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예프가 러시아 가스를 유럽으로 운송하는 것을 줄이는 이유
https://iz.ru/1332783/irina-kezik/stavki-na-stop-pochemu-kiev-sokrashchaet-tranzit-rossiiskogo-gaza-v-evropu
Izvestia가 인터뷰한 전문가들은 우크라이나 영토를 통한 러시아 가스 수송의 부분적 중단이 펌핑이 완전히 중단되기 전에 "첫 번째 신호"로 판명될 수 있다고 배제하지 않았습니다 . 이 경우 키예프는 EU에서 러시아 청색 연료 공급의 거의 3분의 1을 박탈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우선 우크라이나, 몰도바, 슬로바키아 등 동유럽 국가들이 피해를 입을 것이라고 전문가들은 지적했다. 견적은 성장과 함께 Sokhranivka 역을 통한 가스 운송 중단에 반응했지만 펌핑이 완전히 중단되면 구세계 소비자를 위한 청색 연료 가격이 다시 크게 상승할 것이라고 분석가들은 경고했습니다.
불가항력 유니폼
5월 11일 7시부터 "우크라이나의 GTS 운영자"(OGTS)는 Sohranivka 역을 통한 유럽으로의 가스 운송을 중단했습니다 . 회사 는 러시아 통제하에 있는 이 스테이션과 Novopskov 압축기 스테이션을 통해 더 이상 연료를 운송할 수 없는 "불가항력 상황"을 보고 했습니다. 러시아에서 유럽으로 가는 가스 수송의 거의 3분의 1(하루 최대 3,260만 입방미터)이 Novopskov를 통과한다는 점에 주목했습니다. Gazprom 은 우크라이나의 GTS 운영자로부터 Sokhranivka를 통한 운송 중단에 대한
알림을 받았다고 확인했습니다 . 그러나 회사는 불가항력이 발생했다는 증거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이전 모드에서 작업하는 데 장애물이 없다고 봅니다 .
Gazprom 대변인 Sergey Kupriyanov는 “우크라이나 전문가들은 Sokhranovka GIS와 Novopskov CS에서 침착하게 일해 왔으며 계속 그렇게 하고 있습니다. .
OGTS에 따르면 액세스할 수 없는 용량을 Sokhranivka 물리적 연결 지점에서 우크라이나가 통제하는 영역에 위치한 Sudzha 물리적 연결 지점으로 일시적으로 이전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Gazprom은 기술적으로 불가능하다고 보고했습니다 . 또한 우크라이나 측도 이를 인지하고 있으며, 물량 배분은 협력 협정에 명시돼 있다.
Sergei Kupriyanov에 따르면 Gazprom은 유럽 소비자에 대한 모든 의무를 완전히 이행하고 계약 및 운영자의 동의에 따라 운송용 가스를 공급하며 운송 서비스에 대한 비용을 전액 지불했습니다.
그러나 Naftogaz는 또한 러시아 측에서 Sohranivka 역까지 가스 공급이 계속되면 우크라이나 가스 전송 네트워크에서 출구 지점의 부피가 그에 따라 감소할 것이라고 러시아 가스 독점업체에 알렸습니다.
자라다
거래가 시작될 당시 6월 선물 가격은 천 입방미터당 $1,140 이상으로 뛰었지만 나중에 같은 거래량에 대해 $1,050로 롤백되었습니다 . 그 이유는 Gazprom이 소비자의 요청에 따라 가스를 펌핑하기 때문 이라고 석유 가스 기술 연구소의 산업 방향 책임자인 Olga Orlova가 설명했습니다.
- 계약상의 의무에 따라 Gazprom은 하루에 약 1억 960만 입방미터를 펌핑해야 합니다. 그러나 러시아 회사는 소비자의 요청에 따라 가스를 펌핑하며이 양은 매일 바뀝니다. 이것이 거래자들이 지금까지 펌핑 볼륨의 약간의 감소에 반응한 이유 라고 전문가는 말했습니다.
OGTSU에 따르면 5월 11일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국경에 있는 Sokhranovka 역을 통해 가스를 펌핑하기 위한 지명은 0인 반면 전날에는 2400만 입방미터였다. 5월 11일 Sudzha를 통한 펌핑 신청은 전날보다 12% 또는 780만 입방 미터(최대 7200만) 증가 했습니다.
Sokhranivka는 러시아 Orenburg 지역에서 Lugansk 인민 공화국을 거쳐 우크라이나의 Uzhgorod까지 연결되는 Soyuz 파이프라인의 일부라고 Olga Orlova가 말했습니다.
- 아마도 키예프는 Sumy 지역의 영토를 통과하는 Urengoy-Pomary-Uzhgorod를 통해 Soyuz 가스 파이프 라인에서 북부 경로로 남부 경로의 양을 이전하기를 원할 것입니다. 첫째, 경유비는 이미 지불했고, 둘째, 키예프는 남쪽 노선을 따라가는 가스가 우크라이나가 통제하지 않는 영역을 통과하기 때문에 Gazprom이 향후 운송 조건을 수정할 수 있음을 배제하지 않는다고 전문가는 제안했습니다.
국립 에너지 연구소 Alexander Frolov 부국장은 다른 의견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문가는 " 내 생각에 우크라이나 당국은 불법 가스 추출에 대한 구실을 만들어 국가 에너지 문제의 일부를 해결하고/하거나 LPR 및 DPR에서 소비자에 대한 가스 공급을 방해하기를 원한다 "고 말했다.
동유럽의 위험
WMT Consult의 관리 파트너인 Ekaterina Kosareva는 Gazprom이 한 달 또는 분기 동안 우크라이나를 통과하는 운송 비용을 미리 지불한다고 말했습니다.
- 사실 Naftogaz가 가스가 Sokhranivka 역에 계속 공급되면 이 양은 유럽에 도달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할 때, 요점은 이 가스가 우크라이나에 남아 있고 모스크바는 운송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
이 경우 동유럽 국가 들이 피해 를 입을 수 있다고 그녀는 덧붙였다.
국가 에너지 안보 기금(National Energy Security Fund)의 부국장인 Aleksey Givach는 동료의 의견에 동의합니다.
- Gazprom이 Sokhranivka를 통해 가스를 계속 공급하고 콘센트에서 해당 볼륨을 받지 못하면 Naftogaz가 이 볼륨을 무단으로 철수한다는 의미 입니다. 이는 우크라이나 영토를 통과하는 모든 교통 수단의 안정성과 보안을 위태롭게 합니다. 이론적으로 이 양은 야말-유럽을 통해 이전될 수 있지만 운송이 중단되면 몰도바와 우크라이나 자체는 가스 없이 남게 됩니다 . 슬로바키아는 폴란드와 연결된 다리에서 또는 체코에서 가스를 공급받는 데 동의해야 할 것입니다.”라고 전문가가 지적했습니다.
서유럽은 계속해서 러시아 가스를 받고 있습니다. 독일 연방 경제부에 따르면 이제 우크라이나를 통한 운송이 제한되는 경우에도 국가에 대한 청색 연료 공급이 위험하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독일 연방 네트워크 기관(Federal Network Agency of Germany)이 보고한 바와 같이 우크라이나를 통해 국가로 유입되는 가스의 양은 하루에 거의 25% 감소했으며 노르웨이와 네덜란드의 공급으로 이를 보충합니다.
러시아 가스를 EU로 운송하는 주요 경로는 Nord Stream Baltic 파이프라인으로 연간 거의 600억 입방미터의 가스가 흐릅니다. 독일은 전체적으로 약 400억 입방미터를 구매합니다.
- 현 상황은 Nord Stream 프로젝트 시행의 정확성을 다시 한 번 확인시켜줍니다. - 발트해 바닥을 따라가는 가스 파이프라인 경로의 안전성은 명백합니다. 아마도 EU가 석유 및 가스 금수 조치를 도입하는 데 서두르지 않고이 결정의 모든 치명적인 결과를 깨닫고 워싱턴과 키예프는 러시아 가스의 구세계 국가를 강제로 박탈하기로 결정했습니다 . - Ekaterina Kosareva는 믿습니다.
국가 에너지 안보 기금의 이사인 Konstantin Simonov도 같은 의견입니다. 그는 오늘날 우크라이나가 점차 러시아 영토를 통한 통과를 완전히 중단한다는 "카드"를 보이기 시작 하고 있다는 점을 배제하지 않았습니다 . 이 경우 유럽은 가스 가격 인상에 직면하게 될 것이 분명하다고 Olga Orlova는 결론지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