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수 176,688회 2024. 9. 8.
힘들게 부를 쌓아 흔히 말하는 부유한 국가였지만 일부는 예전의 명성을 잃어버리고 가난해지거나 평범한 국가로 전락했다. 이를 알아보자.
(댓글, 일부)
아래 댓글은 전문가의 견해가 아니라고 판단 되며 어디까지나 참고입니다.
사람들은 이 영상을 보면서도 정작 핵심은 잡아내지 못하고 있다! 바로 한 나라의 지도자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말이야! 절대로 의혹이나 결격 사유가 있는 자를 뽑아선 안된다! 우린 이미 경험했었고 같은 실수를 반복해선 안돼!
조금 살아보면 누구나 알게 된다 경제 교육의 평등을 추구하면 당장은 경쟁 안하고 편할지 모르지만 곧 거덜난다는 명확한 사실을 깨닫게 됨..
지방의 명문고가 쇠퇴하면서 지방출신의 명문대 입학 서울 수도권 진출이 격감.. 평등 무경쟁의 달콤함은 잠깐..
자기 자식.. 후대는 향상을 멈추고 부자 권세가 자식들의 세상이 됨.. 가난한 집 자식들이 공부 잘했다는 얘기는 흘러간 옛 노래고 돈과 시스템으로 밀어붙여 키운 애들은 자기능력보다 몇배의 비교우위를 가지며 이세상의 탑클래스가 됨..
우리나라도 갈수록 여차하면 후진국로 갈수 있어 다들 걱정이 태산..
일단 정치인들이 부패하여 윗물이 탁하면 나라전체가 비리온상으로 바뀌어 후진국으로 급락할 가능성이 높아지니 극도로 정치인들의 부패를 경계해야됨
지도자가 나라의 흥망성쇠를 만드는건 진리 ! 국민이 똑똑해야합니다!
우리나라도 고령화로 복지 예산이 천문학적으로 늘고, 저출산으로 돈 낼 사람은 줄어드는데, 아직도 정치인들은 표만 생각하고 퍼주기에 혈안 되어있으니...우리 국민들도 이제 어느덧 그 맛에 취해 가는 것 같다.
지도자를 잘못 뽑으면 나라가 망하는 것을 알 수있구나
중화학공업육성에 열심히 발전시켜도 부패하면 결국 나락간다는. . . 우리나라도 국민들이 정신차려야 함
지도자의 옳은 선택, 참모들의 운영능력, 국민들의 노력 등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해야 나라가 건강해집니다!
필리핀, 남아메리카 아르헨티나의 공통점은 둘다 무더운 남반구이면서 게으른 민족성을 지니고 있다는 점. 자원은 많지만 게으르다보니 일을 안해서 후진국, 약소국이 돼버림
결국 나라가 망하는 주요 이유는 사회주의와 서방국가와의 대립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