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 1호선은 그러니까~~~ 헤유 베스트 큐앤에이 참조하세용. 쓸라니까 디게 길어질꺼 같아서 ㅡ.ㅡ;;
수요상 의정부북부까지 모두다 가면 전기가 아깝습니다. 구로에 차량기지(주차장)이 있어서 마지막에는 구로행이 많은 것이고요...~ 회기-용산의 경우에는 회기역을 종착역으로 하기에는 승강장상 문제가 있다고 봅니다.
마음같으면 모두 당고개-오이도 또는 무조건 인천-의정부 북부로 운행시키고 싶지만.. 효율성을 따지자면 어쩔수가 없습니다. 타산이 안맞죠
일단 1호선 운영이 두개의 회사(철도청, 서울지하철공사)에 의해 이루어지고 있다는게 한 원인이 되겠지요..참고로 철도청 소속차량은 청록색과 노란색(신조동글이의 경우는 청록색만 사용하고요), 그리고 서울지하철공사는 빨간색을 사용합니다.제가 색약이라 색 명칭을 잘못사용했을수도 있으니 틀렸으면태클부탁드립니다
아 우암선님 Best FAQ에 관련 답변을 찾아봤는데.. 안보입니다.... 거기 있습니까?
차량색깔에 관해서만 말하자면 운영주체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Best FAQ에서 이 맥락으로 찾아보시면 있을 듯 합니다.
인천 - 북의정부, 병점 - 북의정부 운행하면 배차간격 얼마일까요? 더더구나 의정부가 사람 많습니까 도심이 사람 많습니까. 그런 식으로 운행하면 편할지 몰라도 사람들은 불편해 합니다
그리고 1호선에 신도림 행 '절대로' 없습니다. 운영기관도 돈 벌어 밥 벌이 해야죠..... 회기역은 회차시설 없습니다. 복잡해서 불만 이시다면 한국철도에 문의해 보세요. 어떤 답변이 나오나
뭐 행선지를 보면 되는거 아닙니까? 그리고 주안까지만 가고 청량리까지만 가는건, 그런건 편의도 있지만 운영기관들의 편의도 있지요, 그리고 신도림행이라뇨? 참 듣는 소리, 구로행은 그냥 차량입고용입니당
여러분 진짜 신도림행 봤습니다. 진짜 봤는데..
2호선 아닌가요? 2호선 신도림행을 보신거 같은데요?
국철입니다.제가 서울로오는 무궁화호를 타고 가다 신도림(지상)역에 정차한 신도림행을 봤습니다. 진짜 봤는데....헐 아무도 안믿어 주시네
신도림 행이라.... 전면부에 신도림이라고 써 있었나요? 언제인지는 모르겠지만, 전면부(롤지) 상에 신도림은 없습니다
전면부 맞습니가 기관자 운전하는 앞면 위에 정확히 [신도림행] 이렇게 써있었습니다.
의정부에 사람많습니다..의정부에 대해서 잘 모르시면 가만히나 계시지요!!!
의정부에 사람 많죠.... 그러나 한가지 묻겠습니다. 의정부가 사람 많습니까 도심이 더 사람 많습니까? 제가 말한 것은 서울 도심과의 상대적 의미 일 뿐 입니다.
도심과 비교했을때 의정부에 사람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1호선 도심구간(서울역-청량리) 처럼 의정부구간에 넣으면 의정부역 승강장에 기다리는사람이 지금만큼 안보일겁니다 -_-
성북 ~ 청량리 선로 용량 포화 떄문에 병점발은 의정부에 안 간다는군요.
첫댓글 1호선은 그러니까~~~ 헤유 베스트 큐앤에이 참조하세용. 쓸라니까 디게 길어질꺼 같아서 ㅡ.ㅡ;;
수요상 의정부북부까지 모두다 가면 전기가 아깝습니다. 구로에 차량기지(주차장)이 있어서 마지막에는 구로행이 많은 것이고요...~ 회기-용산의 경우에는 회기역을 종착역으로 하기에는 승강장상 문제가 있다고 봅니다.
마음같으면 모두 당고개-오이도 또는 무조건 인천-의정부 북부로 운행시키고 싶지만.. 효율성을 따지자면 어쩔수가 없습니다. 타산이 안맞죠
일단 1호선 운영이 두개의 회사(철도청, 서울지하철공사)에 의해 이루어지고 있다는게 한 원인이 되겠지요..참고로 철도청 소속차량은 청록색과 노란색(신조동글이의 경우는 청록색만 사용하고요), 그리고 서울지하철공사는 빨간색을 사용합니다.제가 색약이라 색 명칭을 잘못사용했을수도 있으니 틀렸으면태클부탁드립니다
아 우암선님 Best FAQ에 관련 답변을 찾아봤는데.. 안보입니다.... 거기 있습니까?
차량색깔에 관해서만 말하자면 운영주체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Best FAQ에서 이 맥락으로 찾아보시면 있을 듯 합니다.
인천 - 북의정부, 병점 - 북의정부 운행하면 배차간격 얼마일까요? 더더구나 의정부가 사람 많습니까 도심이 사람 많습니까. 그런 식으로 운행하면 편할지 몰라도 사람들은 불편해 합니다
그리고 1호선에 신도림 행 '절대로' 없습니다. 운영기관도 돈 벌어 밥 벌이 해야죠..... 회기역은 회차시설 없습니다. 복잡해서 불만 이시다면 한국철도에 문의해 보세요. 어떤 답변이 나오나
뭐 행선지를 보면 되는거 아닙니까? 그리고 주안까지만 가고 청량리까지만 가는건, 그런건 편의도 있지만 운영기관들의 편의도 있지요, 그리고 신도림행이라뇨? 참 듣는 소리, 구로행은 그냥 차량입고용입니당
여러분 진짜 신도림행 봤습니다. 진짜 봤는데..
2호선 아닌가요? 2호선 신도림행을 보신거 같은데요?
국철입니다.제가 서울로오는 무궁화호를 타고 가다 신도림(지상)역에 정차한 신도림행을 봤습니다. 진짜 봤는데....헐 아무도 안믿어 주시네
신도림 행이라.... 전면부에 신도림이라고 써 있었나요? 언제인지는 모르겠지만, 전면부(롤지) 상에 신도림은 없습니다
전면부 맞습니가 기관자 운전하는 앞면 위에 정확히 [신도림행] 이렇게 써있었습니다.
의정부에 사람많습니다..의정부에 대해서 잘 모르시면 가만히나 계시지요!!!
의정부에 사람 많죠.... 그러나 한가지 묻겠습니다. 의정부가 사람 많습니까 도심이 더 사람 많습니까? 제가 말한 것은 서울 도심과의 상대적 의미 일 뿐 입니다.
도심과 비교했을때 의정부에 사람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1호선 도심구간(서울역-청량리) 처럼 의정부구간에 넣으면 의정부역 승강장에 기다리는사람이 지금만큼 안보일겁니다 -_-
성북 ~ 청량리 선로 용량 포화 떄문에 병점발은 의정부에 안 간다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