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육청 방통고 학생상담 지원
진로설계 강화 등 맞춤형 상담
제주교육청이 방송통신고 신입생, 전입생, 편입생, 재입생을 대상으로 상담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방송통신고등학교 학생상담은 도교육청 학생건강증진추진단의 전문상담교사에 의해 실시되며, 학생의 학교 적응력 향상 및 학업중단 예방, 진로 설계 동기 강화 등을 위해 맞춤형 상담과 다양한 진로 체험활동 등으로 운영된다.
정서적으로 심각한 어려움을 겪는 고위기 학생이 발견될 경우에는 도교육청 학생건강증진추진단 소아청소년 정신건강의학 전문의에 의한 상담 및 개입이 이루어진다.
방송통신고등학교 학생상담은 △1단계 대상학생 선정 △2단계 전문상담교사의 심리·정서상담 △3단계 맞춤형 지원 △4단계 지속적 사례관리 등의 단계로 운영되며, 2021년도에 약 100여 명의 학생들을 지원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방송통신고등학교 상담지원을 통해 학생들의 학교 적응력을 향상시켜 학업중단을 예방하고, 건강한 성장 발달을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기사더보기: 제주교육청 방통고 학생상담 지원 (miraenews.co.kr)
제주교육청이 방송통신고 신입생, 전입생, 편입생, 재입생을 대상으로 상담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방송통신고등학교 학생상담은 도교육청 학생건강증진추진단의 전문상담교사에 의해 실시되
www.miraenews.co.kr
#제주교육청 #제주교육 #빙통고 #미래교육 #진로설계
e미래뉴스
칼럼, 기고, 특집, 기획, 학교소식, 기사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