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서 가장 저렴한 재래시장 경동시장은 지하철 1호선 제기역을 이용해 편리하게 갈 수 있어 어르신들이 멀리에서도 많이 찾는 곳입니다.
서울의 동쪽에 있어 경기도와 강원도의 농촌 주민들이 키운 농산물을 내어다 팔면서 크게 노점시장이 형성되어 있어 산나물이나 약초 등 우리나라에서 생산되는 농수산물을 모두 파는 곳입니다.
나는 6월 26일 미국 샌프란시스코 산호세에 사는 딸과 손자를 보기 위해 가면서 가지고 갈것들을 준비하면서
기침과 천식이 있는 손자에게 좋다는 도라지와 맥문동 분말도 사고, 김, 미역, 젓갈등 밑반찬과 깨, 참기름을 장만하기 위해 남편과 같이 휴일을 이용해 찾았습니다.
특히 어르신들이 즐겨 찾는 한약재 상가에는 한약재와 인삼 등을 사기 위해 휴일이라 손님들이 많았고 노점상에 까지 몸에 좋다는 건강식품들을 진열해 놓고 팔고 있었습니다.
경동시장은 시장규모가 대단히 켜서 없는 물건이 없고 다양한 청과물과 수산물, 유기농 야채와 다양한 곡식,
전통시장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다발 마늘, 된장 고추장, 요즘 인기 있는 맛있는 과일을 보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특히 나는 서울에서 보기 힘든 시골장터와 같은 분위가 너무 좋고, 모든 물건 가격이 매우 저렴해서 좋고,
종류도 다양해서 좋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다양한 멀거리가 많아 즐겨 찾는 시장이기도 합니다.
윤홍섭 시니어 기자
첫댓글 미국 따님과 손자 만날 생각에 벌써부터 행복하시죠?!
좋은 시간 보내고 오세요~
배려해 주심에 깊은감사를 드립니다~~^^
글 잘 봤습니다~!^^
경동시장 볼거리 풍성
여기저기 다니다보면
어느새 양손이
무거워 지는
경험이 있어요^^
그렇지요 눈에 띠게되니 자꾸 구매하게 되지요~~
서울의 명물중 하나지요. 잘 다녀오세요.^^♡~
고맙고 감사합니다, ~~^^
보기만해도 즐거운 시장 감사해요
고맙습니다 ~
즐겁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