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 가덕선(사상-신평-가덕)이 김해경전철의 실질적인 연장 역할을 해줄 것 같습니다. 사상-영도 연결은 직결은 어렵겠지만, 경부선의 광역전철화로 사상-부산간 전동차가 운행되면 좀 해결되지 않을까요?
김해쪽은 연약 지반이라 남해고속도로도 김해 구간에서 자주 보수공사 하는것 같던데 중전철이 가능할까요?
사상-남포동 직결은 언젠가 해결해야할 문제..
경전철은 노선이 길어지면 효용성이 떨어지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특히 무인식이라서 노선길면 콘트롤이 힘드듯싶습니다...현재 사상-가덕선이 부산지하철2호선 사상역(부산-김해간경전철 사상역)과 1호선 하단역을 연계시킬예정입니다. 그리고 영도선은 이미 노선결정과 사업자선정이 끝나서
이미 재협상은 불가능합니다...
참고로 김해경전철은 금호건설이 추진중이고 영도선은 롯데(아마 107층짜리 부산제2롯데월드의 영향인듯)가 사업자로 선정되었습니다. 사상 가덕선은 아직 소식은 없지만 조만간 사업자 선정을 할듯 합니다...
첫댓글 가덕선(사상-신평-가덕)이 김해경전철의 실질적인 연장 역할을 해줄 것 같습니다. 사상-영도 연결은 직결은 어렵겠지만, 경부선의 광역전철화로 사상-부산간 전동차가 운행되면 좀 해결되지 않을까요?
김해쪽은 연약 지반이라 남해고속도로도 김해 구간에서 자주 보수공사 하는것 같던데 중전철이 가능할까요?
사상-남포동 직결은 언젠가 해결해야할 문제..
경전철은 노선이 길어지면 효용성이 떨어지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특히 무인식이라서 노선길면 콘트롤이 힘드듯싶습니다...현재 사상-가덕선이 부산지하철2호선 사상역(부산-김해간경전철 사상역)과 1호선 하단역을 연계시킬예정입니다. 그리고 영도선은 이미 노선결정과 사업자선정이 끝나서
이미 재협상은 불가능합니다...
참고로 김해경전철은 금호건설이 추진중이고 영도선은 롯데(아마 107층짜리 부산제2롯데월드의 영향인듯)가 사업자로 선정되었습니다. 사상 가덕선은 아직 소식은 없지만 조만간 사업자 선정을 할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