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회 제주시장기전국공무원야구대회 대회말씀
2014. 8. 28(목)/종합경기장야구장
제주를 찾아주신 전국의 공무원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제주시부시장 박 재 철
사랑하는 공무원 야구동호인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대단히 반갑습니다.
전국공무원야구대회에 참가하기 위해서 세계인의 보물섬 아름다운 제주시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올해 전국공무원야구대회에는 공무원야구동호회 32개팀 1천여명이 참가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에서는 최고를 자랑하는 명실상부한 공무원야구대회라고 자부하고 싶습니다.
우리시에서 개최되는 공무원야구대회가 이처럼 대성황을 이루고 크게 발전하기까지에는 제주를 사랑해 주시는 전국 각 지역 공무원 여러분의 큰 덕택이라 믿습니다.
여러분께서 잘 아시겠습니다만, 우리시는 지난해 대한민국 지역브랜드 대상을 차지한 바 있습니다.
우리 제주가 사람이 살기 가장 좋은 곳이라는 뜻입니다.
최근에는 귀농·귀촌인구도 가파르게 증가하여 시골에는 구입할 집과 땅이 없을 정도가 되고 있습니다.
또한, 아름다운 제주항을 통해서는 연일 대형 크루즈관광선이 입출항을 하고 있어 외국인 관광객도 크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제주를 찾는 사람들은 한결같이 제주의 깨끗한 공기와 청정자연환경이 큰 매력이라고 이구동성으로 말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대의 흐름을 반영하여 민선6기 제주도정에서도 자연·문화·사람의 가치를 키우는 제주를 비젼으로 설정하여 사람과 자연이 행복한 제주시를 만들어 가는데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공무원들은 그 지역사회에 미치는 파급효과가 크고 역할이 대단하다 생각을 합니다.
전국 각지에서 오신 공무원 여러분들도 제주의 이러한 훌륭한 가치를 널리 홍보해 주시고 모두 함께 아름다운 제주를 만들어 가는 제주관광 홍보대사로써 큰 역할 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야구도 중요하지만 제주의 맛과 멋을 즐기는 관광도 필요합니다.
모처럼 제주를 찾으신 기회에 제주주관광도 즐기면서 소중한 추억과 우정을 다지는 즐거운 야구대회가 되기를 바라면서 여러분 모두의 선전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