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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② 한국철도 (기술, 차량) └▶가스엔진과 내연기관(또 버스와 연관을 지어서... ㅡ.ㅡ)
문자무제한 추천 0 조회 324 05.07.08 20:54 댓글 5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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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첫댓글 ATM = 기압(ATMosphere; 소문자로 써야함), Automated Teller Machine(대문자로 써야함);봄베 -> bomb -> 폭탄!!! -_- bomb는 주 의미가 '폭탄'이지만, 이에 파생하여 '고압 용기'라는 뜻도 지니고 있습니다.

  • 작성자 05.07.08 20:39

    고압용기도 잠재적인 폭탄이니까요... (퍽퍽)

  • 05.07.08 21:33

    님께서 말씀하신데로 가스엔진(확실이 이런용어가 있는지가 의심스럽지만..)은 내연기관입니다... 그러나 앞에서 제시한 "가스터빈기관"은 외연기관이 맞죠...(제트기관과 비슷한 구조;;)

  • 작성자 05.07.08 21:50

    그런데 찾아보니까 가스터빈과 제트터빈 모두 내연기관이라고 나오더군요. 즉 연소가스가 직접 터빈을 돌리기 때문이라서 그렇다고 합니다. 증기터빈은 간접적(가스가 아닌 수증기의 힘)으로 돌려서 외연이고요. 가스엔진,가스터빈 모두 비효율은 비효율이며, 가스터빈이 좀 덜 효율적입니다.

  • 작성자 05.07.09 20:22

    그외에 35인승 버스(9미터급; 현대차 글로벌900, 대우버스 BS090)용 250마력 엔진은 기존 280~300마력 엔진에서 다운사이징만 하면 되기 때문에 쉽게 출시가 된 거지요. 즉 7400호대의 다운사이징 버전이 4400호대인 것과 같은 논리입니다. 4300호대까지는 디젤기관이지만 특대(7xyy)와 4400호대는 디젤전기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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