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치 마크는 Windows ARM 머신이 M1 Mac과 비교하여 얼마나 뒤처져 있는지 보여줍니다.
Windows는 ARM 기반 컴퓨터에서 실행되지만 현재 소비자가 사용할 수있는 컴퓨터는 많지 않습니다. 마이크로 소프트의 서피스 프로 X 태블릿은 마이크로 소프트와 퀄컴이 협력하여 만든 ARM 칩을 포함하고있다.
PCWorld 에서 지적했듯이 ARM 컴퓨터에서 Windows의 큰 한계는 운영 체제가 에뮬레이트 된 32 비트 X86 소프트웨어를 실행하도록 제한되었다는 것입니다. 즉, 시스템은 AMD 및 Intel 프로세서 용으로 만든 64 비트 앱을 에뮬레이션하고 실행할 수 없었습니다.
32 비트 소프트웨어는 훨씬 낮은 성능으로 실행되며 Apple은 2019 년 macOS Catalina를 통해 이러한 소프트웨어를 제거했습니다. 동시에 Apple은 새로운 M1 Mac 용 Rosetta 2 기술을 도입했습니다. 기본적으로 Intel Mac 용으로 생성 된 모든 소프트웨어를 Apple Silicon 기반 컴퓨터에서 더 잘 실행되는 ARM 바이너리로 변환합니다.
마이크로 소프트는 최근 64 비트 X86 소프트웨어 용 에뮬레이션 기능을 갖춘 베타 버전의 윈도우를 출시했지만 여전히 성능은 M1 칩이 탑재 된 새로운 맥과 비슷하지 않다. Geekbench 5 테스트에서 Surface Pro X는 새로운 M1 MacBook Air보다 성능이 뛰어 났으며 Intel Core i5 프로세서로 실행되는 저렴한 HP Pavilion 노트북 뒤에 순위가 매겨졌습니다.
비디오 트랜스 코딩을위한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 인 HandBrake로 또 다른 테스트를 수행했습니다. M1 칩이 장착 된 새로운 MacBook Air는 12 분짜리 4K 비디오를 약 23 분 만에 1080p H.265 형식으로 변환했지만 Surface Pro X ARM은 동일한 작업을 완료하는 데 2 시간이 걸렸습니다.
SQ1은 초당 약 1 프레임으로 12 분짜리 4K 비디오 Tears of Steel을 1080p H.265 형식으로 트랜스 코딩하는 데 약 2 시간이 걸렸습니다. Apple의 MacBook M1은 단순히 Surface Pro X를 날려 버립니다.
결국, 마이크로 소프트가 윈도우즈에서 수행 한 개선 사항에도 불구하고 ARM 머신은 M1 맥에 비해 불리하다. 테스트 결과, PCWorld 는 Apple Silicon 칩을 탑재 한 새로운 Mac의 성능을 달성하기 위해 "Windows on Arm이 기적을 필요로합니다"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추가 개발이 Arm on Windows와 Apple의 M1 기반 Mac 사이의 방대한 성능을 이어 줄 것이라고 믿기는 어렵습니다. 6 개월 만에 Microsoft는 에뮬레이션 성능이 크게 향상되었음을 자랑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Qualcomm 또는 다른 Arm 칩 제조업체의 훨씬 더 나은 CPU의 기적과 Microsoft의 지속적인 개선 없이는 Windows on Arm의 미래는 암울 해 보입니다.
흥미롭게도 개발자는 M1 Mac에서 Windows 10 을 에뮬레이션 할 수 있었고 Mac은 기본적으로 ARM에서 Windows 10을 실행하는 Surface Pro X보다 Geekbench 테스트에서 더 나은 점수 를 받았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