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 토요일 경주에서 거품 인기말 제거와 3위 이내 말 들어오는 것은 어느 정도 적중했으나 복병마 중에 큰 배당을 터트린 경주는 2경주 밖에 없어 많이 아쉬웠습니다. 물론 복병마가 말 그대로 인기 순위에 없었던 말이기에 입상한다는 것은 어렵지만 그래도 글을 읽어주시는 많은 회원 여러분께 미안함을 감출 수 없습니다.
자...훌훌 털어내고...그럼 내일 일요일 경주 예상과 고배당 복병마를 찾아보도록 하지요.
1경주
아무래도 박태종 기수의 11.하루에가 제일 인기를 얻을 듯 합니다. 그러나 직전경주의 1000m 기록이 말해주듯 센 편성인 경주에서는 찌그러져야 할 마필이죠. 그렇기 때문에 복승축으로는 몰라도 쌍승축으로는 안정적이지 못하다고 봐집니다. 1300m 거리경험도 없거니와 무엇보다 이변이 심한 국산6군 경주이기에 다른 마필도 눈여겨 봐야합니다.
최근 상승세의 김혜선 기수가 기승하는 13.웨스턴프린스가 이번 조교에서 초반 스피드만 보강했다면 상대마로 팔릴 수 있겠고
최원준 기수의 직조로 무장한 2.트리플감동은 거리경험이 있다라는 장점이 있기에 눈여겨 봐야 하겠습니다.
1400m에서 가능성을 보여주었으나 1.트라이레드는 게이트 이점을 제대로 살리지 못하는 추입형의 말로 그렇게 높게 보이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복병마는
솔직히 보이지 않습니다. 잠재력도 어느 정도 있어야 추천이라도 할텐데 도무지 보이지 않네요. 유상완 기수의 5.강자제패도 공백기도 있고 거리경험도 없기 때문에 섣불리 제안하기가 힘들군요.
2경주
부민호 기수가 기승하는 4.블루밴드소닉이 제일 나아보이긴 한데....1000m 경주라 선행마를 제대로 따라가 추입할 수 있을지...
그렇기에 게이트가 유리한 1.메이저레이디가 최범현 기수의 기승술로 초반에 주도권을 잡아 버린다면 말은 달라집니다.
선행마로는 5.버닝스카이도 보이긴 한데 버텨내는가에 대해서는 긍정적인 면이 부족합니다.
아울러 9.버진드리머가 경쟁력이 있습니다. 그러나 점핑출전하는 마필이기에 아무래도 차이라는 거 무시하기 힘들겠죠. 좀 더 경험이 필요하다는 말입니다.
개인적으로 염두에 두고 있는 복병마는
거리를 줄여 출전하는 12.카시오페아입니다. 1000m 에서는 장점을 보인 적도 있는데 지금은 우승까지 넘보기에는 쉽지가 않죠. 직선주로에서의 탄력이 보강되었다면 삼승식으로 짭짤하지 않을까요?
3경주
특출한 인기마가 보이지 않는 혼전경주라고 봐지는데..
직전에 우측 앞다리 이상으로 출주취소한 12.체로키걸은 그럼에도 당연히 인기를 얻겠는데...공백기 극복이 관건이겠네요.
후반까지 경기 흐름이 느리게 진행된다면 13.서남풍이 종반의 탄력을 무기로 좋은 성적이 기대됩니다.
기수 이름으로 한 점 더 얻고 가는 1.노피어는 특출한 장점이 보이지 않아 우승후보로는 그렇게 믿음이 가지 않네요.
개인적으로 보고 있는 복병마는
최원준 기수가 직조로 초반 스피드를 보강한 3.별빛소나타입니다. 후반에도 힘이 좋으니 4코너까지 선두권와 거리차가 나지 않는다면 좋은 성적이 기대되는 마필입니다.
10.데상뜨는 이번 주 조교에서도 아직 스피드 보강이 안된 걸로 보여 힘든 전개가 예상됩니다.
4경주
최근 부진한 조경호 기수가 이번에는 입상을 노리지 않을까는 차원에서 7.칸의별이 중반까지 힘을 비축하면서 종반의 역전기회를 노릴 것이며...
왠지 모르게 한 걸음이 부족해 보이는 2.백봉령이 복승축으로 보이는데 염두에 둬야 할 것은 둘 다 승군전이라는 사실입니다.
이들 보다 조금 떨어져 인기를 얻을 마필로는 해당거리 성적도 좋고 초반에 선입으로 가다 후반을 기대할 5.블랙라벨입니다.
1200m에서 이미 좋은 성적을 보인 11.동해여명이 이번에도 선행작전을 구사할 듯 한데...8.싱글라이드를 어떻게 따돌리냐가 관건입니다. 초반부터 비비다가 자빠져버릴 공산이 커거든요...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복병마는
12.대지의축제입니다. 승군전이라 부담이 되기는 한데...호흡면에서는 최고라고 보여지기에 마방승부의지를 잘 판단해야 할 것 같습니다. 승군착순이 1위라서 2위까지 바라볼 수 있습니다. 물론 마방에서 1위도 가능하겠다 생각되면 초반부터 강공이겠죠.
5경주
1000m 경주라 선행마필이 유리하기에 선행력에서 앞선 9.렉스원이 가장 인기를 많이 얻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게이트가 유리한 2.헤로인도 선행력이 좋기에 자칫 잘못해서 편안한 선행을 하지 못하면 죽도 밥도 안되는 경우까지 있을 겁니다.
선입전개를 한다면 후반까지 힘이 있다고 봐지는 7.칸초댄서는 초반에 어떻게 선입권으로 가느냐가 관건일 것 같습니다.
후반에 힘이 좋은 1.강호탄생은 4코너까지 너무 뒤치지만 않으면 경쟁력이 충분히 있는 마필입니다.
선행력이 좋다고 평가되는 11.텐포인트는 이번이 데뷔전에다가 게이트의 불리함까지 있기에 일단은 논외로 하고 싶군요.
개인적으로 추천하고 싶은 복병마는
위에서 언급한 유재필 기수의 2.헤로인입니다. 직전 경주에도 선행에 장점을 보였고 이번에는 게이트까지 도와주는 판국이라 종반까지는 선행권을 유지할 걸로 봐집니다. 문제는 역시 지구력인데...전력보강을 한 모습이 보이므로 삼승식을 기대해 볼만 합니다.
6경주
지난 번 보다 거리가 줄어도 후반 추입력이 뛰어난 13.햇빛번쩍이 인기가 앞서고 있는 가운데
선행력도 좋고 후반까지 지구력이 좋았던 6.골든윙이 경합을 벌이지 않을까 예상됩니다만 승군전...마방의 의지가 문제겠죠.
지난번 생각지도 않게 가토 기수가 1위를 차지했던 10.비천검은 더 좋은 성적을 기대하고 조경호 기수의 직조로 무장했군요.
직전 경주에서 채찍을 놓치는 바람에 강한 추입력을 제대로 발휘 못했던 4.헤밀토니아도 이번엔 눈여겨 봐야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염두에 두고 있는 복병마는
중반부터 탄력이 좋은 3.골드라이프입니다. 1위까지는 힘들어 보일지 몰라도 3승식으로 좋은 배당을 노릴 수 있을 듯 합니다.
여기에 앞서서 나간다면 더 힘을 내는 마필인 5.오병이어도 보입니다만...6.골든윙이 버티고 있기에 어떻게 전개를 풀어나갈 지..
7경주
최근에는 승군전인 마필들이 인기를 모으는 경우가 많은데...9.행복한파티도 그 중 하나입니다. 기본적인 능력은 분명 다른 마필보다는 한 수 위라는 평가인데 1700m 거리 경험이 풍부한 2.체로키맨과 12.베스트데이가 버티고 있기에 신경을 써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부진에 빠져있는 2.체로키맨은 추입력은 아직은 이 편성에서는 최고이기에 1위까지 바라볼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12.베스트데이의 단점은 너무 늦발한다는 것이니 중후반까지 선두권과 거리차가 너무 나면 뾰쭉한 수가 없습니다.
그러고보니 우승후보 9.행복한파티는 어떻게 이 두 추입형 마필과 거리를 벌여 놓느냐가 승부의 관건으로 봐지네요.
예전에 강한 인상을 남겼던 마필능력이 우수한 1.미스터캘거리는 너무나 많은 공백기간을 감안하면 아직은 멀었다고 생각이 됩니다.
개인적으로 찍어놓은 복병마는
느린 이 편성의 경주에서 기습선행으로 높은 순위를 도모할 가능성이 있는 8.랩터입니다. 지구력이 조금 떨어지는 건 사실인데 최범현 기수가 어떻게 힘조절을 하면서 뒤에 따라올 마필을 견제하느냐에 따라 결과는 달라질 겁니다.
8경주
기본능력이 좋은 7.철가면이 이젠 국산3군 경주에서도 1위를 노리고 있는 가운데
5.다크밀리언도 경합을 벌일 듯 합니다. 비록 직전경주에서 12마신 차이나는 부끄러운 2위를 차지했으나..1위가 '에이스갤로퍼'였다는 걸 감안한다면 수긍이 가긴 갑니다.
여기에 박태종 기수의 1.그랜드머니가 그 뒤를 따를 듯 합니다. 선행으로 나갈 듯 한데..거리경험이 부족하니 1위는 힘들어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바라보는 복병마는
3.대보왕입니다. 직전경주 성적이 좋지 않았던 건 '에이스갤로퍼'랑 같이 뛴 승군전이었기 때문에 굳이 전력을 다하지 않은 가운데 나온 결과라 보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이젠 거리 경험도 있고 승부를 걸 시점으로 봐지기에 좋은 결과를 기대합니다.
9경주
선추입이 자유로운 5.윈드킹이 아무래도 인기가 제일 좋을 듯 한데...현장에서 말상태를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2달 전 있었던 폐출혈은 아무리 무시하려고 해도 장거리를 뛰는 마필에게는 적던 크던 그 후유증이 있기 마련입니다.
직전 경주에서 작전을 잘 펼쳐 기습선행으로 한바퀴를 돌았던 1.액톤캣이 한 번 더 시도할 것으로 보이는데..이젠 다른 말들의 견제가 있을 것이니 분명하니 어떻게 전개를 풀어나가냐가 관건이겠죠.
직전경주에서 추입시기를 잘못 잡는 바람에 기량을 제대로 펼치지 못했던 13.요동성은 4코너까지 선두권와 거리차이를 얼마나 줄이느냐에 따라 1위까지 가능한 마필입니다.
다시 상승세로 돌아선 8.서울특급도 이 편성에서는 능력이 어느 정도 되기에 인기마에서 빼기엔 쉽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염두에 두고 있는 복병마는
12.모델스튜던트입니다. '동반의강자'와도 그리고 최근에 회복세를 보인 '오백예찬'과도 뛰어본 경험이 있는 마필로 직전 이준철 기수가 자리싸움을 제대로 못해 후반에 힘을 제대로 써보지 못해 부진한 경기를 펼쳤지만 이번에는 2위까지 해봤던 최범현 기수와 다시 호흡을 맞췄으니 좋은 결과가 예상됩니다.
여기에 예전에 이름을 떨쳤던 10.갈샘도 넣고 싶습니다. 직전 경주에서는 휴양 후 처음이라 무리하지 않아 힘을 제대로 쓰지 않았기에 성적은 좋지 않았습니다만 이젠 컨디션만 어느 정도까지 오르면 언제든지 좋은 성적을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고 봐집니다.
10경주
직전경주에서 급작스레 늘어난 거리적응을 못해 2착을 하였던 6.선봉불패는 마필 능력이 뛰어나니 승군전은 충분히 극복할 수 있다고 봐집니다. 다만 아직까지는 2위와 많은 거리차를 벌이는 예전의 파괴력을 장담하지 못합니다. 현장에서 마필을 보면서 잘 판단하여야 할 듯 하네요.
직전 경주에서 강자들과의 다툼으로 성적은 나빴으나 선입력이 좋은 5.과천활보가 경합을 할 가능성이 높군요.
승군전에서 톡톡히 신고식을 치뤘던 2.모던파이터는 선행으로 전개하여 후반까지 버틸 작전을 구사할 듯 합니다만 지켜봐야죠. 아무래도 6.선봉불패가 자리를 뺏기지 않으려고 하니 차라리 선입작전으로 나가는 게 도움이 될 듯 합니다.
개인적으로 찾아볼 복병마는
마땅히 보이지 않는데 그나마 승군전을 치루는 4.브라더스입니다. 마필능력은 좋은데 정기용 기수가 아닌 박상우 기수가 타기에 높은 점수를 줄 수 없는 게 사실입니다. 욕심을 낸다면 3복승으로 배당을 노리는 게 좋을 듯 하군요.
11경주
마필 능력으로 보면 분명 4.아라비안버드가 앞섭니다. 게다가 이번엔 다시 조인권 기수가 기승하기에 우승 확률에 더 근접해 있습니다.
최근에 부진한 경기를 펼쳤으나 기본기가 좋은 11.골든미인이 인기를 모을 듯 한데...요즘 조경호 기수도 좋은 컨디션이 아니라서..
휴양마였다가 서서히 컨디션을 찾고 있는 8.화이트드리머가 전개만 제대로 잘 펼친다면 가능성이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보는 복병마는
어느 정도 인기도 있을 1.스카이센터인데...지난과는 달리 휴양기에 대한 적응을 마쳤고 추입력이 좋은 마필이기에 4코너까지 중간 정도만 따라가 준다면 후반에 역전극을 펼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상으로 일요일 예상과 고배당 복병마 찾기를 해보았습니다....
아직은 부족한 제 글을 참조만 하시고 선택은 여러분이 알아서 하십시오.
그리고 현장에서 마필을 꼭 체크하기 바랍니다. 의외의 복병마가 튀어나올 수도 그리고 인기 좋은 마들이 컨디션 나쁜 것도 발견해낼 수도 있기에 배팅하는데 도움이 분명히 될 겁니다.
여러분의 건승을 기원하는
우리땅간도
|
첫댓글 적중유무를 떠나 간결하게 잘쓰십니다 장문의글 수고하셨습니다
계속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맟습니다홧팅요
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