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처 과장님이 연락이 오셨습니다
얼마전에 구입한 대표님 데스크탑이 윈도우 진입이 되지 않는다고 하네요
구입한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왜이러냐고 말씀하십니다.
출장중이라 내역 확인하고 출장 시간잡아 드린다고 하고 출장작업끝이나고
전산확인해보니 2022년8월 판매제품이었습니다.
출장 후 확인해보니 오류발생중입니다.
재부팅해서 한번더 확인해보니
복구화면으로 넘어갑니다.
SSD고장인가 하여 PE로부팅후 SSD 점검을 합니다.
SSD는 고장이 아닙니다.
일단 대표님 데스크탑이라 자료부터 이동합니다.
그래도 혹시나 SSD가 고장일수도 있으니간요
데이터 이동후 SW재작업을 진행합니다.
다행히 SSD는 정상입니다.
PE상 확인하였을땐 윈도우 업데이트 문제가 있었는데 그게 원인이 아닐가 합니다.
SW설치중 보드문제가 보여서 바이오스도 업데이트합니다.
메인보드 버전 1401입니다.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하여 업데이트 준비를 합니다.
바이오스 업데이트 중입니다.
1401에서 3607로 업데이트 합니다.
업데이트후 재부팅을 하는데 화면이 한참을 나오지 않아 놀랐습니다만..
강제 부팅 3번정도하니 다행히 올라옵니다.
정상 바이오스가 올라왔습니다.
SW설치중인데 Asus 설치프로그램이 80%정도에서 멈춥니다.
온라인상 확인해보니 저런증상이 많은것 같습니다.
몇번을 작업 해봐도 되지 않아 Asus서비스센터 전화해보니
안되면 SW재설치를 하라고 합니다..
별방법을 다 해봐도 되지 않아 또 SW작업을 시작합니다.
인터넷 속도도 100M가 이하로 나옵니다.
다른것은 모르겠고 용량이 좀있는데이터는 다운로드가 많이 느리다고 느껴집니다.
추가 드라이버가 잡히질 않아 확인해보니
로지텍 마우스 드라이버입니다.
다운받아 설치합니다.
그래도 Asus 프로그램이 80%에서 멈춥니다.
로지텍 드라이버는 잘 설치되었다고 뜹니다.
결국 Asus 프로그램때문에 4시간을 허비합니다.
서비스센터 직원도 상담내용이 명확하지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업데이트 서비스를 선택하지않는 방법으로 해결합니다.
이런부분도 상담시에 얘기해주질 않습니다.
그냥 된다고만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