수밖에 없는 결과물로 보답해 드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