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4.10. 26. 성령강림후 20째 주일, 종교개혁 497주년 기념주일
드림교회 (하나님의 꿈을 이루는 교회, 몸과 마음 전부를 드리는 교회)-신현태목사
복음, 그 황홀한 은혜아래 (행13;38-43, 빌4;4-9, 딤전4;5, 딤전6;11-12)
2014.10. 26. 성령강림후 20째 주일, 종교개혁 497주년 기념주일
드림교회 (하나님의 꿈을 이루는 교회, 몸과 마음 전부를 드리는 교회)-신현태목사
복음, 그 황홀한 은혜아래 (행13;38-43, 빌4;4-9, 딤전4;5, 딤전6;11-12)
– 지난주 ; 제자의 삶의 훈련과 기쁨(행13;1-12) 칭의, 거룩, 헌신은 통전적 -> 주님여 이 손을 꼭 잡고 가소서!
- 얼굴로만 웃지 말고 마음으로 웃으세요! 간까지 웃어야 해요! <기도하고 먹고 사랑하라! - 간; 피를 거르는 곳>
(죽음,부활,용서,사랑) -> 다음주 말씀 (의롭다함을 얻는 복음, 행13;38-43)
인사 ; 여호와는 네게 복을 주시고 너를 지키시기를 원하며 여호와는 그의 얼굴을 네게 비추사 은혜
베푸시기를 원하며 여호와는 그 얼굴을 네게로 향하여 드사 평강 주시기를 원하노라. (민6;24-26)
<ppt1> 오늘은 어떤 날인가요?
내 인생 최고의 날입니다. 주님을 만나는 날..
왕중 왕.. 우주의 왕이신 하나님을 어전에서 뵙는 날입니다.
<ppt2> 주님만 바라 봐야 합니다. 나만 절대 바라 보라 하십니다.
오는 2017년 10월31일은 개신교가 기념하는 ‘종교개혁 500주년’을 맞는 날이다. 마틴 루터 신부가 교황청의 면죄부를 비판하면서 1517년 제성기념일(신앙의 본을 보인 ‘모든 성인의 날ㆍAll Saints Day’ 전날 밤) 전야인 이날 95개 논제를 비텐베르크성 교회의 문에 내걸었다.
<ppt3> 인사 ;
여호와는 네게 복을 주시고 너를 지키시기를 원하며 여호와는 그의 얼굴을 네게 비추사 은혜
베푸시기를 원하며 여호와는 그 얼굴을 네게로 향하여 드사 평강 주시기를 원하노라. (민6;24-26)
– VIP ;
- “활짝웃고, 끄덕“, 아멘”,
얼굴은 웃음으로, 고개는 끄덕 끄덕, 입술은 아멘 아멘. Smile Nod Amen
오직 예수님의 십자가와 부활 < 온유, 겸손, 조화, 균형, 부드러움 >
- 복음, 눈높이. 쉽고, 재미있고 은혜롭게, 짧게, 단순하게, 행복하게 (성도들 보다 반보 앞서.. 함께 쉽게..)
삶의 영적 전쟁의 치열한 전투를 경험하고 성전에 들어오는 성도들 속에 임재하신 주님을 보라보며... 긍휼과 사랑으로...
<금주요절> 누구든지 나를 따라오려거든 자기를 부인하고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를 것이니라(마16;24)
If any of you want to be my followers, you must forget about yourself.
You must take up your cross and follow me
"Anyone who intends to come with me has to let me lead. You're not in the driver's seat; I am. Don't run from suffering; embrace it. Follow me and I'll show you how. 누구든지 나와 함께 하려면 내가 인도하는 대로 따라야 한다. 네가 운전석에 앉아 있는 것이 아니라 내가 운전석에 앉아 너를 다스리고 있다. 고통으로부터 피하지 말라. 그것을 품으라. 나를 따르라 그러면 내가 어떻게 할 것인지 보여 줄 것이다. (English The Message Bible 마16;24)
<핸리그루버> 그 악에 대한 첫 생각, 몸짓, 행동이 일어났던 세대까지 거슬러 올라가서 회개해야 헙니다.
종교개혁의 근본정신은 5가지 성경적인 절대 원리에 근거합니다.
‘오직 성경’(Sola Scriptura), ‘오직 그리스도’(Solus Christus), ‘오직 믿음’(Sola Fide),
‘오직 은혜’(Sola Gratia), ‘오직 하나님께 영광’(Soli Deo Gloria) == 5가지 원리입니다
예배로 부름 Call to Worship < 환영!! ; 하나님이 주신 귀한 두가지 축복 ; 시간과 사람 >
예배로 부름 Call to Worship
할렐루야 하늘에서 여호와를 찬양하며 높은 데서 그를 찬양할지어다. 그의 모든 천사여 찬양
하며 모든 군대여 그를 찬양할지어다. 해와 달아 그를 찬양하며 밝은 별들아 다 그를 찬양할
지어다 하늘의 하늘도 그를 찬양하며 하늘 위에 있는 물들도 그를 찬양할지어다. (시 148:1-4)
예배 기원 Invocation
우리의 피난처요 견고한 망대가 되시는 하나님! 사막과 같이 메마른 세상길에서 저희들에
게 일용할 양식과 필요한 물질로 채워주신 은혜에 감사를 드립니다. 오늘은 거룩한 주일을
맞이하여 주님께 펼쳐주신 날개 그늘 아래로 피하여 왔사오니 안식을 주옵소서. 주님께
서 세워 주신 견고한 망대로 모여온 저희들을 받아 주시고 평안을 주옵소서. 주님의 인자
하심을 베푸사 예배하는 저희들에게 하늘의 기쁨을 누리게 하여 주옵소서. 오직 하나님께
영광과 찬양을 돌립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원하옵나이다. 아멘.
* 고백의 기도 Prayer of Confession
거룩하신 주님, 저희들이 성전으로 나와 하나님 앞에서 겸허한 마음으로 지내왔던 날들을 돌아봅니다.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시간보다는 하나님의 이름을 욕되게 했던 날들이 더 많았습니다. 반석 같은
믿음을 지키기보다는 흔들리는 바다물결 같이 요동칠 때가 더 많았습니다. 성령 충만한 삶을 살기보다는
내 생각과 내 고집을 앞세워 불순종하며 살았습니다. 주여, 심히 부끄럽습니다. 우리의 허물을 용서해
주시고, 남아 있는 한 해를 잘 마무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옵소서. 이제는 주님과 나만이 아는
참회의 기도를 침묵으로 계속 기도드립니다. 아멘.
* 사함의 확신 Assurance of Forgiveness
여호와께서 말씀하시되 오라 우리가 서로 변론하자 너희의 죄가 주홍 같을지라도 눈과 같
이 희어질 것이요 진홍 같이 붉을지라도 양털 같이 희게 되리라(사 1:18)
< 예화 > (아이콘텍 – 예수님 눈빛 바라 보며.. 활짝 웃는 얼굴로 보배롭고 존귀한 성도들 보석 같은 눈을 보며.. )
복음, 그 황홀한 은혜아래 (행13;38-43, 빌4;4-9, 딤전4;5, 딤전6;11-12)
– 지난주 ; 제자의 삶의 훈련과 기쁨(행13;1-12) 칭의, 거룩, 헌신은 통전적 -> 주님여 이 손을 꼭 잡고 가소서!
= 설교자의 빙그레 웃음 ; 웃음의 이유 ; 예배를 받으시는 예수님의 얼굴, 예수님의 눈빛과 맞추어서..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지금 여러분의 고개를 들고 눈을 크게 떠서 바라 보십시오!
저와 여러분은 무엇을 바라 보고 계십니까?
(히11;6) 믿음이 없이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지 못하나니 하나님께 나아가는 자는 반드시 그가 계신 것과 또한 그가 자기를 찾는 자들에게 상 주시는 이심을 믿어야 할지니라.
이곳에 영광중에 임재해 계신 주님을 바라보십시오!
우리에게 은혜와 상을 주실려고 가득 준비해 놓으신 주님을 바라 보십시오!
우리를 바라 보시며 기뻐 어쩔줄 모르시는 주님의 눈빛과 내 눈빛이 부딪히게 되길 바랍니다.
기쁨에 겨워 어쩔줄 모르시는 하나님의 얼굴과 내 얼굴의 눈빛을 교환해 보십시오!
주님의 심장의 고동소리를 들어 보십시오! 주님의 사랑의 큰 가슴에 안겨 들려주시는 말씀을 사모하십시오!
<ppt4>
예) 스웨덴의 웁살라 대학교에서 재미있는 실험을 했습니다.
울프 딤베리 교수는 피실험자의 얼굴에 전자 장치를 붙이고 다른 사람의 얼굴을 그냥 바라보도록했습니다.
0.5초 동안 짧은 시간 다른 사람의 얼굴을 바라보되 어떤 반응도 하지 말고 무표정하게 있도록 했습니다.
1> 웃는 사람의 얼굴을 0.5초 동안 바라보게 했습니다.
2> 화난 사람의 얼굴을 0.5초 동안 바라보게 했습니다. (소나타 음악 – A – B – A 반복의 구조)
----------------------------------------------------------------
피실험자들은 각각의 얼굴을 바라보고 무표정하게 반응하려고 했는데
얼굴에 미세한 반응을 알아 차리는 전자장치에 기록되기를 .... 웃는 표정의 얼굴을 바라 본 사람의
얼굴에는 아무리 무표정하려고 노력해도... 자동적으로 웃음을 짓는 근육이 움직였고...
화가 난 사람의 얼굴 표정을 바라 본 사람들은 아무리 노력해도...
자동적으로 화를 내는 근육을 움직였다고 합니다.
예) 아탈리아 파르마 대학교의 자코모 라촐라티 교수는 동감을 불러 일으키는 역할을 하는 세포가 인간의 뇌속에 있다고 주장하면서 이것을 < 거울 신경세포 > 라고 했습니다. (동감신학, 81p)
국부론 이라는 책을 쓴 경제학자.. 아담 스미스는 이것을 동감(Sympathy)이라고 말하면서
“상상에 의한 입장의 전환”이라고 했습니다.사람이 누구를 바라 보느냐에 따라 입장이 바뀐다는 것입니다.
지금 이 예배에 영광중에 임재하신 주님의 웃음 가득한 그 얼굴을 바라 보십시오. (히11;6, 습3;17)
<ppt5>
오늘 나를 바라보시며 예배에 영광중에 임재하신 주님의 웃음 가득한 그 얼굴을, 그 눈빛을 보세요!
하나님은 우리는 하나님의 형상으로 – 하나님의 모습으로 창조하셨습니다.
그리고 우리 마음이 동감의 원리에 따라 하나님의 마음을 품고.. 예수님의 마음을 품고 살게 하셨습니다.
믿음은 바라는 것들의 실상이요 보지 못하는 것들의 증거입니다. (히11;1)
믿음이 없이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할 수 없습니다. (히11;6) 믿음으로 주님의 얼굴을 뵈옵고...
상상에 의한 입장의 전환.. 동감으로.. 주님의 심정으로 쟁쟁하게..
세미하게..들려오는 말씀을 들어 보세요!
주님은 나를 보시고.. 예배 드리는 나를 보시고 너무 기뻐 어쩔줄 모르고 계십니다.
“ 마음의 즐거움은 양약이라도 심령의 근심은 뼈로 마르게 하느니라” (잠7;22)
저는 오늘 나를 바라보시며
이 예배를 기쁘게 받으시는 예수님의 웃음 가득한 얼굴.. 기쁨에 겨워 어쩔 줄 모르시는
그 얼굴과 눈빛과 마주치면서 말씀의 은혜 속으로 들어 가고자 합니다. ==> ppt 성도들 웃음 표정
<ppt6> (웃음 그림 1.2.3) ==> 기쁨에 겨워 어쩔줄 모르는 하나님의 얼굴과 내 얼굴!!
<ppt7> - 웃는 얼굴 그림과 사진..
< 기쁨에 겨워 어쩔줄 모르시는 하나님의 얼굴.. 기쁨이 충만하신 예수님의 얼굴.. >
(습3;17) 너의 하나님 여호와가 너의 가운데에 계시니 그는 구원을 베푸실 전능자이시라 그가 너로 말미암아 기쁨을 이기지 못하시며 너를 잠잠히 사랑하시며 너로 말미암아 즐거이 부르며 기뻐하시리라 하리라
<ppt8> 기쁨에 겨워 어쩔줄 모르시는 하나님의 얼굴과 내 얼굴.. ; 품성 표정 미소로..
(시37;4) 또 여호와를 기뻐하라 그가 네 마음의 소원을 네게 이루어 주시리로다
(사43;4) 너는 눈에 넣어도 아프지 않을 나의 귀염둥이, 나의 사랑이다. - 공동번역
(시9;2) 내가 주를 기뻐하고 즐거워하며 지존하신 주의 이름을 찬송하리니..
(시70;4) 주를 찾는 모든 자들이 주로 말미암아 기뻐하고 즐거워하게 하시며
주의 구원을 사랑하는 자들이 항상 말하기를 하나님은 위대하시다 하게 하소서
(느8;10) 이 날은 우리 주의 성일이니 근심하지 말라 여호와로 인하여 기뻐하는 것이 너희의 힘이니라
(시4;7) 주께서 내 마음에 두신 기쁨은 그들의 곡식과 새 포도주가 풍성할 때보다 더하니이다
(요15;11) 내가 이것을 너희에게 이름은 내 기쁨이 너희 안에 있어 너희 기쁨을 충만하게 하려 함이라
인사 ; 여호와는 네게 복을 주시고 너를 지키시기를 원하며 여호와는 그의 얼굴을 네게 비추사 은혜
베푸시기를 원하며 여호와는 그 얼굴을 네게로 향하여 드사 평강 주시기를 원하노라. (민6;24-26)
=> 하나님이 복을 주시고. 지키시고, 은혜 베푸시고, 평강주시길 원합니다. 아멘!!
< 하나님이 주시는 복과 보호하심과 은혜주심과 평강주심이 넘치길 바랍니다. 아멘!
< 복음 제시 ; 십자가와 보혈의지, 임재하신 성령님이 주시는 음성을 듣고 전하기 >
☞ 설교자의 고백 1) 겸손 ; 하나님 앞에 겸손하게 2) 확신 ; 성령님의 인도하심을 확신하며..
** 10월 한달 동안 우리가 훈련 해야할 품성은 < 진실성입니다. > Truthfulness
주보 뒷면의 진실성의 정의와 7가지 결심을 잘 실천할 수 있도록 기도하고 고백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진실성의 정의; 진실성(Truthfulness) VS 속임(Deception)
“ 거짓을 버리고 각각 그 이웃과 더불어 참된 것을 말하라. ” (엡4;25)
* 진실성의 정의 ; 과거 사실을 정확하게 보고하여 미래 신뢰를 얻는 것. (엡4;25)
< 진실성의 품성을 실천하기 위한 7가지 나의 결심 >
1) 사실을 전한다. 2) 진실을 말한다. 3) 다른 사람을 바르게 인도한다.
4) 사람을 이용하지 않는다. 5) 진리를 믿는다. 6) 감추지 않는다. 7) 내 잘못을 인정한다.
주님께서는 우리에게 말씀하십니다.
(엡4;25) 말씀에 - 어떤 경우에도 거짓을 버리고 그 이웃과 더불어 참된 것을 말하라. 하셨습니다.
(시51;6) 말씀에 – 보소서 주께서는 중심에 진실함을 원하시오니 – 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전7;29) 말씀에 – 하나님은 사람을 정직하게 지으셨으나 사람이 많은 꾀들을 낸 것이라. 하셨습니다.
그렇습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정직하게 지으셨습니다. 하나님은 우리 마음 중심에 진실함을 원하십니다.
주님은 우리의 말과 행실이 정직하고 참된 것을 말하고 행하기를 원하십니다.
어떻데 진실하게 살 수 있을까요? 내 속에 계신 성령님의 인도를 따라 사는 것입니다.
진실성의 7가지 결심이 있습니다. - 사실을 전하고, 진실을 말하고, 바르게 인도하는 것입니다.
사람을 이용하지 않으며, 진리를 믿으며, 감추지 않으며, 내 잘못을 인정하는 것입니다.
혹.. 나도 모르게 진실성을 잃어 버렸다면 즉시 주님 앞에 고백하고 잘못을 인정해야합니다.
“주님 진실하게 살기 원합니다. 혹 내 속에 거짓이나 잘못이 있다면 즉시 깨닫게 하시고 버리겠습니다!”
♬ 주여 진실하게 하소서! 오늘 하루 하루 순간을 주가 주신 힘으로 승리하기 원하네 주여 나를 진실하게 하소서! 주여 정직하게 하소서! 오늘 하루 하루 순간을 주가 주신 힘으로 승리하기 원하네 주여 나를 정직하게 하소서! ♬
<ppt9>
* 사람은 누구나 상처를 갖고 살아 갑니다. (상처의 3가지 반응, 상처를 영광으로 바꾸라.)
인간은 누구나 크고 작은 상처를 주기도 하고 받기도 하고 살아 갑니다.
상처 없는 사람없습니다. 상처는 왜 생기냐? 에덴 동산에서 범죄함으로 가시덤불과 엉겅퀴가 생김..
가시에 찔리고 아파하며 산다. 상처 없는 사람은 없는데.. 반응이 다르다. 크게 3가지 반응을 한다.
1) 원망하며 쓴 뿌리를 품고 사는 사람 ; 원망하고 미워하며 증오하며 사는 사람 (고전10;10)
- 원망하다가 망하였다. 원망하면 망한다. 그 사람이 죽기전에 내 영이 죽는다.
(빌2;14) 모든 일을 원망과 시비가 없이하라.
2) 상처를 누가 알까봐 꼭꼭 숨기는 사람 ; 누가 알면 어떡하나? 고슴도치처럼 꼭꼭 숨겨두도 산다.
교회 와서도 하나님 앞에 고백하며... 목사님께 말씀드림으로 상담 받고 기도
(시32;3) 내가 입을 열지 아니함으로 내 뼈가 쇠하였다. 고백하지 않으면 자가 죽는다.
상처를 묻어 두지 말고 교회 와서 하나님앞에 고백하라. 주의 종들과 지체들과 나누라.
3) 상처를 하나님 앞에 드러내는 사람... 사람에게 아니라 십자가 아래 은혜 아래 갖고 오라.
하나님께 드러내고.. 목사님께 드러내어 상담을 받고 기도를 받으면 치료된다.
믿음의 지체들에게 아픔과 삶의 어려움을 나누고 함께 중보할 때 치료의 역사가 일어납니다.
이 땅에 가시덤불과 엉겅퀴가 있듯이 우리 마음의 상처를 드러내어. 성령의 불로 태우라.
주께서는 마음이 상한자를 고치고 슬픈자를 위로하신다.
주님께서 예수님이 십자가를 통해서 우리를 위로하시고 어루만지신다.
상처를 흑암 아래 두지 말고 혼자 숨겨두고 고민하지 말고 하나님의 은혜 아래 갖고 와서 영광으로 바꾸라. 바울은 그 상처를 나의 나된 것이 하나님의 은혜로 된 것이니 말씀하십니다.
“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명하노니. 모든 상처와 질병은 빛 가운데 드러나 치료될 지어다!! ”
(ppt10-14) < 환자들을 위한 중보기도 > 정기현, 지영분 집사님, 채운엽권사님, 김상옥, 김길자님..
오늘 주님이 우리에게 주신 말씀의 제목은
복음, 그 황홀한 은혜아래 (행13;38-43, 빌4;4-9, 딤전4;5, 딤전6;11-12) 입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진실로 예수님을 내 마음의 주인으로 영접하셨습니까? 참 잘 하셨습니다. 내 삶의 혁명적 변화!!
<ppt15> 하나님의 계획
그러나 혹시 예수님을 내 삶의 주인으로 고백하고 영접하지 않으셨다면..
이 시간 먼저 주님을 주인으로 믿고 마음속에 영접하십시오! < 하나님의 계획 >
1) 하나님은 나를 사랑하시며 나를 위해 놀라운 계획을 갖고 계십니다.
2) 그러나 우리는 하나님을 떠나 죄가운데 살기 때문에 하나님의 사랑과 계획을 알 수 없습니다.
3) 하나님의 아들 예수님이 우리 죄를 대신 지시고 십자가에 죽으심으로 우리를 용서해 주셨습니다.
4) 이 예배 가운데 영으로 계신 예수님을 이렇게 고백함으로 영접하십시오!
<ppt16> 영접 기도문 – 하나님의 자녀, 예수님의 제자의 기도
< 영접기도문 ; 자녀됨과 제자됨의 기도문 >
“사랑하는 하나님, 저는 죄인입니다.
‘어디에서 와서, 왜 살며, 어디로 가는지’ 알지 못하고 방황하며 지냈습니다.
오늘 하나님 앞에 나와서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예수님을 믿음으로 받아들입니다.
예수님의 십자가 보혈로 저의 죄를 씻어 주시옵소서,
저를 위해 죽으시고 저를 위해 부활하신 예수님을 제 구주로 모셔 들입니다.
지금부터 영원토록 주님과 함께 살겠습니다. 내 뜻대로 말고 하나님의 말씀대로 살기 원합니다.
이제 하나님은 내 아버지가 되셨습니다. 예수님은 나의 구주가 되셨습니다.
저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습니다. 저는 또한 주님의 제자가 되었습니다.
주님을 따르고 계속 삶속에서 훈련을 받아 예수님을 더욱 닮아 가겠습니다.
저를 구원해 주시니 감사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2014. 10. 19 드림교회 설교중)
할렐루야!
잘 하셨습니다. 축하 드립니다.
<ppt17> 진심으로 예수님 영접기도를 드리셨다면
나는 놀라운 신분의 변화를 받았습니다.
나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습니다. 나는 주님의 제자가 되었습니다.
하나님의 자녀에게는 권세와 특권이 있습니다.
예수님의 제자에게는 놀라운 상급과 열매가 있을 것입니다.
지난 주 새벽기도 시간에 우리는 에베소서 말씀을 통해.. 내가 누구인지.. 정체성을 발견했습니다.
하나님의 자녀로써.. 주님을 따르는 제자로써 살아가는 것이 얼마나 큰 은혜요, 기쁨이요, 감격인지 모릅니다.
만약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가 아니라면 .. 어떻게 될까요?
좀 미안한 이야기지만.. 성경은 분명하게 말씀하십니다.
(요8;44) 너희는 너희 아비 마귀에게서 났으니 너희 아비의 욕심대로 너희도 행하고자 하느니라 그는 처음부터 살인한 자요 진리가 그 속에 없으므로 진리에 서지 못하고 거짓을 말할 때마다 제 것으로 말하나니 이는 그가 거짓말쟁이요 거짓의 아비가 되었음이라.
하나님의 자녀가 아니라면.. 그는 마귀의 자녀인 채로 살아 가게 됩니다.
놀랍게도 예수님을 영접함으로 우리는 영원히 하나님의 자녀로 신분이 바뀐 것입니다.
“ 나는 하나님의 자녀다!! ” 이것은 탄성을 지를 일입니다.
1888년 ~ 1930까지 베를린 대학의 교수였던 아돌프 폰 하르낙은 < 기독교의 본질 > 이라는 책에서..
“ 우리들의 생애 전체를 걸쳐 흐르는 참된 복음.. 최고의 기쁜 소식이 무엇인가?
그것은 내가 하나님의 자녀로 산다는 것이다. 하나님의 자녀는 하나님을 아버지로 부르는 감동속에서
언제나 하나님의 보호와 보살핌 속에 있다는 사실을 믿고 확신에 찬 기쁨으로 살아야 한다.“ (73.p)
라고 합니다.
나는 하나님의 자녀다!
하나님은 내 아버지시다!
나는 하나님의 자녀인 동시에 예수님의 제자로 매일 매일을 살아 간다!!
이 3가지 선포는 우리를 승리하게 만듭니다.
나는 하나님의 자녀요. 하나님은 내 아버지시며, 나는 또한 주님의 제자의 삶을 살고 있다! 라는
엄청난 고백은 하늘과 땅.. 지옥과 천국을 가르는 선포이며, 사단을 벌벌 떨게 만드는 승리의 외침입니다.
아버지 하나님은 그의 자녀에게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예수님과 함께 누리게 하십니다.
아버지 하나님은 그의 제자에게 필요한 모든 은사와 능력과 힘을 주십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로써 하나님을 아버지로 부를 때 놀라운 감동과 역사와 능력이 나타납니다.
제자가 누구입니다.
제자는.. 앞서 가는 스승을 배우고 따르고, 말씀 그대로 실천하는 사람입니다.
어쩌면 자녀는 갓난 아이를 말한다면
제자는 점점 더 어른스럽게 성숙해 가는 사람을 말합니다.
오늘 읽어 드린 성경 말씀(엡4;13)에 “ 그리스도 예수의 장성한 분량이 충만한데까지 이르는 사람입니다.
<ppt18> < 복음이 무엇인가? >
= 오늘 읽어드린 사도행전 13장 38~39 말씀에 보면..
우리가 믿는 복음은 1) 죄사함의 용서의 복음이요. (용서의 복음) - (행13;38)
2) 의롭다함은 얻은 의인됨의 복음입니다. (칭의의 복음) - (행13;39)
3) 항상 은혜가운데 사는 복음 (은혜의 복음) - (행13;43)
오늘은 어떤 날인가?
내 인생 최고의 날입니다. 왜냐구요! 주님을 만나는 날이 최고의 날입니다.
우주의 왕이신 왕의 어전에서 그 얼굴을 뵙고 그 자녀로.. 그 제자로 산다는 건 최고의 축복입니다.
할렐루야!
주님이 우리 죄를 용서해 주셨습니다.
우리의 행위와 노력으로 할 수 없는 것은 하나님의 아들 예수님 자신이 십자가에 못박혀 죽으심으로
우리의 모든 죄를 용서해 주셨습니다. 주님은 우리를 의롭다고 여겨 주십니다.
우리는 여전히 죄가운데 살고 자주 넘어지고 쓰러지고 죄를 짓지만.. 예수님의 십자가 보혈로... 그 믿음으로 우리를 여전히 언제나 의롭다고 여겨 주시는 하나님의 사랑이 너무도 놀랍습니다.
(롬6;14)에 “ 죄가 너희를 주장하지 못하리니 이는 너희가 법 아래에 있지 아니하고
은혜 아래에 있음이라.”
할렐루야!
우리는 용서의 은혜아래 있습니다. 하나님의 무량하신 사랑의 은혜 아래 있습니다.
(롬8;29-30)에는 놀라운 약속이 있습니다.
29 하나님이 미리 아신 자들을 또한 그 아들의 형상을 본받게 하기 위하여 미리 정하셨으니 이는 그로
많은 형제 중에서 맏아들이 되게 하려 하심이니라
30 또 미리 정하신 그들을 또한 부르시고 부르신 그들을 또한 의롭다 하시고 의롭다 하신 그들을 또한
영화롭게 하셨느니라.
이 말씀은 하나님이 우리에게 베푸신 황금연쇄의 은혜라 부릅니다.
1) 하나님이 나를 미리 아십니다.
2) 하나님이 나를 미리 정하십니다.
3) 하나님이 나를 부르십니다.
4) 하나님이 나를 의롭다하십니다.
5) 하나님이 나를 영화롭게 하십니다.
-----------------------------------
이것은 너무 십롭고 놀라와서 계시의 영으로 우리를 깨닫게 해 주셔야 다 알 수 있습니다.
나를 아시고..나를 택정하시고..나를 부르시고..나를 의롭다하시고...나를 영화롭게하신 하나님의 은혜!!
이것이 전적으로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주신 복음의 은혜입니다.
저는 요즈음 ~~ 복음.. 완전한 복음에 푹 빠져 영혼의 밀월의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매트 챈들러 목사님은 < 완전한 복음, Explicit Gespel > 이란 책에서..
“있는 그대로의 복음이 능력의 복음이다.” (117)
“가감없는 복음이 능력의 복음이다. 예수님이 자신의 삶과 죽음, 부활을 통해 완성하신 구원의 멧세지는
인간의 마음속에 유도탄 미사일처럼 날아가서 놀라운 역사를 일으킨다.” (124p)
진짜 복음을 믿고 복음을 경험하면 (행2;42-47)의 역사가 일어난다. (125p)
거룩하신 하나님이 그리스도의 삶과 죽음, 부활을 통해 죄인인 나와 하나님과 화목하게 하신 복음이 우리를 의롭다하신다.“ (126p)
==> 진짜 복음을 받은 사람들은 변화가 일어난다.
무엇이 이들이 가진 모든 소유를 나누기 시작했을까요?
복음이 이들을 하나님의 백성으로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복음이 이들을 하나님의 친백성으로 하나되는 공동체를 만들었기 때문이다.
어째서 이들에게 기적과 표적이 나타나는 놀라운 영적 경험을 하게 되었을까요?
복음이 이들 속에 들어가 능력으로 역사했기 때문입니다.
<고후4;5>에 “우리는 우리를 전파하는 것이 아니라. 오직 그리스도 예수의 주 되신 것과 또 예수를 위하여 우리가 너희의 종된 것을 전파함이라.”
정말 그렇습니다.
복음, 그 황홀한 은혜 아래 사는 사람은 복된 사람들입니다.
<ppt19>복음 받은 은혜의 삶은 제자의 삶입니다.
복음, 그 황홀한 은혜아래 – 사는 자의 삶은 5가지로 요약됩니다.
제자의 삶은 복음을 생활속에 실천하는 5가지 신앙 고백으로 사는 삶입니다.
복음 받은 제자의 삶
1. 자기부인 (self-denial)
2. 십자가를 지는 것 (bearing the cross)
3. 그리스도를 따르는 것 (following Jesus Christ)
4. 육에 대한 죽음 (mortification of the flesh)
5. 성령안에서 새로워짐 (vivification of the Sprit)
자기 부인
십자가를 지는 것
그리스도를 따르는 것
육신의 정욕에 대한 죽음
성령안에서 날마다 새로워짐입니다.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나와 복음을 위하여 집이나 형제나 자매나 어머니나 아버지나 자식이나 전토를 버린 자는 현세에 있어 집과 형제와 자매와 어머니와 자식과 전토를 백 배나 받되 박해를 겸하여 받고 내세에 영생을 받지 못할 자가 없느니라. (막10;29-30)
2014. 10. 26 낮기도 – 최인숙 권사
모든 만물가운데 충만하신 하나님 아버지 주님의 높고 위대하심을 찬양 합니다
온땅에는 오곡백과 무르익어가고 형형색색의 고운단풍으로 불타오르는 이가을이아침
온땅과 하늘이 어찌그리 아름다운지요. 평화롭고 거룩한 주일 이아침 복된
예배의 천국잔치에 초대해 주셔서 주님만나게 하시니 감사 합니다
매순간 주님의 은혜가운데 평안 주시고 한주간도 날개아래 품어 주셔서 우리의 삶속에 풍성하고
부족함이 없도록 매순간마다 주의길로 인도하시니 감사합니다
진리의 성령님 오늘도 주의 십자가 보혈의지하여 죄로 얼룩진 우리의 심령을 주님께 올려 드립니다
한 주간도 세상문화에 마음을 뺏기고 세상일에 더 분주하여 바쁘게 허둥대며 육신의 소욕을 쫒아
살아온 잘못을 회개합니다
영적인 게으름과 말씀대로 살지 못한 불순종을 용서하여 주옵소서! 십자가 보혈로 덮습니다.
저희 심령이 정결케 되어 순종과 믿음과 충성의 거룩한 제자의 삶을 살아 가도록 믿음을 더하여 주옵소서
오늘도 단위에 세우신 목사님을 성령으로 충만케 하시고 성령의 기름을 부어 말씀의 능력과 권세를 덧입혀 주시니 감사합니다.
쉐마예배로 온가족이 드리는 예배에 선포되는 말씀이 한 말씀도 땅에 떨어지지 않고 축복의 말씀으로 30베 60배 100베의 열매가 자녀와 가정과 일터에 나타나게 하옵소서
목사님의 모든 목회사역위에도 성령의 충만함으로 기름부어 주셔서 풍성한 열매가 맺어지게 하시고 어디서든 말씀전하실 때마다 뜨거운 역사가 나타나 주님의 뜻을 이루는 사역이 되게 하옵소서.
열정적으로 온 성도를 인도하는 목사님을 위해 아론과 훌처럼 기도하는 우리 모두가 되게 하옵소서!
화요일부터 3일간 성경적 가정교회 세미나에 참석하시는 목사님 내외분께 성령님 충만한 은혜로 충전하여
저희들에게 더욱 살찐꼴을 먹일 수 있는 은총을 베풀어 주옵소서!
오늘도 저희에게 주시는 말씀을 감사함으로 아멘으로 받겠습니다
치유와 회복이있게 하시고 지혜와 성령으로 출렁이는 감동의 예배가 되게 하옵소서!
공부하는 자녀들이 하나님을 깊이 만나고 나를 향하신 하나님의 놀라운 계획을 발견하게 하옵소서
몸이 연약하고 믿음이 부족한 심령들 치료해주시고 만져 주시고 영혼을 소성시켜주옵소서 강하고 힘있게 붙잡아 주셔서 몸된 교회에 복음을 위해 교회 부흥을 위해 한마음 한뜻이 되어중보하며 기쁨으로봉사하며주님의 몸을 아름답게 세워가기를 원합니다
생명을 살리고 영혼구원에 힘써 기도하고 복음을 위해 수고를 이끼지 않는
지혜롭고 충성된 주님의 제자가 되게 하옵소서
오늘 복음, 그 황홀한 은혜아래 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듣습니다. 아멘으로 받고 순종의 기쁨을 누리겠습니다.
하늘로 부터 내려오는 생명의 말씀이 힘이되고 생명이 되어 한주간을
강하고 담대하므로 승리케 하옵소서
주님을 찬양하며 존귀하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20141026-_오순절_20_-_복음_그_황홀한_은혜아래.hwp
2014-10-26_복음_그_황홀한_은혜아래-신현태목사-1.pptx
<ppt 추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