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여주시자원봉사센터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 <8회기>
노년은 인생의 아름다운 꽃, 꽃처럼 빛나세요!
한가람봉사회, '여주시자원봉사센터 공모사업' 활동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한가람봉사회(회장 이선주)는 지난 7월 28일, 대신면 양촌리(노인회장 경왕수) 경로당에서 어르신들의 정서함양을 위한 '찾아가는 원예활동' 8회기를 전개했다.
2025년 여주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박은영)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으로 보조금과 한가람봉사회 자부담금으로 진행하는 원예활동을 여주시 대신면 양촌리 경로당 어르신들과 화분에 꽃을 심어 경로당 입구에 예쁜 환경을 조성했다.
신륵장애인보호작업장에서 꽃(산파체스외 2종)과 화분을 구입, 당일 아침 대신면 양촌리 어르신들과 봉사원들은 흙과 거름을 섞어 화분에 꽃을 심을 준비를 해 놓았다.
자원봉사센터의 추천으로 대신면 양촌리 경로당을 사전방문, 꽃의 종류 및 꽃을 심어 화분을 놓을 자리를 상의하고 어르신들에게 즐거움을 드리자고 계획했었다.
이날, 폭염 속에서 어르신들과 봉사자들은 흐르는 땀을 뒤로하고 꽃을 심는데 열정을 보였고 양촌리 경로당에서는 얼음을 넣은 커피를 제공해 봉사자들은 '갈증을 해소해 주셔서 감사한 마음으로 고생 보다는 보람이 큽니다'라고 했다.
LG전자베스트샵 여주본점에서는 대신면 양촌리 경로당에 커피믹스 1Box를 전달하며 '어르신들이 무더운 여름에 건강하시고 행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라며 인사를 전했다.
첫댓글 여주 한가람봉사회(회장 이선주) 봉사원님들 경로당 어르신들
정서함양을 위한 '찾아가는 원예활동' 8회기 행사 하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이선주 홍보차장님 회장님 소식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