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차단기 제작자를 걱정하는 Google 크롬 변경 사항이 있습니다.
구글은 매니페스트 v3 기술에 대한 일부 크롬 확장 프로그램 개발자들의 우려를 해결했다고 밝혔다.
Manifest v3는 1 월 중순에 Chrome 88과 함께 제공됩니다.
다음 버전의 Chrome 에서 Google 은 브라우저를 맞춤 설정하는 데 사용되는 확장 프로그램의 일부 기능 을 제한하여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 을 개선하는 계획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그 움직임은 이전에 광고 차단기를 마비 시킬 것이라고 예상했던 일부 개발자를 화나게했습니다 .
구글의 보안 계획을 뒷받침 하는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 인 매니페스트 v3 는 1 월 중순 크롬 88과 함께 출시 될 것이라고 구글이 수요일 크롬 데브 서밋 에서 밝혔다 . 이전 Manifest v2를 사용하는 확장은 최소 1 년 동안 계속 작동합니다.
확장 프로그램은 Manifest v3가 노출하는 기능을 통해 Chrome의 동작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Manifest v3는 웹 페이지가로드 될 때 확장 프로그램이 웹 페이지에 적용 할 수있는 "규칙"수를 제한합니다. 예를 들어, 웹 사이트 요소가 광고주의 서버에서 왔으므로 차단해야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규칙이 사용됩니다. 구글은 2 년 전에 변경 사항을 발표했습니다 .
규칙 수를 줄이면 uBlock Origin 광고 차단기 및 Ghostery 추적 차단기 와 같은 확장 프로그램의 분노한 제작자가 허용되었습니다 . 그들은 규칙 제한으로 인해 확장 프로그램이 광고를 차단하거나 추적을 차단하기 위해 전체 작업 목록을 실행하지 못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 웹 사이트가 확장 프로그램과이를 설치 한 사람들의 선호도를 우회 할 수 있습니다.
구글은 그것의 기술을 옹호하고 확장을 너무 많은 자유 를 부여 하는 것은 남용 을 초래 한다고 주장합니다 . 검색 거인은 개발자 의 의견을 듣고 이에 대한 응답으로 Manifest v3를 수정 했다고 말합니다 . 예를 들어 원래 제안 된 규칙 제한을 완화하고 일부 규칙을 적용하기위한 새로운 메커니즘을 추가했습니다. 널리 사용되는 Adblock Plus 확장 프로그램 중 하나의 개발자 인 Eyeo 는 화요일에 Google의 Manifest V3 접근 방식에 만족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Google이 개발자에게 강력한 도구를 제공하는 것과 남용을 막아야하는 필요성 사이에서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 잘 보여줍니다. Chrome이 기술 산업에서 가장 큰 플랫폼 중 하나이기 때문에 균형을 맞추기 특히 어렵습니다. 분석 회사 인 StatCounter에 따르면 10 억 명이 넘는 사람들이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있으며 웹 사용의 약 64 %를 차지한다고 Google은 말했습니다 .
Google은 블로그 게시물에서 "확장 프로그램은 기본적으로 신뢰할 수 있어야한다고 믿습니다. 이것이 올해 모든 사람을 위해 확장 프로그램을 더 안전하게 만드는 데 보냈습니다."
AdGuard, Ghostery가 Manifest V3에 불만족
Manifest V3가 가져온 변화는 광고 차단 소프트웨어의 손상으로 모든 브라우저로 확산 될 것이라고 광고 차단 확장 프로그램 인 AdGuard의 공동 창립자이자 CTO 인 Andrey Meshkov는 예측했습니다.
메시 코프는 수요일 성명에서 "매니페스트 V3의 주요 피해자는 혁신이다. 이전에는 광고 차단기 개발자가 인공 지능 (AI) 기술을 사용하여 제품을 개선하는 것과 같은 아이디어를 모색 했습니다. "더 이상 관련이 없습니다. 이제 Chrome, Safari 및 Edge는 차단할 수있는 항목과 차단할 수없는 항목 및 차단 방법을 지정합니다."
Ghostery는 Manifest V3의 확장을 업데이트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오히려 "진정한 개인 정보 혁신"에 시간을 할애 할 것이라고 Jeremy Tillman 대통령은 수요일 성명에서 말했습니다. "우리는 여전히 이러한 변화가 Chrome 사용자의 보안을 개선하는 것보다 수익을 보호하는 Google과 더 많은 관련이 있다는 사실을 의심하고 있습니다."
구글은 광고 차단기 개발자 인 AdGuard와 EasyList의 피드백을 통합했으며, Meshkov는 Chrome 확장 팀이 "개선에 열심"을했다고 말했다.
구글은 성명에서 "우리의 목표 중 하나는 개발자가 사용자 데이터에 대한 액세스 권한을 줄이면서도 핵심 사용 사례를 최대한 쉽게 달성 할 수 있도록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확장의 보안 위험은 현실입니다. 구글은 매달 1,800 개 이상의 악성 확장 프로그램 업로드를 차단 한다고 2019 년에 밝혔다.
uBlock Origin 개발자는 의견 요청에 응답하지 않았습니다.
매니페스트 v3를 가져 오는 Microsoft Edge
Chrome 팀의 선택의 중요성은 Microsoft Edge, Vivaldi , Opera 및 Brave를 포함한 다른 브라우저 가 Chromium 오픈 소스 기반을 기반으로 구축 된다는 사실로 인해 더욱 커 졌습니다. 마이크로 소프트는 매니페스트 v3 도 수용 할 것이라고 말했다 .
Microsoft 는 10 월 블로그 게시물에서 "콘텐츠 차단 자와 커뮤니티가 제기 한 우려 사항을 광범위하게 검토 한 후 이러한 우려의 대부분이 해결되었거나 해결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콘텐츠 차단 확장 프로그램의 가치를 인식하고 사용자의 선택을 존중하는 데있어 그들이하는 역할에 감사드립니다."
또 다른 Manifest v3 변경 사항은 확장 프로그램이 타사 사이트에서 코드를 다운로드하여 더 이상 기능을 업데이트 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이제 전체 확장 프로그램이 Chrome 웹 스토어를 통해 배포되어야합니다. Google은 보안 화면을 개선하고 리뷰 속도를 높이는 조치라고 말합니다.
Manifest v3는 궁극적으로 Chrome 사용자에게 확장 프로그램이 데이터를 사용하는 방법을 더 잘 알 수 있도록하고 데이터가 어떻게 발생하는지 더 잘 제어 할 수 있도록해야한다고 Google은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