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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도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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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중한 인사와 함께 차량 정차위치 안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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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차를 위한 주차공간 확보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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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하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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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의 문을 열어 고객의 하차 유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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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하차 후 신속한 차량 정리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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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하물 하차 및 점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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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하차 후 신속하게 수화물 하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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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내에 미하차 수화물여부 재확인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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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차한 수화물을 벨맨에게 인계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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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차서비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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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을 주차장으로 안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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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요시 주차대행 서비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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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차시 접촉사고에 주의 |
2) 출발고객의 환송시
차량대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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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차량을 신속하게 현관에 대기시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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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개승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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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의 문을 열어 고객의 승차유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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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화물적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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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화물의 수량을 확인하고 안전하게 적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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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송인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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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중하게 환송인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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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이 시야에서 사라질 때까지 주시 |
2. 현관주위의 관리
1) 차량 및 주차관리
현관에 도착하는 차량과 출발하는 차량의 안내 및 주차관리 업무로서 특히 대규모 행사시 호텔입구의 혼잡을 피할 수 있도록 효율적으로 관리해야 합니다.
특히 VIP차량인 경우 신속한 주차정리가 되도록 주차요원(경비요원)의 사전협조를 당부하고 차량번호를 반드시 기억하여 차량번호만으로도 어떤 고객인지 확인할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2) 청소관리
현관주변을 항상 청결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철저하게 관리해야 하며, 각종 안내표지판이나 안내데스크, 택시 승․하차장의 정리정돈 상태, 현관입구의 회전문(Revolving door)을 포함한 모든 문(Door)의 청결상태를 수시로 점검하여 항상 청결하다는 현관의 첫인상을 고객에게 심어줄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3) 발렛 파킹(Valet Parking)
주차 서비스는 하루 24시간동안 제공되며, 고객을 신속하고 정중하게 미소로 맞이하여, 주차증을 드리고 차가 필요할 때 요구하는 방법과 주차 절차를 정확히 설명해 드리고, 주차요금을 설명해 드립니다. 자동차를 건네 받기 전에 자동차 손상 여부를 미리 점검하고, 고객의 자동차 키를 항상 안전하게 보관합니다. 가능하면, 재떨이와 쓰레기를 비우고, 자동차 앞 창문을 깨끗이 닦아 놓습니다.
고객을 위해 자동차 문을 열어드리고, 웃음과 인사를 잊지 않습니다.
3. 고객안내 및 각종 정보제공
도어데스크(Door desk)는 호텔을 방문하는 첫 번째 장소이기 때문에 호텔내의 각종행사나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문의가 수시로 발생합니다. 따라서 도어맨은 고객의 다양한 문의에 친절하고 정확하게 대응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정보를 숙지하고 있어야 하며 특히 우천시에는 호텔용 우산을 준비하여 고객이 비를 맞지 않도록 안내하고 수화물이 젖지 않도록 유의해야합니다.
1) HOTEL 내의 INFORMATION
※ Hotel 내의 Information은 다음과 같은 표식의 정보들을 숙지하고 있다가, 고객의 문의가 있으면 정확하게 설명 할 수 있도록 숙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 당 HOTEL 내부시설 및 영업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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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장명 |
위 치 |
영 업 시 작 |
영 업 종 료 |
H/S (Health club & Spar) - Man |
본 관 4F |
06:00 |
22:00 |
H/S (Health club & Spar) - Woman |
신 관 4F |
06:00 |
22:00 |
Barber Shop |
본 관 4F |
06:00 |
20:00 |
Beaty Shop |
신 관 5F |
08:00 |
21:00 |
Casino |
본 관 2F |
24 Hours | |
DelicaTessen |
본 관 L |
09:00 |
22:00 |
Business Center |
신 관 18F |
06:30 |
22:00 |
Drug Store |
본 관 LL |
09:00 |
22:00 |
Saturn Travel Service |
본 관 LL |
09:00 |
19:00 |
Bar Lamer (Karaoke) |
본 관 LL |
20:00 |
04:00 |
Flower Shop |
신 관 LL |
10:00 |
19:00 |
Rococo Wedding (Wedding Shop) |
본 관 LL |
10:00 |
20:00 |
Le Sommet (Executive Club) |
신 관 18F |
06:30 |
22:00 |
Kaya (Korean Restaurant) |
신 관 3F |
12:00 |
15:00 |
18:00 |
22:00 | ||
Sakae (Japaness Restaurant) |
본 관 3F |
12:00 |
15:00 |
18:00 |
22:00 | ||
Banquet Hall & Conventioncenter |
본 관 2F |
예약 사정에 따라 영업 | |
Cafe Terrace (Coffee Shop) |
신 관 L |
06:00 |
22:00 |
Crystal Garden (Lobby Lounge) |
본 관 L |
10:00 |
02:00 |
Escaffier (Buffet Restaurant) |
본 관 L |
06:00 |
10:00 |
12:00 |
15:00 | ||
18:00 |
22:00 | ||
알라딘 (Night Club) |
본 관 LL |
20:00 |
04:00 |
Nampoong (Chiness Restaurant) |
신 관 3F |
12:00 |
15:00 |
18:00 |
22:00 | ||
Charlie's (Pop Restaurant) |
본 관 L |
12:00 |
04:00 |
Photo Shop |
본 관 LL |
09:00 |
17:00 |
면 세 점 |
신관 LL~2F |
09:30 |
19:00 |
이와 같은 표식의 숙지는 물론 각 업장의 일반적인 상황에 대해서도 알고 있어야 합니다.
예를 들면 조식 Buffet의 가격, Coffee의 가격, Sauna의 입장료 등과 같은 기본적인 요소들은 가격변동이 있기에, 수시로 Check하여 기억하고 있어야 합니다.
2) HOTEL 외의 INFORMATION
․ 부산시나 부산근교의 관광을 원하는 고객이 발생하면, 고객은 항상 생소한 곳을 방문여행 중 이라는 것을 잊지 말고 고객의 입장에 서서 다시 한번 생각하여 명확하고, 친절하게 믿음을 줄 수 있도록 일을 처리합니다. 여행과정을 상의할 때, 먼저 고객께서 방문하고 싶은 곳이 있는지를 확인하고 어떤 한곳을 지정하면 그 곳을 중심으로 하여, 주위의 여러곳을 추천하여 고객이 자유로이 선택할 수 있도록 유도합니다. 이처럼 목적지가 결정되었으면 교통편과 요금등을 상의하여 적당한 교토편 즉 택시, 버스, 렌트카, 대행사등 중에서 적당한 편을 선택하여 안전하고 편안한 여행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부산시와 근교의 유명한 관광지로는 태종대, 범어사, 성지곡 유원지, 용두산공원, 해운대 을숙도, U.N 묘지, 박물관, 금강공원, 통도사, 경주등이 있습니다.
․ 투숙객 중에서 외부의 식당에서 식사하기를 원하는 고객이 있으면 고객의 기호에 맞는 식사의 종류를 추천하여, HOTEL 부근에 위치한 Service 좋은 식당 (갈비집 - 달맞이집, 해운대 숯불갈비, 부광가든, 암소갈비, 언양갈비등) , (횟집 - 청탑, 금호횟집, 제일마포, 청모래, 달맞이횟집, 외에 청사포와 광안리 회센터등) , (한정식 - 동궁, 초원집, 고궁, 아리랑, 예이제등) , (해장국 - 청진동, 동선, 원조등) , (복국집 - 금수, 초원, 할매, 선미등)들의 종류 중에서 선택하여 권해드립니다.
식사 종류가 선택 되었으면 선택된 식당에 Service 차량이 있는지를 확인하여, 상황에 따라 조치합니다.
․ 관공서, 은행, 학교, 성당등과 같은 특수한 건물과 도로망의 안내를 원할때는 대충 설명하지 말고, 지도를 보거나 약도를 그려 가면서 상세하게 설명해야 합니다.
외국인의 경우는 설명을 해도 잘 모르는 일이 많기 때문에 메모를 하여 드리거나, 운전자에게 안내하도록 설명합니다.
․ Golf Tour를 원하는 고객이 있으면 각각의 Golf장 (동래, 부산, 통도사, 가야, 용원, 동부산등)에 연락을 취하여 예약이 가능하면 예약 해 드리고, 예약 상황이 어려울 경우는 부산, 국제, 용원등의 Golf 대행업체에 의뢰하여, Golf를 즐길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합니다.
․ 부산 시내로 Shopping을 요구하는 고객에게는 우선 HOTEL의 맞은편에 남문 면세 백화점이 있음을 알려 드리고 그리고 나서 시내의 백화점 (현대, 롯데, 세이브존, 롯데 면세점등)으로 안내합니다.
․ 렌트카를 원하는 고객이 있으면 차종과 사용기간을 확인하고, 법정 요금표를 제시하여 보여 드립니다. 그 후 고객이 자유로이 차종을 선택할 수 있도록 권유 합니다. 렌트카 회사 (한국, 영남, 국제, 부산등)에 부탁을 하여, 고객과의 약속시간에 늦지 않도록 청한 후에 고객이 렌트카를 사용한 후 차량의 열쇠는 Door Desk나 Bell Desk로 반납하도록 합니다.
이상이 제가 맡고 있는 파라다이스 호텔 도어맨의 업무 및 숙지사항들입니다.. ^^
늦은 만큼 조금더 열심히 쓸려구 했는데... 제 업무가 이게 전부 인듯합니다... 좋은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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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발렛 파킹 --> 밸릿 파킹(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