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3.26.화 고난주간특별새벽기도회 둘째날
*본문; 마 24:3~14
*제목; 마지막 날에 대해 말씀하시다!
“3 예수께서 감람 산 위에 앉으셨을 때에 제자들이 조용히 와서 이르되 우리에게 이르소서 어느 때에 이런 일이 있겠사오며 또 주의 임하심과 세상 끝에는 무슨 징조가 있사오리이까
4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너희가 사람의 미혹을 받지 않도록 주의하라
5 많은 사람이 내 이름으로 와서 이르되 나는 그리스도라 하여 많은 사람을 미혹하리라
6 난리와 난리 소문을 듣겠으나 너희는 삼가 두려워하지 말라 이런 일이 있어야 하되 아직 끝은 아니니라
7 민족이 민족을, 나라가 나라를 대적하여 일어나겠고 곳곳에 기근과 지진이 있으리니
8 이 모든 것은 재난의 시작이니라
9 그 때에 사람들이 너희를 환난에 넘겨 주겠으며 너희를 죽이리니 너희가 내 이름 때문에 모든 민족에게 미움을 받으리라
10 그 때에 많은 사람이 실족하게 되어 서로 잡아 주고 서로 미워하겠으며
11 거짓 선지자가 많이 일어나 많은 사람을 미혹하겠으며
12 불법이 성하므로 많은 사람의 사랑이 식어지리라
13 그러나 끝까지 견디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라
14 이 천국 복음이 모든 민족에게 증언되기 위하여 온 세상에 전파되리니 그제야 끝이 오리라” (마 24:3~14)
예루살렘에 입성하셔서 가장 먼저 성전을 정화시키신 예수님께서는, 둘째날에 성전에서 바리새인들과 논쟁하시면서, 마지막 날의 징조에 대해서 말씀하십니다.
이처럼 주님은 복음을 선포하시고, 그리고 그 복음의 완성이 이를 때(하나님 나라가 완성될 때) 일어난 일들에 대해서 말씀하신 것입니다.
특별히 마지막 날을 기다리는 우리는 이 말씀을 주의 깊게 묵상해야 합니다.
첫 번째, 마지막 날이 이를 때에, 수많은 거짓 그리스도인들(5절)과 거짓 선지자들(11절)이 나타날 것이라고 했습니다.
‘거짓 그리스도인들’이란 외적으로는 예수 그리스도를 고백하지만, 내적으로는 예수님이 그들의 왕이 아닌 자들을 말합니다.
‘거짓 선지자들’이란 외적으로는 예수 그리스도를 선포하지만, 내적으로는 자신의 목적과 유익을 추구하는 자들을 말합니다.
이는 이미 성취된 것 같습니다.
두 번째는 기근과 지진, 난리와 전쟁의 소문이 가득하게 될 것이라고 말씀하십니다.(6~7절)
지금 세계 기후변화와 환경파괴 그리고 지진 등의 이상현상들이 심상치가 않습니다. 신문을 보면 각 나라별로 끔찍하고 이상한 일들이 지속적으로 일어나며, 전쟁의 소문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이 징조도 성취된 것입니다.
세 번째는 “불법이 성하고, 사랑이 식어 진다”는 것입니다.(12절)
신문 사회면을 보십시오. 그리고 불법이 오히려 정당화되고, 법을 지키는 자들이 바보가 되는 사회입니다. 또한 왜곡된 사랑이라는 이름의 모습들과 믿음들을 보십시오. 이것 또한 성취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주님이 이를 말씀하신 이유는 무엇입니까? 우리를 겁주시기 위한 것입니까?
아닐 것입니다. 미리 알고 당황하지 말고, 마지막 날을 준비하라는 것 아니겠습니까?
이 고난 주간은 나를 사랑하고, 함께 하는 이들을 사랑하고,
나를 십자가와 보혈에 합당한 영으로 정결케 하며,
다가온 마지막 날을 잘 준비할 수 있도록 하는 시간입니다.
잘 준비하셔서, “오늘 주님 오셔도, ‘마라나타’(아멘! 주 예수여! 어서 오시옵소서!)할 수 있는 신앙이 됩시다!”
첫댓글 주님이 마지막 날의 징조에 대해서 말씀하신 이유는 무엇입니까? 미리 알고 당황하지 말고, 마지막 날을 준비하라는 것 아니겠습니까?
이 고난 주간은 나를 사랑하고, 함께 하는 이들을 사랑하고, 나를 십자가와 보혈에 합당한 영으로 정결케 하며, 다가온 마지막 날을 잘 준비할 수 있도록 하는 시간입니다. 잘 준비하셔서, “오늘 주님 오셔도, ‘마라나타’(아멘! 주 예수여! 어서 오시옵소서!)할 수 있는 신앙이 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