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도 탈도 많았습니다. 주관 언론사들에 따르면 여론조사는 종료된 것으로 보입니다.
결과는 내일(2021년 2월 18일) 오후 8시에 나옵니다.
주관 언론사 9사(제주일보, 한라일보, 제민일보, KBS제주, 제주MBC, JIBS, 제주CBS, KCTV, 연합뉴스)를 통해 인터넷 또는 방송으로 공개하며, 일간지에는 19일자에 보도됩니다.
이 결과는 제주도와 도의회에 전달되며, 여론조사 공정관리 공동위원회의 검증을 거쳐 국토교통부에 전달하여 향후 정책 결정에 반영될 예정입니다.
찬반이 우세하다라고 말하기 위해선 오차범위를 넘어서야 합니다. 오차범위 이내라면 현재로써는 찬성 쪽으로 갈 가능성이 높습니다.
제 사견으로 예측해보면, 제주도 전체로는 반대 의견이 오차범위 외에서 우세할 것으로, 성산읍에서는 오차범위 내에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만, 이전 여론조사가 발표된 이후 찬반 양측의 경쟁이 워낙 치열했던지라, 아직 어느 쪽이 우세할 거다 말하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습니다.
첫댓글 투표하고싶은데 전화가 안오네요.
저도 못받았습니다;;
결과가 아주 흥미롭겠네요 .. 찬성이든 반대든 .. 결과대로 승복해서 더 이상 분란이 없었으면 합니다 ... 소통이란 명분으로 정치인들 줏대없는 짓거리에 .. 정작 도민들만 편가르기 되었네요 ... 올해는 악쓰면서 살지 않기를 ... 참고로 2공항이 생기면 신산에 집이 하나 있는데.. 바로 지붕 위로 비행기가 다닌다는..ㅎㅎ .. 소음기준을 살짝 벗어나서 보상도 없어요.. 억지로 개발 할 필요는 없지만 .. 필요하면 해야합니다 .. 순리대로 가시게요
ㅎ 여론조사가 뭐 그리 중요하겠나요
현 공항 안전이 제일 문제네요 현실이 중요한데 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