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타이칸 GTS
다이나 익스트림 방음 패키지
( 하이엔드 방음 )
안녕하세요
카오디오 방음 전문 업체 카오디오 포차입니다!
오늘 작업 차량은 포르쉐 타이칸 GTS 차량입니다
전기차를 구매하시고 기대 이상의 만족감을 주는 차량이라고 하십니다!!
다만 아쉬운 게 있다면 노면의 소음이라고 하셔서 저희 매장으로
입고하게 되셨습니다
전기 차량은 보통 풍절음과 노면의 소음이
일반 내연기관 차량보다 소음이 더욱 잘 들릴 수밖에 없습니다
엔진의 소리가 없으니 묻히던 소리들이 더욱 잘 들리게 됩니다
회원님은 이 노면에서 느껴지는 소음과 진동이 계속 귀에 거슬려서
자동차 방음 중 하이엔드 방음인 다이나 익스트림 방음 프로그램을
작업하기로 하셨습니다
포르쉐 타이칸 GTS 차량 방음을 시작해 보겠습니다!!
- 작업 구성 -
다이나 익스트림 방음 패키지
타이칸 차량이 매장으로 입고되었습니다
타이칸 다이나 익스트림 방음은
1박 2일 정도의 소요시간이 필요합니다!!
차량에서 잡소리가 발생되면 작업시간은
좀 더 길어질 수 있습니다
자동차 방음을 하기 위해 실내
모든 시트와 내장재를 탈거하였습니다
타이칸 차량은 실내 탈거가 쉬운 편은 아니며
저희 카오디오 포차는 모든 파츠 하나하나
조심스럽게 탈거에 임하고 있습니다
운전석 바닥 프레임입니다
액셀러레이터 뒤편으로 돼지 피 ( 솜 )이
작업되어 있지만 저 정도의 양으로는 소음을 잡기에는
터무니없이 부족합니다
시트를 잡아주는 프레임입니다
보통 바닥 프레임에 시멘트 댐핑제들이
붙여져 있는데 타이칸 차량은 아쉽게도
작업이 안 되어있습니다
주행을 하게 되면 노면에서 진동이 올라오는데
바닥 프레임에 진동이 그대로 느껴지며
진동들은 탑승자에게 큰 피로감으로 돌아옵니다
마지막으로 트렁크 탈거 후 사진입니다
오디오 옵션이 있는 차량이라
트렁크 끝단에는 순정 서브 우퍼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우퍼에서는 20hz-100hz의 주파수의 소리를 내주는데
트렁크 쪽에서 진동도 매우 심해지므로
방진 작업으로 진동과 소음을 잡아줘야 합니다
내장재 탈거 후 바닥 프레임을 보시면
약간의 기름 성분이 묻어있습니다
기름이 묻어있는 체로는 방진 작업이 불가능합니다
방진 패드와 바닥 프레임이 하나가 되어야 하는데
기름이 묻어있으면 방진 패드가 잘 붙지 않습니다
기름 성분을 제거하기 위해
전용 클리너를 사용해 프레임의 기름 성분을
확실하게 없애주는 작업을 거친 후
방진 작업을 진행합니다!!
기름 날리는 작업만 2-3시간 소요될 정도로
시간이 걸리지만 저희 카오디오 포차는
완벽한 방진 작업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미국 다이나 방음은 전 세계에서도
가장 인정받는 하이엔드 방음 프로그램입니다
자동차뿐만 아니라 소음이 관련된
장소라면 극한의 환경에서 사용되며며
현존 존재하는 방음 프로그램 중
최상의 하이엔드 버전이라고 꼭 말씀드립니다!!
하부 프레임으로 다이나 익스트림 방진 패드를 입력합니다
조립에 문제가 없는 선에서 최대한
많은 부위와 꼼꼼하게 작업합니다
순정 솜 안쪽 보이지 않는 곳도 최대한
붙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액셀러레이터 프레임에도 방진을 작업했습니다
다른 업체에서는 이 부분을 작업을 안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꼭 해야 하는 작업입니다
시트의 진동을 잡아주는 부분이라 꼭!! 작업을 해야 합니다
2열에도 방진 작업을 진행합니다
2열 시트는 바닥 프레임과 매우 까가운 위치라
방진 작업만 진행을 해도 2열 탑승자에게
보다 확실한 효과를 느낄 수 있습니다
사진을 자세하게 보시면 실딩 작업이 보이십니다
이는 프레임과 방진 패드가 하나가 되도록
다이나 전용 롤러를 사용해 밀착 작업입니다
밀착 작업만 1-2시간 소요될 정도로
실딩 작업에 진심입니다
다이나 익스트림 패드는
순수 알루미늄 덩어리라고 보시면 됩니다
조수석 하단 프레임까지 완벽하게 시공하였습니다
트렁크 끝 패널까지 모든 바닥
프레임에 방진 [진동] 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순정 서브 우퍼에서의 진동과
노면 소음의 진동을 억재 합니다
1차로 방진 [진동] 작업 후
2차 작업으로는 방음 [소음]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바닥 프레임 전체에 RS 압축 신슐레이터를 시공합니다
노면에서 올라오는 소음을 잡아주는 작업입니다
작업 부위는 방진 작업 한 곳과 동일하며
마찬가지로 조립이 되는 선에서 최대한 꼼꼼하게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RS 압축 신슐레이터는 기존 신슐레이터보다
훨씬 두껍게 되어있으며 압축을 시켜놓은 제품입니다
유리섬유 소재로 되어있어 소음을 억재 하기 위한
최적화된 제품입니다
2열의 탑승자도 방음 작업 후
바로 느껴지게 됩니다
최상의 퀄리티로 시공이 진행됩니다
방음 소재의 유격이 발생되는 부분은
폼 테이핑 처리를 통해 마감합니다!!
이 정도의 퀄리티 면 확실하게 공명음을 억제해 줍니다!
조수석 하단까지 작업이 진행되었습니다
트렁크 패널까지 방음 (소음)
잡기 위한 시공이 모두 진행되었습니다!!
도어 트림 탈거 후 사진입니다
스피커 부분을 제외한 프레임
전체에 다이나 익스트림 패드를 입력합니다
바닥 시공과 같이 밀착 처리를 진행했습니다
리어 도어까지 총 4개 도어 방진 시공 완료
주행 중 외부에서 유입되는 풍절음은
탑승자에게 큰 피로감으로 다가옵니다
RS 압축 신슐레이터를 통해서
주행 시 느껴지는 풍절음과 공명음을 억재 합니다
도어 4개 모두 방진 [진동] 방음
[풍절음] 시공을 모두 진행하였습니다!!
타이칸 차량의 방음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내장재를 탈거 후
장착까지 진행되는 과정에서 철저한 검수를 통해
신차보다 더욱 완벽한 컨디션으로 조립이 진행됩니다!!
작업 후에는 검수 또 검수 검수..
검수를 매우 중요시 생각하고 있습니다!!
저희 카오디오 포차는 자동차 방음만 1700대
이상의 작업을 진행했으며 이는 분명한 이유가 있다고
생각하며 시공을 받으신 회원님들은 만족을 못 하시는 분들이
없을 만큼 최적의 결과물을 보여드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