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진희와 씨름이 한창이다. 어제 앉으라 해놓고는 이야기를 진지하게 했다.
넌 사람으로 치면 이제 한창 대학교 들어가서 공부해야 할 나이이니
이젠 앉아서 엄마랑 진지하게 이야기도 하고 손 하면 손도 내놓고 간식이 없더라도
앉아하면 앉고 기다려하면 기다려해야 한다라고 일렀다.
네가 사람이면 니 앞자리를 충분해할 나이이고 마냥 뛰고 잡기놀이에만
여념이 없으면 안된단다 그리고 단단히 트레이닝을 해야 한다고 대화를 했다.
그랬더니만 좀 달라져서 여물어 보인다. 하긴 트레이너가 어떻게 처신을 하느냐에 따라서
강아지도 조련이 성공적으로 잘 이루어지겠지. 지금까지는 건강면에 치우쳤는데
이젠 스마트 강아지가 되어가는 훈련을 해야 할 것이다.
그래야 집도 지키고 밥값을 하며 훌륭한 어른 강아지가 되어갈 것이 아닌가?
요즈음은 정신이 없다. 일은 일대로 공부는 공부대로 치료는 치료대로
병행을 잘 하고 마무리를 잘 지어야지 사람이 유종의 미를 잘 거두어야 하지 않겠는가?
진희를 데리고 이동을 하는 경우가 생긴다면 지금처럼 마냥 어린아이처럼
키워서는 안될 것 같아 엄한 교육을 시작하고 있다.
그래봐야, 앉아, 기다려, 먹어, 손 그게 다지만 그것만 잘 마스터하면 이대로 쭉 가도 좋을 것 같다.
은근히 개털이 많이 빠져서 빨래도 전보다 두세 배는 더 돌리고 청소도 아침저녁으로 해야 하지만
집에 어린이가 있으니 좋다. 빨리 보고 싶어서 집에 일찍가게된다.
일 마치고 바로 집에 가서 저녁 주고 나도 저녁 먹고 청소하면 잘 시간이니 말이다.
그동안 밀린비가 한 이주일은 내렸다. 그러더니 히터가 작동이 안 되는 것이다.
연결 부분이 잘못되었는지 내일 아침에 와서 보아주기로 했다.
20년을 썼으니 갈아야 할때가 온 걸까? 아직 십 년은 더 쓰고 갈아야 하는데...
내일 애들 아빠와 같이 머리를 자르고 사우나 갈려고 했는데
오후로 미루어야 할 것 같다. 어서 이번 봄학기를 잘 마치고
지난번에 갔던곳에 취업을 하면 제일 좋을 것 같다. 그렇게 되도록 최선을 다할 일이다!
첫댓글 항상 응원합니다. 진희도 성숙하기를. 학업도 잘 마치시고 전에 있던 곳에 재취업하시기를 ~~.
건강도 더욱 좋아지시기를 ~
항상 용기를 주시고 힘을 북돋아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교장 선생님! 늘 행복하시고 건강하게 지내세요!
개는 훌륭하다는 프로그램을 보면 개도 교육을 받으면
사람 정도까지는 아니지만 질서있게 행동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교육이 참 중요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절대 무리하지 마시고 건강 잘 챙기시고 하시는 일에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래요..
네 그렇게 해야겠습니다. 무리하면 요즘은 몸이 견디질 못하는 것 같아요. 예전같으면 할머니가 될나이인데 아직 자식들이 결혼도 안했으니 저도 애기들이 요즘 너무 귀엽습니다. 유 경희님도 건강에 유의하시고 늘 평안한 날들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