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6.20이후 적용 자세한사항은 공지확인하시라예
출처: 당신이 자꾸 먹는 진짜 속마음(도린 버츄 지음, 문신원 옮김, 지식채널)
여시들 안녕, 굿모닝이야~ 호호호호호홍
당신이 자꾸 먹는 진짜 속마음이라는 책을 읽다가 흥미로운 테스트가 있어서 여시에 찌러왔어~
당신은 초코홀릭입니까?
채점을 위해 질문 중 '맞다'로 대답한 개수를 세어야 해!! ㅎㅎㅎ
01. 초콜릿이 못 견디게 먹고 싶을 때가 자주 있다.
02. 내가 좋아하는 음식에는 초콜릿이 들어 있다.
03. 가끔씩 초콜릿을 폭식하며 초콜릿아이스크림 한 통이나 초콜릿과자 한 상자를 통째로 먹거나 초콜릿케이크를 거의 다 먹어치우거나 초콜릿 사탕을 엄청나게 먹을 때가 있다.
04. 여성일 경우에만: 월경 직전에 초콜릿이 부쩍 당긴다.
05. 항상 겨울이 되면 초콜릿을 더 많이 먹고, 그래서 겨울철에 살이 더 찌는 것 같다.
06. 좋아하는 초콜릿을 실컷 먹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안간힘을 쓴 적이 있다.
07. 주로 주위에 다른 사람이 없을 때 초콜릿을 먹는 편이고, 심지어 다른 사람들이
내가 뭘 먹었는지 알 수 없도록 빈 포장지를 숨기기도한다.
08. 초콜릿을 먹고 나면 죄책감이 들고 나 자신에게 화가 난다.
09. 초콜릿이 눈에 보이거나 또는 냄새만 맡아도 몹시 먹고 싶어진다.
10. 내가 대책 없는 낭만주의자라는 생각이 든다. 쉽게 사랑에 빠지고 웬만큼 낭만적인 영화나 책에는 만족하지 못한다.
11. 초콜릿에서 제일 좋은 점은 달콤한 맛이다.
12. 만일 무인도에 갇혀 지내야 한다고 했을 때 꼭 가져갈 것을 고르라고 한다면 단연코 초콜릿을 가져갈 것이다.
13. 초콜릿이 없는 삶은 별로 재미가 없을 것 같다.
14. 최근 애인과 헤어졌을 때 여러 날 동아 우울해하며 초콜릿을 더 많이 먹었다.
15. 특히 명절 연휴동안 초콜릿이 더 당기는 것 같다.
16. 초콜릿을 한입 먹었다 하면 식욕이 통제가 안 되면서 닥치는 대로 초콜릿을 다 먹어치우고 싶어진다.
17. 초콜릿을 먹으면 기분이 정말로 좋아지는 것을 느낀다. 꼭 천연 마약같다.
18. 주변 사람들이 내가 유난스럽게 초콜릿을 좋아하는 것 가다며 놀린다.
19. 가끔 피곤하거나 우울할 때 초콜릿을 원기회복제로 활용한다.
20. 어렸을 때 초콜릿을 먹던 일과 관련된 좋은 기억이 있다.
21. 어렸을 때 숨어서 부모님이나 형제들 몰라 초콜릿을 먹곤 했다.
22. 추석 전까지는 살을 뺄 수 있을 것 같은데, 추석 무렵부터 새해 첫날까지는 가는 곳마다 초콜릿이 너무 많아서 늘 살이 찐다.
23. 초콜릿 맛이 진할수록 더 맛있다.
너무 달지 않은 밀크 초콜릿 아이스크림이나 평범한 바닐라 아이스크림 대신
항상 '더블퍼지' 초콜릿 아이스크림을 고른다. (늘 진한 맛의 초콜릿 아이스크림 맛을 고른다)
24. 초콜릿이 체중에나 건강에나 '나쁜' 음식이라고 생각하면서 정말 맛있어서 스스로 '나쁜 짓'을 눈감아주며 먹게 된다.
25. 캐럽(초콜릿 대용식품 콩류 열매)맛은 참아줄 수 없다. 캐럽은 가짜 초콜릿이다.
26. 엄마가 생일에 어떤 케이크를 먹고 싶냐고 물으면 언제나 초콜릿 프로스팅을 얹은 초콜릿 아이스크림을 먹겠다고 한다.
27. 우리 가족 중에 나보다 더 초콜릿을 좋아하는 사람은 없다.
28. 나는 늘 초콜릿을 '끊는다.' 그러니까 어떤 특정 유형의 초콜릿을 물릴 때까지 그것만 먹다가 끊는다. 그러고는 다른 유형의 초콜릿을 골라서 또 물릴 때까지 그것만 먹는다.
29. 나는 막대 초콜릿이나 케이크 또는 아이스크림처럼 정제당이 함유된 초콜릿만 폭식한다.
무가당 초콜릿이나 아이스밀크 또는 프로즌요구르트라면 과식하지 않을 것 같다.
30. 애인과 싸우고 나면 늘 초콜릿이 당기거나 초콜릿을 먹는다.
31. 내가 좋아하는 초콜릿을 먹으려고 할 때면 먹기 전부터 행복하고 설렌다.
32. 내가 실제로 초콜릿을 얼마나 많이 먹는지 다른 사람들이 알게 되면 당황스럽거나 심지어는 창피할 것 같다.
33. 나에게 초콜릿은 관능적인 음식이다. 초콜릿의 질감이나 맛 때문에 성적 욕구가 이는 것을 느낀 적이 있다.
34. 영화관에서도 팝콘보다 초콜릿을 먹는 편이다.
35. 애인이 (혹은 배우자가) 내가 제일 좋아하는 초콜릿(아이스크림, 사탕, 과자 등등)을 사오면
나도 모르게 사랑의 표현으로 여겨진다.
0~10개: 때에 따라 초콜릿을 즐기는 사람일 뿐, 초콜릿 중독은 아니다.
초콜릿을 먹다가 남길 수도 있고 아이스크림이나 프로즌 요구르트 주문할 때 가끔은 바닐라 맛이나 과일 맛을 고르기도 한다.
달콤한 군것질을 할 때에는 사탕이나 다양한 과자등을 먹기도 한다. 다시 말해서 초콜릿에 크게 집착하지 않는 편이다.
11~20개: '경계성 초코홀릭'이다. 다시 말해서 초콜릿을 무척 좋아하기는 하지만
생활 전체가 초콜릿을 중심으로 돌아가지는 않는다. 대신에 어쩌다가 누가 일터나 집으로 초콜릿을 사오기라도 하면
일정한 시간 간격을 두고 꼬박꼬박 초콜릿을 챙겨먹는 편이다. 누가 초콜릿을 건네면 굳이 사양하지는 않겠지만
그렇다고 초콜릿을 구하러 일부러 돌아다니지도 않는다. 평소에는 늘 먹던 만큼 초콜릿사탕이나 초콜릿케이크를 먹다가도
다이어트를 할 때는 단것이나 군것질거리에는 일절 손도 대지 않겠다고 다짐한다. 하지만 초콜릿을 몹시 좋아하는 다른 사람들과
함께 있을 때처럼 눈앞에 초콜릿이 보인다 싶으면 살을 빼려는 결심이 쉽게 무너진다.
21~29개: 확실히 초콜릿 중독이고 스스로도 그 사실을 알고 있다. 다른 어떤 맛보다도 초콜릿을 좋아해서 다른 맛을 주문한다는 것은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이다. 좋아하는 초콜릿을 찾아서 시내를 누빈 적도 있을 것이다. 심지어 시간이나 돈이 부족할 때도, 좋은 일이 있으면 자축하기 위해 초콜릿을 먹고, 나쁜 일이 있으면 스스로를 달래기 위해 초콜릿을 먹는다. 살면서 어떤 때는 마치 알코올 중독자가 술에 대해 느끼듯 초콜릿만큼은 도저히 통제가 안 된다고 느낀 적도 있고, 눈 앞에 있는 초콜릿 사탕이나 초콜릿과자를 먹지 배길 수 없을 때가 많았을 것이다. 스스로 적어도 심리적으로는 초콜릿에 중독되었다는 사실을 알고 있고,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제일 좋아하는 음식을 포기해야 하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싫어한다.
30~ 35개: 초콜릿의 맛과 향을 느끼기 위해 산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심각한 '초콜릿 중독'
하루에 몇 번 정도가 아니라, 온종일 초콜릿을 갈망하고 먹는다.
하루 계획을 세울 때조차도 슈퍼나 아이스크림 등에 들러서 좋아하는 초콜릿 식품을 살 짬이 나도록 계획한다.
다른 사람들이 당신의 초콜릿 집착을 놀리기도 하겠지만 그렇다 해도 개의치 않고 그만둘 생각도 없다.
예전에는 초콜릿을 끊어본 적도 있었지만 그래봐야 승산 없는 싸움이고 스스로 구제 방법이 없는 불치의 초콜릿 중독이라고 생각한다.
20개!!요즘다이어트하느라고 초콜렛참고잇어..ㅠㅠ
4개
1개ㅎㅎㅎ
3개..!
14개.....ㅋㅋㅋㅋㅋㅋㅋ
6개~
14개ㅋㅋㅋㅋ
18개 이거보니까 초콜레ㅛ먹고싶따......
15 ㅎ
15개!
23개!
13개
5개!
17개ㅋㅋ
25??
29...옴뫄
경계성 초코홀릭 ㅋㅋㅋㅋ
21 ㅎ....
난 초콜릿보다는 치즈 중독일 것 같아...
23;;;;;
8
18..
중독당첨ㅋㅋㅋㅋㅋ
24....
9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