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격언
■ 로스트볼을 했다 하여 불평이나 잔소리를 해서는 아니 된다. 로스트볼은 골프게임의 한 요소이다.
- 찰스 맥도널드(전 USGA 회장)
■ 롱퍼트가 거리감이면, 쇼트퍼트는 자신과 용기이다. - 골프 속언
■ 많은 비기너들이 스윙의 기본을 이해하기도 전에 스코어를 따지려든다. 이것은 걷기도 전에 뛰려는 것과 같다.
- 진 사라젠(프로)
■ 멋진 쇼트게임은 상대의 신경을 교란하고 용기를 상실케 한다. - 케리 미들코프(프로)
■ 모든 샷을 어프로치로 생각하라. - 골프 격언
■ 모든 운동에서 어느 물건을 친다는 것은 폴로스루가 있어서만이 힘을 낸다. - 빌 켐벨(골프논평)
■ 미스샷의 변명은 당신의 동료를 괴롭힐 뿐만 아니라 본인까지도 불행하게 만든다. - 벤 호건(프로)
■ 바람은 골프 최대의 재산이다. 바람의 변화로 1개의 홀이 여러 개의 홀이 되기 때문이다. - 찰스 맥도널드(전 USGA 회장)
■ 바람은 훌륭한 교사이다. 바람은 그 골퍼의 장점과 단점을 극명하게 가르쳐준다. - 해리 바든(프로)
■ 벙커샷에서 중요한 것은 작은 기술을 외우는 것보다 그것을 실행하는 용기이다. - 진 사라젠(프로)
■ 벙커와 연못의 차이는 자동차 사고와 비행기 사고와의 차이이다. 차사고라면 살아 날 수 있는 찬스가 있다.
- 보브 존스(아마추어)
■ 비기너가 몸을 충분히 꼬지 않는 것은 몸을 꼴수록 볼에서 멀어진다는 공포심 때문이다. - 찰스 무어(프로)
■ 비기너의 큰 결점은 좋아하는 샷만을 연습하고 싫어하는 샷을 연습하지 않는데 있다. - 버너드 다윈(골프 평론가)
...욱~ 찔리는 분, 많으시죠?
■ 비오는 날에는 볼을 쓸 듯이 스윙하여야 미스가 적어진다. - 잭 니클로스(프로)
■ 사람의 기지가 발명한 놀이치고 골프만큼 건강한 요양과 상쾌한 흥분, 그치지 않는 즐거움의 원천을 주는 것은 없다.
- 아서 밸푸어(전 영국수상)
■ 상황을 고려하지 않는 샷의 연습은 무의미하다. - 골프 속언
■ 서툰 골퍼는 우선 해저드에서 1타로 리커버리하려고 샷을 하고 능숙한 골퍼는 해저드에서 어떻게든지 빠져나올 샷을 한다.
- 잭 버크(프로)
■ 쇼트게임을 잘하는 자는 롱게임을 잘하는 자를 이기는 법이다. - 보비 존스(아마추어)
■ 슬로플레이는 흡연과 흡사하여 고치려 해도 잘 안 된다. 우선 시작하지 말아야 한다.
- 잭 니클로스(프로)
■ 신사들이 골프를 한다. 시작했을 때 신사가 아닐지라도 이 엄격한 게임을 하게 되면 신사가 되고 만다.
- 빙 크로스비(코미디언)
■ 아내가 골프에 이의를 제기하면 아내를 바꾸고 직업이 골프에 방해를 하면 다른 직업을 찾으라.
- 돈 헤럴즈(작가)
... 매우 심플하게 사는 분이네요
■ 아무리 친한 동료들과의 플레이일지라도 티에서 그린까지에는 타(他)의 3명이 전혀 모르는 타인처럼 보일 때가 있다.
특히 3명이 페어웨이에 있고 자기만 숲 속에 있을 경우 더욱 그렇다. - 밀튼 그로스(작가)
■ 어느 클럽을 쓸 것인가 망설일 경우 꼭 큰 쪽을 택하여 편하게 쳤을 때 결과가 나빴던 일이 거의 없다. - 헨리 피커드(프로)
■ 어떠한 샷에도 직전까지는 실패가 당신을 기다리고 있다. - 조지 호튼(프로)
■ 어떤 바보도 두 번째 퍼트는 넣을 수 있다. (Any fool can hole them second time.) - 스코틀랜드 속언
■ 어떤 바보도 슬라이스를 낸다. 훅을 내게 되면 상당한 수준이다. - 스코틀랜드 속언
■ 어리석은 골퍼는 자주 퍼터를 바꾼다. 하지만 들어가지 않는 퍼터도 오랫동안 갖지 말라. - 골프 속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