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생각/ 1호선 , 국철 노선에 대해서...
okayday 추천 0 조회 466 03.10.19 21:28 댓글 18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3.10.13 14:25

    첫댓글 1호선은 그러니까~~~ 헤유 베스트 큐앤에이 참조하세용. 쓸라니까 디게 길어질꺼 같아서 ㅡ.ㅡ;;

  • 03.10.13 15:14

    수요상 의정부북부까지 모두다 가면 전기가 아깝습니다. 구로에 차량기지(주차장)이 있어서 마지막에는 구로행이 많은 것이고요...~ 회기-용산의 경우에는 회기역을 종착역으로 하기에는 승강장상 문제가 있다고 봅니다.

  • 03.10.13 15:15

    마음같으면 모두 당고개-오이도 또는 무조건 인천-의정부 북부로 운행시키고 싶지만.. 효율성을 따지자면 어쩔수가 없습니다. 타산이 안맞죠

  • 03.10.13 16:53

    일단 1호선 운영이 두개의 회사(철도청, 서울지하철공사)에 의해 이루어지고 있다는게 한 원인이 되겠지요..참고로 철도청 소속차량은 청록색과 노란색(신조동글이의 경우는 청록색만 사용하고요), 그리고 서울지하철공사는 빨간색을 사용합니다.제가 색약이라 색 명칭을 잘못사용했을수도 있으니 틀렸으면태클부탁드립니다

  • 03.10.13 16:57

    아 우암선님 Best FAQ에 관련 답변을 찾아봤는데.. 안보입니다.... 거기 있습니까?

  • 03.10.13 17:01

    차량색깔에 관해서만 말하자면 운영주체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Best FAQ에서 이 맥락으로 찾아보시면 있을 듯 합니다.

  • 인천 - 북의정부, 병점 - 북의정부 운행하면 배차간격 얼마일까요? 더더구나 의정부가 사람 많습니까 도심이 사람 많습니까. 그런 식으로 운행하면 편할지 몰라도 사람들은 불편해 합니다

  • 그리고 1호선에 신도림 행 '절대로' 없습니다. 운영기관도 돈 벌어 밥 벌이 해야죠..... 회기역은 회차시설 없습니다. 복잡해서 불만 이시다면 한국철도에 문의해 보세요. 어떤 답변이 나오나

  • 03.10.13 17:35

    뭐 행선지를 보면 되는거 아닙니까? 그리고 주안까지만 가고 청량리까지만 가는건, 그런건 편의도 있지만 운영기관들의 편의도 있지요, 그리고 신도림행이라뇨? 참 듣는 소리, 구로행은 그냥 차량입고용입니당

  • 작성자 03.10.13 17:42

    여러분 진짜 신도림행 봤습니다. 진짜 봤는데..

  • 03.10.13 17:42

    2호선 아닌가요? 2호선 신도림행을 보신거 같은데요?

  • 작성자 03.10.13 17:44

    국철입니다.제가 서울로오는 무궁화호를 타고 가다 신도림(지상)역에 정차한 신도림행을 봤습니다. 진짜 봤는데....헐 아무도 안믿어 주시네

  • 신도림 행이라.... 전면부에 신도림이라고 써 있었나요? 언제인지는 모르겠지만, 전면부(롤지) 상에 신도림은 없습니다

  • 작성자 03.10.13 18:25

    전면부 맞습니가 기관자 운전하는 앞면 위에 정확히 [신도림행] 이렇게 써있었습니다.

  • 03.10.13 18:27

    의정부에 사람많습니다..의정부에 대해서 잘 모르시면 가만히나 계시지요!!!

  • 의정부에 사람 많죠.... 그러나 한가지 묻겠습니다. 의정부가 사람 많습니까 도심이 더 사람 많습니까? 제가 말한 것은 서울 도심과의 상대적 의미 일 뿐 입니다.

  • 03.10.13 20:55

    도심과 비교했을때 의정부에 사람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1호선 도심구간(서울역-청량리) 처럼 의정부구간에 넣으면 의정부역 승강장에 기다리는사람이 지금만큼 안보일겁니다 -_-

  • 03.10.14 16:43

    성북 ~ 청량리 선로 용량 포화 떄문에 병점발은 의정부에 안 간다는군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