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궁금한 점이 있어 질문 드립니다.
회사에서 사용하는 파일중에
일자별로 시트를 만들어 사용하는 파일이 있습니다.
일자별 시트에서 특정값을 '가스량'시트에 불러들여
사용하는데, '2월' 파일에서 '3월' 파일로
가스량 시트를 복사를 해 보기도 하고
복사-붙여넣기-서식으로 해 보아도
2월달 시트값을 불러오더라고요...
이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고수님들의 답변 부탁드립니다. (__)
엑셀질문.xlsx
추신:글 썼다가 검색해서 찾아볼려고 지웠다가
다시 씁니다....;;
첨부파일은 엑셀 파일이 아니고 그림 파일입니다.
(회사에 민감한 내용이 있어서요...)
첫댓글 안녕하세요? [funfun]님...
수식입력줄의 수식을 유심히 보시면 2월파일의 1시트에서 특정셀을 참조하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를 3월로 바꿔보세요.
마지막으로 다른파일의 내용을 참조하는것은 엑셀에서 그리 추천드릴만한 일은 아니지만 굳이 그리 쓰셔야 한다면...
반드시 2월 시트는 열어두고 작업하세요.
그럼 잘 해결되시길... ^^*
답변 고맙습니다 (__) 제가 글을 잘못 썼나 봅니다. 제가 묻고 싶은것은 다른 파일 내용을 불러오는게 아니고 2월이면 2월, 3월이면 3월식으로 해당 달 파일 안에 시트 내용을 불러 오려고 합니다. 그래서 '2월파일' 서식을 '3월파일'로 복사하고, 그 서식으로 3월파일에 있는 내용을 불러와 저장하기를 원하고요.
@funfun indirect 함수를 이용해야 하고 이 함수역시 해당파일을 반드시 열어두고 작업하세요.
수식은...
=sum(indirect("'[2015년 보일러 운전 및 점검일지("&month&"월).xls]1'!I25:AJ25")
와 같은 형식으로 변경해 사용해 보세요.
그럼 잘 해결되시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