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십자 봉사회 광주전남지사협의회 회장 이.취임식 개최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광주전남지사협의회는 3월3일(금) 광주전남지사 대강당에서 제17대 이성문 회장 이임 및 제18대 강종원 회장 취임식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이·취임식에는 식전행사로 동구지구 휘모리봉사회 7명의 화관무 공연과 진도재난대응봉사회 음영만 감사의 색소폰 연주가 있었다.
광주전남지사협의회 신임 김광희 사무국장 사회로 소개된 내빈으로는 박재완 사무처장, 박팔문 전국재난대응협의회장, 이은방 시의회의장, 나병진 광주전남혈액원장, 강형숙 전북지사협의회장, 광주전남지사협의회 역대 회장단과 임원진, 각 지구 및 단위봉사회장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지난 4년간 협의회장으로서 재임하는 동안 숭고한 적십자 인도주의 이념에 입각한 봉사활동 활성화에 크게 기여한 이성문 회장에게 공로패와 지사 임원들이 준비한 꽃다발 증정이 있었다. 이임하신 전임 최상철 사무국장에게도 공로패와 꽃다발 증정이 있었다.
이어서 지사협의회 기 전달과 함께 새롭게 선임된 지사협의회 임원 분과위원장들에게 선임증 전달식을 했다.
광주전남지사협의회 22개 지구협의회와 324개 단위봉사회를 이끌어 나갈 지사협의회장과 임원에는 강종원 회장을 비롯하여 부회장 김일환, 김안순, 이광배, 최상철, 사무국장 김광희, 재무국장 이은희, 홍보국장 정규택, 감사 고윤순, 조왈현, 재난안전분과 황의종, 아동청소년분과 이규곤, 노인분과 김옥빈, 이주민분과 김화실, 장애인분과 신화순, 환경분과 강정희에게 선임증을 수여했다.
이성문 전임회장의 이임사에서는 "지난 4년의 재임기간 동안 가슴 벅차고, 즐겁고 보람된 시간이 아니었나 생각합니다. 임기동안 부족한 저를 잘 할 수 있도록 성원해 주시고, 격려해 주신 적십자 가족에게 감사를 드린다"고 말하면서, "앞으로는 신임 강종원 회장을 중심으로 더욱 열성적으로 봉사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새롭게 시작하는 신임 강종원 회장 취임사에는 "오늘 행사에 참석하신 내빈과 봉사원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여러 지구회장님들을 비롯한 봉사원님과 함께 역대회장님들의 훌륭한 봉사정신과 업적을 이어받아 광주전남지사협의회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종원 회장은 1996년 광주재난대응봉사회에 가입하여, 22년간(1만3601시간) 봉사활동에 참가하고 있다. 적십자봉사회 광주전남지사협의회 부회장, 감사, 재난안전분과 위원장, 재난대응 전국협의회 수석부회장 등을 두루 역임했다. 봉사활동기간 대한적십자사 총재, 대한적십자봉사회 전국협의회장, 광주광역시장, 보건복지부장관, 국무총리 표창 등을 수상했다.
이어서 식순에 의거 최상준 회장을 대신하여, 박재완 사무처장의 격려사, 박팔문 전국재난대응협의회 회장, 이은방 시의회의장의 축사가 이어졌다. 끝으로 봉사원 노래 제창으로 폐회와 함께, 2017년도 광주전남지사협의회장 이·취임식이 막을 내렸다.
첫댓글 광주.전남지사협의회 제18대 강종원 회장님
취임을 진심으로축하드리며 제17대 이성문
회장님 임기동안 수고많이 하셨습니다,
정규택 국장님 총회, 이취임소식 고맙습니다.
광주/전남지사협의회 이.취임식을
축하드림니다
이임하시는 이성문회장님!!!
지난 4년 동안 열성적으로 헌신적인 봉사
수고가 대단히 많으셨습니다
새로 취임 하시는 강종원지사협의회회장님!!!
취임을 진심으로 축하드림니다
지사 총회 멋진 소식 정규택국장님!!!감사합니다
참석해 축하해주신 회원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이성문 회장님 영예로운 이임을드립니다.원 회장님 드립니다.
그동안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새로 취임하시는 강
멋진 이 취임식이셨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