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 철도외 공공교통 항공 [브리핑] KAL, 보잉787 차세대 항공기 엔진 구매
국민을 위한 사법 추천 0 조회 272 06.01.09 00:43 댓글 6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6.01.09 19:01

    첫댓글 Airbus A-380 좋다고 하던데 그거 사지.......

  • 작성자 06.01.09 22:18

    AIRBUS A380-800도 구매 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 06.01.10 01:00

    보잉 787에 대한 경쟁기체로 제시된 것은 에어버스 350입니다. 380이 550명을 기본으로 하는 데 비해 787이나 350은 200~300명 사이의 탑승인원을 염두에 두고 있습니다. 크기로는 현재의 에어버스 330-200 및 보잉 767에 해당합니다.

  • 06.01.10 22:24

    767보다는 좀 크지 않나요 -_-; 767<A330(350)<777 이렇게 가는거 같은데...;;

  • 06.01.11 00:56

    767-300에 비하면 다소 큽니다만, -300보다 큰 767-400도 있고, 또 근래 비즈니스 클래스가 확대되는 경향 때문에 항공기의 좌석수는 동체 크기에 비해 감소하는 추세입니다. 에어버스 380만 해도 보잉 747-100/200의 2배에 가까운 바닥면적을 가지면서도 555석을 기본으로 하고 있죠.

  • 06.01.11 01:01

    787의 동체 길이는 57~63m (동체폭 5.74m) 로 제시되어 767-300의 55m, -400의 61m (동체폭 5.4m) 에 비할 수 있습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