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장호수)
경기도 파주시 광탄면 기산리에 위치한 마장 호수는 매해 5000명 이상의 관광객이 찾아온다.
이 곳은 수도권에 위치한 접근성과 고요한 호수의 풍경이 어우러져 힐링 여행지로 각광받고 있으며, 특히 마장 호수의 카누, 카약은 파주를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관광 요소다.
4월부터 이 수상레저 활동이 다시 시작되어, 이미 많은 사람들이 이곳을 찾을 준비를 하고 있는데, 마장 호수의 카누 카약을 체험해보는 겸 파주를 여행해보면 어떨까. 파주의 아름다운 봄 명소들을 소개한다.
벽초지수목원
파주시 광탄면 부흥로에 위치한 벽초지 수목원은 각종 교목과 관목, 수생식물 등과 희귀 식물, 화초 등 약 1,400여점의 식물이 있다.
벽초지수목원
벽초지수목원에서는 6개의 테마와 27개의 한국식 정원과 유럽식 정원을 모두 만나볼 수 있다. 벽초지 연못 위에 자리 잡은 파련정은 소박한 목교인 무심교, 포토 스팟으로 좋은 주목 터널과 어우러져 자연과의 조화를 이루는 소박하고도 단아한 동양의 미를 보여준다.
벽초지수목원의 입장료는 성인 기준 10500원이며, 36개월 미만의 영유아는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벽초지수목원의 아름다운 광경은 드라마 <빈센조>, <호텔 델루나>, <태양의 후예>, <별에서 온 그대>와 영화 <아가씨> 등 다양한 미디어에 담겨진 바 있으니, 직접 두 눈으로 확인해보자.
임진각평화누리
경기도 파주시 문산읍에 위치한 임진각평화누리는 평화를 위한 DMZ의 성격을 강하게 지니고 있다가 최근에는 풍경 사진이 아름다운 곳으로도 인기가 좋아졌다.
(임진각평화누리)
곳곳에 있는 재밌는 설치 미술과 언덕에서 바람이 불 때마다 돌아가는 바람개비는 푸릇하고 평화로운 풍경을 조성한다. 케이블카를 타면서 푸른 임진강의 모습을 시야에 담을 수도 있다.
임진각평화누리는 한국 역사에 뜻 깊은 명소인 만큼 그 풍경도 아름다운 곳이다. 파주에서 아름답게 돌아가는 바람개비와 임진강의 풍경을 바라보고 싶다면 임진각평화누리에 방문하길 추천한다.
광탄 분수천
파주 광탄면에 위치하고 있는 분수천 인근은 도시재생구역으로 건물마다 파스텔톤의 알록달록한 색감을 자랑한다. 봄이 되면 천 주위로 벚꽃이 피어나 그 아름다움을 더한다.
파주시청 (광탄 분수천)
광탄 분수천 일대는 예스러운 건물들이 주는 소박한 일상의 거리 풍경이다. 냇가와 벚꽃 가로수, 데크 길을 놓아 이 오래된 주택촌에는 소확행을 느낄 수 있는 감성이 생겼다.
파주 시민이라면 한 번쯤 찾아가 벚꽃을 구경하며 봄을 즐기고, 품을 들여 아름답게 채색된 마을의 풍경을 즐겨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
교하향교
경기도 파주시 금촌동에 위치한 교하향교 역시 파주를 대표하는 봄 명소다. 벚꽃이 아름답게 피어나 인근 주민들이 봄이 되면 찾아오는 곳이기도 하다.
파주시청 (교하향교)
향교는 유학자의 위패를 모시고 제사를 지내던 고려시대, 조선시대의 교육기관이다. 이곳에 피어난 벚꽃은 기와와 어우러져 고풍스러운 멋을 자아낸다.
교하향교 주변에는 쇠재공원과 제2근린공원이 자리잡고 있어 산책하기 좋다. 교하향교는 현재 개방되지 않았지만, 이 주변으로 피어난 벚꽃의 아름다움은 충분히 만끽하는 것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