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김해경전철과 영도선(예정)을 직결한다면...(부산지하철)
subwayline-8 추천 0 조회 324 03.10.05 23:14 댓글 6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3.10.05 23:51

    첫댓글 가덕선(사상-신평-가덕)이 김해경전철의 실질적인 연장 역할을 해줄 것 같습니다. 사상-영도 연결은 직결은 어렵겠지만, 경부선의 광역전철화로 사상-부산간 전동차가 운행되면 좀 해결되지 않을까요?

  • 03.10.06 03:05

    김해쪽은 연약 지반이라 남해고속도로도 김해 구간에서 자주 보수공사 하는것 같던데 중전철이 가능할까요?

  • 03.10.06 06:52

    사상-남포동 직결은 언젠가 해결해야할 문제..

  • 03.10.06 10:33

    경전철은 노선이 길어지면 효용성이 떨어지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특히 무인식이라서 노선길면 콘트롤이 힘드듯싶습니다...현재 사상-가덕선이 부산지하철2호선 사상역(부산-김해간경전철 사상역)과 1호선 하단역을 연계시킬예정입니다. 그리고 영도선은 이미 노선결정과 사업자선정이 끝나서

  • 03.10.06 10:33

    이미 재협상은 불가능합니다...

  • 03.10.06 10:36

    참고로 김해경전철은 금호건설이 추진중이고 영도선은 롯데(아마 107층짜리 부산제2롯데월드의 영향인듯)가 사업자로 선정되었습니다. 사상 가덕선은 아직 소식은 없지만 조만간 사업자 선정을 할듯 합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