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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버전은 Ver.4C 입니다. (2016.06.03) (앞으로 날짜와 버전을 앞에 쓰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복귀했습니다.
흠.... 최근에 취업을 해서 일을 하느랴 바빠서 잘 접속도 못했네요...
간간히 만들던 버전4를 우선 올려보고 반응을 피드백을 받고자 합니다.
우선 어떠한 점이 바뀌었는지 자세한 설명은 밑에 써두기로 하고, 이번 버전의 가장 큰 아이디어는 역시
tacitus (http://cafe.daum.net/Europa/1AT/15437 - Nemo MOD)
님이 주셨습니다. 따로 챙겨 주신건 아니고... 네모모드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만들게 되었네요.
다시한번 tacitus 님에게 감사의 말을 드립니다.
일단 잡설은 여기서 그만두고, 4알파 버전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아직 완성된 버전이 아니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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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부터 자세한 설명을 드릴텐데, 설명이 필요없으신 분들은 글 마지막 요약부분만 읽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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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부터 올리죠~
이 사진 하나면 다 설명이 될듯 합니다... (뭐...?)
하지만 진짜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자세히 설명을 해보자면...
http://cafe.daum.net/Europa/5Bi3/2272 크킹2 치트 이벤트 (사골 우려먹듯 항상 우려먹는 글) Ver.3
이전 버전에는 디시전으로 구성이 되어 있어서 음모탭에서 치트이벤트를 불러오는 형식였다면, 이번 버전에서는 타겟 디시전을 사용하여 치트이벤트를 불러오게 했습니다... (뭐가 다른데?!)
이로써 내가 원하는 캐릭터를 수정을 할수 있습니다!!!!! (우어어~)
모딩 방법을 설명드리자면, 2016.04.20 수정되었습니다.
우선 디시전 파일 내용을 보여드리겠습니다.
EUCCT-decisions.txt
targetted_decisions = {
Europa_Universalis_Cheat_Character = { #EUCCT (캐릭터 치트)
filter = all
ai_target_filter = all
from_potential = {
ai = no
}
potential = {
}
allow = {
FROM = {
hidden_tooltip = {
ai = no
NOT = { has_character_flag = EUC_flag }
}
}
}
effect = {
FROM = {
hidden_tooltip = {
set_character_flag = EUC_flag
character_event = { id = EUCCT.0000 }
}
}
ROOT = {
set_character_flag = EUC_target
}
}
revoke_allowed = {
always = no
}
ai_will_do = {
factor = 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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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요한건
ROOT = {
set_character_flag = EUC_target
}
부분 입니다.
이번 버전의 모든 이벤트 대상은 저 "EUC_target" 플래그를 가진 캐릭터를 대상으로 효과가 발휘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위에서 치트를 원하는 캐릭터를 우클릭 후 디시전을 실행시키면,
플레이어에게는 EUCCT.00000 이벤트를 불러오게 하고,
대상에게는 "EUC_target" 플래그를 갖게 만듭니다.
이로써 내가 원하는 대상에게 치트를 할수가 있는 것입니다.
간단히 디시전 모딩내용을 설명 드렸습니다.
이번엔 이벤트 모딩내용을 설명드리며, 어떻게 "EUC_target" 대상에게 효과가 발휘될수 있는지 설명드리겠습니다.
EUCCT-events.txt
character_event = {
id = EUCCT.11000
picture = "GFX_evt_throne_room"
title = "EUCCT_Attributes_Diplomacy_A" #캐릭터 외교력 타이틀
desc = "EUCCT_Attributes_Diplomacy_B" #캐릭터 외교력 메인
is_triggered_only = yes
option = {
name = "EUCCT_Attributes_Diplomacy_1" #외교력 1 상승
any_character = {
limit = { has_character_flag = EUC_target }
change_diplomacy = 1
}
hidden_tooltip = {
character_event = { id = EUCCT.1100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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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서도 중요한 건
any_character = {
limit = { has_character_flag = EUC_target }
change_diplomacy = 1 #대상에게 작용될 효과 내용
}
부분입니다.
해석을 하자면
"any_character = {" - 모든 캐릭터 중에서 ...
"limit = { has_character_flag = EUC_target }" - "EUC_target" 플래그를 갖고있는 사람으로 제한 한다.
이렇게 디시전에서 대상에게 플래그를 형성해 놓고 이벤트로서 효과를 주는 것입니다.
이번 버전에서는 모든 치트 내용을 이런 형식으로 바꿀려고 합니다. 2016.04.20 수정되었습니다.
저 스코프만 잘 조종하면 캐릭터 뿐만 아니라, 지역의 문화 및 종교 등을 바꿀수도 있으며, 이전에는 되지 않았던 남작 작위에 클래임을 만들수도 있습니다.
아직 제가 시간이 부족하고 아이디어도 부족하여 캐릭터 치트 부분만 완성하여 올립니다... (많은 피드백 부탁드려요!~)
모딩부분을 설명하다보니 글이 길어졌네요...
이제 간단히 내용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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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인메뉴
Attributes : 능력치 수정 입니다. (외교,무력,관리,음모,학력 수정)
Trait : 트래잇 수정입니다. (교육 트레잇, 유전트레잇 추가 및 제거, 질병트레잇 제거 등이 있습니다.)
Culture : 문화 및 종교 수정입니다. (아직 미완성입니다...)
(일단 아이디어가 있긴 한데... "EUC_culture" 플래그 설정하게 만들고, "EUC_culture" 플래그를 가진 대상의 문화나 종교를
"EUC_target"에게 주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하면, 아직 아무도 갖고 있지 않은 문화나 종교는 설정할수 없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렇다고 일일이 모든 문화 및 종교를 넣기에는 이벤트 옵션제한이 있어서... 너무 많은 이벤트가 필요합니다...)
exit : 종료입니다... (클릭시 이벤트가 종료되며, "EUC_target" 플래그를 제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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능력치 수정
능력치 수정에 들어가시면 이전 버전과 다르게 각각의 항목 (외교,무력,관리,음모,학력)에 대한 옵션이 있으며, 이를 클릭하시면...
능력치를 1상승 또는 10상승으로 올릴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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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레잇 수정
Trait all in one : 이전 버전에서 있었던 트레잇 정리 부분을 그대로 옮겨왔습니다. 최고등급의 교육, 매력,천재,강인 트레잇 추가, 모든 질병 제거 입니다.
trait add : 교육, 유전, 야망 또는 만족으로 나눴습니다.
trait remove : 교육, 유전(좋은 트레잇 + 나쁜 트레잇), 질병 트레잇 제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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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 트레잇 추가
교육 트레잇은 흑막의 거물, 환영의 그림자 등등의 트레잇을 가르킵니다.
각각의 부분을 외교, 무력, 관리, 음모, 학력 교육 트레잇으로 나누었으며, 각 항목당 해당하는 트레잇을 선택할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원하는 트레잇을 추가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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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전 트레잇 추가
교육트레잇과 마찬가지로 매력, 천재, 강인함 트레잇을 나누어 추가할수 있습니다.
부정적인 트레잇을 추가할까 했지만... 너무 양이 많은 관계로... 추후 추가할수도 안할수도 있습니다... (원하시는 분이 많으면 반드시 넣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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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당히 한 부분을 차지한 야망과 만족 트레잇
야망 트레잇 가진 부하놈들... 다 죽이고 시...ㅍ
그래서 만들었습니다. (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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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로써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내용에 대한 간단히 요약본 올려드리겠습니다.
Ver.4a
1. 캐릭터 초상화를 우클릭하여, 나오는 메뉴로 치트 이벤트를 불러올수 있다. 이때 치트 효과를 보는 대상은 마우스 우클릭을 한 대상이 된다.
2. 능력치(외교, 무력, 관리, 음모, 학력)를 세분화 하였으며, 1또는 10 만큼 능력치를 추가할수가 있다.
(아 빼기도 넣을껄 그랬나?!)ㅁ 2016.04.20 Ver.4b 버전에 -5 를 추가하였습니다.
3. 트레잇 또한 세분화하였으며, 교육트레잇은 모든 부분을 추가 또는 제거할 수 있으며, 유전 트레잇 중 이로운 효과를 가진 트레잇(매력, 천재, 강인)을 추가 또는 제거할 수 있다. 해로운 효과의 유전 트레잇은 제거만 가능하다. 야망 또는 만족 트레잇을 추가 또는 제거할 수 있다.
4.
다음에 추가할 내용으로는 클래임의 세분화 입니다.ㅁ 2016.04.20 Ver.4b 버전에 클레임 치트가 추가되었습니다.
5. 아직 미완성이므로 추가적인 아이디어 또는 원하시는 내용이 있으시면 댓글로 부탁드리겠습니다~
설치방법은 ver.2에서 가져왔습니다.
2015.10.24 수정
모드파일 형식으로 바꿔봤습니다.
따라서... 다운받으신 파일 압축을 푸시고 나오는 "EUC_Cheat_V4a" 폴더와 "EUC_Cheat_V4a.mod" 파일을
C:\Users\유저이름\Documents\Paradox Interactive\Crusader Kings II\mod (저장 파일 폴더)
또는
C:\Program Files (x86)\Steam\steamapps\common\Crusader Kings II\mod (크킹 설치 폴더)
에 붙여넣기 하시고 게임 실행 후 모드체크 후 실행 하시면 됩니다.
다시한번 많은 피드백 부탁드리겠습니다.
그럼 모두 즐거운 크킹 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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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4.20 Ver.4b 변경내역
ㅁ 모딩방법을 변경하였습니다.
조매생 16.04.18. 12:58
디시전에서 FROM = { 캐릭터 이벤트 = { id = EUCCT.0000 } } 로 보내면
EUCCT.0000에서 FROM 이 대상이 될텐데 애니 캐릭터 쓸 필요 없지 않나요.
그 다음 체인에서야 다시 FROM = { 캐릭터 이벤트 = { id = 히든 이벤트 } }
걸고 그 히든 이벤트에서 immediate = { FROM = { 캐릭터 이벤트 = { id = EUCCT...}}} 걸면 다시 대상한테 다른 걸 걸어주게 돌아올 수 있는 게 낫지 않을까요?---------------------------------------------------------------------------------------조매생 님의 덧글을 보고 난 후 수정하였습니다.따로 모딩방법에 대해 설명드릴건 없을것 같습니다...조매생님이 아주 잘 설명해주셔서....(난~ 참~ 바보처럼 살았군요~)저 방법 그대로 수정하였습니다...
ㅁ 능력치 수정에서 -5를 추가하였습니다.
ㅁ타이틀 클레임 치트를 추가하였습니다.
사용방법 : 클레임을 갖고 싶은 타이틀을 우클릭한다 - "Cheat title claim" 을 누른다 - 클레임을 "뙇" 하고 얻는다 - 끗
이로서 모든 타이틀에 클레임을 가질수 있습니다. 다만, 위의 사진처럼 교황타이틀 클레임을 얻은 후 전쟁으로 승리로 교황 타이틀을 플레이어가 갖게 될 시 그 이후 상황은 ....................... (뭐 알아서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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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6.03 Ver.4C 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ㅁ 지배자 치트를 추가하였습니다.
1. 남작위 이상을 갖고있는 캐릭터에서만 생성됩니다.
2. 돈, 명예, 신앙심을 증가 및 감소 시킬수 있습니다.
3. Threat (위협도)를 증가 및 감소 시킬수 있습니다.
ㅁ 만족 및 야망 트레잇 항목에 거세 트레잇을 추가했습니다.
kainos89 16.05.09. 09:48
건의사항 있습니다~ 트레잇 부분에 거세나 수도승 혹은 독신주의 트레잇 붙여서 생식력 죽이고 상속 확률을 없에는것두 넣어주실수 있나요? ㅎㅎㅎ
그리고 약간 모딩방법을 수정하여 트레잇 추가 및 제거 방법을 스위치 형식으로 바꿨습니다.
풀어서 설명드리자면 치트 대상이 야망을 갖고 있을 시 야망이 제거되고, 야망이 없다고 한다면 야망이 추가됩니다.
(지금은 야망, 만족, 거세 트레잇만 위 방식으로 작동됩니다. 앞으로 다른 트레잇도 이러한 방식으로 수정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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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것이 있으면 좋겠다. 라고 생각하시는 아이디어를 주세요~ 구연하도록 노력해보겠습니다.
첫댓글 filter = all... 뭐 플레이어 전용으로 쓴다면 한두 개 정도는 써도 상관이 없긴 할 거예요.. 전 웬만하면 안 쓰고 싶지만요.
일단... 저기 all 필터를 저도 생각해봤는데 모든 캐릭터를 대상으로 하다보니 저걸 쓸수밖에 없더라구요 ㅠㅠ 일단 최소한으로 사용하기 위해 디시전 항목을 늘리지는 않을려구요...
AI 도 쓰는 상태로 filter = all 하면 CPU가 비명을 지르겠지만, 플레이어만 쓰는 걸로 한두 개 정도는 괜찮을 거라고 생각해요..
치트키글은 추천
추천은 감사! ㅎ
디시전에서 FROM = { 캐릭터 이벤트 = { id = EUCCT.0000 } } 로 보내면
EUCCT.0000에서 FROM 이 대상이 될텐데 애니 캐릭터 쓸 필요 없지 않나요.
그 다음 체인에서야 다시 FROM = { 캐릭터 이벤트 = { id = 히든 이벤트 } }
걸고 그 히든 이벤트에서 immediate = { FROM = { 캐릭터 이벤트 = { id = EUCCT...}}} 걸면 다시 대상한테 다른 걸 걸어주게 돌아올 수 있는 게 낫지 않을까요?
아 물론 그 방법도 있습니다. 그런데 개인적으로 이벤트 숫자를 줄일려고 한 아이디어 입니다...
흠... any_character 가 CPU의 부담이 되는 점을 생각해보니... dicision의 filter=all도 그렇고...
베타에서는 바꿔보도록 하겠습니다...
추가적으로. 대상의 캐릭터 얼굴도 이벤트창에 나와서 좋겠네요. 위 방법대로 하게되면
좋은 모드네요
이벤트로 치트 만들어서 트레잇 붙이던거 귀찮았는데
이 모드면 클릭만으로도 가능하니 좋은것 같아요!
2.5.2 한글패치 모드 적용 예정이시라니 적용 되면 직접 사용해 봐야겠제요
편리한 모드 제작 및 공유 감사드립니다.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직은 미완성본으로 더 좋은 방법 및 아이디어를 찾아 만들어보겠습니다 ㅎ
2016.04.20 Ver.4b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클레임 치트 추가, 능력치 -5 추가, 치트 구현방법 변경
특정지역의 문화와 종교를 플레이어와 같거나 또는 마음대로 바꾸는게 있으면 좋을거 같습니다.
또 봉신들의 문화와 종교가 일괄적으로 플레이어와 같아지는게 있었으면 하네요.
고맙습니다.
영토 및 봉신들을 플레이어 문화 및 종교를 바꾸는 건 충분히 제작이 가능 합니다. (이미 이전 버전에서도 가능하였구요)
다만, 봉신들의 숫자가 많을 경우 일괄적으로 수정을 한다고 하면 심각한 렉이 발생할수 있기에 하나하나 바꾸는 식으로 만들어야 할것 같습니다.
그렇군요. 봉신의 경우는 잘못하면 역설신 강림하겠네요. 아, 그런데 뭐가 문제인지 몰라도 v3버전은 잘됐는데, v4는 모드가 전혀 작동을 안하는거 같습니다.
따로 이거 하나만 활성화 시켜도 치팅메뉴들이 전혀 안뜨네요..@_@
아 지금 한번 확인해보겠습니다
또 뭘 빠뜨렸나??;;;;
버전이 업데이트 되면서 폴더명을 바꿧는데 제가 수정을 안하고 그냥 올려버렸네요 ㅠㅠ... 지금 수정하였으니 다시 받아주세요 ㅠㅠ
넵 매번 고맙습니다~
아 참고로 생각을 해봤는데, 지금 클레임 생성 치트는 모든 타이틀을 대상으로 클래임을 생성할수 있습니다.
그런데 종교지도자 타이틀에 클레임 생성은 게임 진행상에 큰 오류가 날수 있기에 제한을 하고자 합니다.
용병타이틀도 마찬가지구요.
그리고 해보지는 않았지만 아마 공화국 가문 타이틀에도 클레임 생성이 가능하것 입니다.
이 또한 제한을 걸것입니다.
다음 업데이트시 수정하여 올리겠습니다.
모드에서도 쓸수잇게 수정해주시면 안대나요 ㅠ
어라? 무슨 모드를 말씀하시는지?...
이 치트는 모드형식으로 위에 써있는 설치법 대로 폴더 및 파일을 이동 후 게임실행 하시면
모드 탭에 "Cheat Ver4b" 라고 나옵니다... 체크후 실행하시면 될텐데요...
그리고 다른 모드들을 쓰셔도 겹치는 부분이 없어서 충돌은 거의 없을 것입니다...
건의사항 있습니다~ 트레잇 부분에 거세나 수도승 혹은 독신주의 트레잇 붙여서 생식력 죽이고 상속 확률을 없에는것두 넣어주실수 있나요? ㅎㅎㅎ
거세나 수도승 독신주의 트레잇이라... 야망 및 만족 트레잇 부분을 조금 수정해서 추가하면 될것 같네요...
일단 다음 버전 나올때 추가하겠습니다. 조금 기달려 주세요 ㅠ
감사히 사용하겠습니다~ :)
잘 쓰세요~ ^^
감사합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넵 ㅎㅎ 참고하겠습니다 ㅎㅎ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ㅎ
혹시 링크 가능하시면 부탁드리겠습니다...
2016.06.03 Ver.4C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지배자 치트 추가, 거세트레잇 추가 및 제거 가능
추천!!!^^
리더십 관련 트레잇도 부여할 수 있으면 좋겠네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아 답글이 너무 늦었네요. 7대악(교만, 태만 등등)은 제거는 앞부분에 "#@"를 붙여놓아 구현이 안되도록 해놓았습니다. 만약 필요하실 경우에는 "모드폴더\CK2_Cheat\events\Character-events.txt" 파일을 열어 메모장으로 "#@"를 제거 후 게임에 들어가셔서 Trait all in one 를 누르시면 제거 가능합니다.
굿
치트ㅇ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