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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ng'e 5의 착륙 다리 중 하나의 그림자는 달 화요일에 아래로 터치 한 후 우주선에서이 이미지에서 볼 수 있습니다. 신용: CNSA
중국 우주선은 성공적으로 달 화요일에 아래로 터치, 엔지니어가 드릴, 특종, 그리고 이번 주 후반에 궤도에 다시 발사에 대한 바위를 밀봉하고 12 월 중순에 지구로 돌아 임무의 가장 어려운 단계로 설명 한 것을 시작.
장제5착륙선은 달의 오세아니스 프로슬라럼(Oceanus Procellarum) 또는 폭풍의 바다에 내려와 달 의 북쪽 반구, 몬스 뤼커라는 화산 고원 동쪽에 있습니다.
중국 국가 우주국에 따르면 착륙은 화요일 오전 10시 11분.m EST (1511 GMT)에 일어났다. 우주국은 착륙선이 북쪽 위도 43.1도, 달의 서쪽 경도 51.8도로 추락했다고 보고했다.
로봇 샘플 반환 임무는 중국의 원창 우주 정거장 11월 23일 무거운 리프트 롱 3 월 5 로켓을 타고 발사 한 다음 달 궤도에 도착 토요일.
Chang'e 5 미션의 상륙함은 궤도선에서 분리되어 일요일로 돌아와 일련의 하강 작전을 시작했습니다.
CNSA는 장제5의 최종 하강이 9시 57분부터 시작됐다고 밝혔습니다.m.
우주선은 표면에 도달 한 후, 달에 두 임무를 시작하기 위해 발전 태양 열배열과 통신 안테나를 배포, CNSA는 말했다.
착륙 화요일 달 표면에 활동의 열광적 인 속도의 시작을 신호. Chang'e 5 착륙선은 달에 도착한 지 2시간 만에 달지각을 파고, 먼저 훈련을 한 다음 로봇 팔에 스쿱을 넣어 지구로 돌아오기 위해 바위를 모으기 시작할 것으로 예상되었다.
성공하면 장제5는 1976년 소련의 루나 24 임무 이후 달의 바위를 되찾는 첫 번째 임무가 될 것이다.
Chang'e 5는 최대 4.4파운드 또는 2킬로그램의 물질을 달 표면 아래 6.6피트 또는 2미터 깊이에서 추출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모든 계획에 따라 간다면, Chang'e 5의 상승 차량은 발사대로 착륙 플랫폼을 사용하여 달 주위의 궤도에 다시 올라가기 위해 목요일 이륙할 것입니다. 상승 차량은 달 궤도 토요일에 임무의 반환 모듈과 만나 서, 다음 궤도로 달 샘플을 전송 할 것으로 예상된다. 귀환 선박은 12월 중순 중국 내몽골 지역에 고속 재진입 및 착륙을 위해 지구로 향하는 작전을 시작할 것입니다.
성공적인 착륙 화요일은 중국이 2013년 창예 3호 미션과 2019년 창예 4호에 이어 세 번째로 달에 우주선을 착륙시켰습니다. Chang'e 4는 달의 먼 쪽에 부드러운 착륙을 달성한 최초의 우주선이 되었으며, 이는 특수 제작된 중국 데이터 릴레이 위성을 깊은 공간에 배치함으로써 가능하게 된 위업입니다.
장제3과 장4는 달의 풍경을 탐험하는 이동식 정찰역할을 하기 위해 로버를 운반했다. 달 표면에 있는 Chang'e 5의 임무에는 이동 로봇이 없습니다.
노틀담 대학의 달 과학자인 클라이브 닐은 중국이 이전 임무를 통해 달에 착륙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고 말했다.
"하지만 그들은 샘플을 수집해야 합니다." 닐은 장제5가 출시된 직후 인터뷰에서 말했다. "흥미로운 점은 달에서 발사하고 달 궤도에 진입한 다음 지구 재진입 차량과 만남을 가하여 그 샘플을 안전하고 타협하지 않는 지구로 되돌리는 것입니다. 소련이 1976년에 마지막으로 했을 때, 그것은 지구로 직접이었다. 그들은 달에서 발사되어 곧바로 지구로 돌아왔습니다. 이 하나는 거기에 여분의 단계가, 샘플이 실제로 다시 만들기 위해 잘 가야한다.
닐은 스페이스플라이트 나우와의 인터뷰에서 "그러나 그들이 먼 쪽 착륙과 로빙과 같은 처음으로 일을 하면서 보여준 능력을 감안할 때, 나는 일이 성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그들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중국 우주기술아카데미장제5사단의 펑징 부수석은 중국 국영 CCTV 텔레비전 채널과의 인터뷰에서 "우리는 샘플을 채취하고 밀봉하는 모든 과정을 한 번도 해본 적이 없다"고 말했다. "작업의이 부분은 주로 드릴을 포함한 몇 가지 복잡한 구조에 따라 달라집니다 ... 달 표면에 바위와 레골리스를 스쿱하는 데 사용되는 로봇 팔과 실제로 샘플이 그대로 상태로 유지되도록 설계된 높은 진공 밀봉 장치입니다."
과학자들은 달 표본이 오염을 피하기 위해 지구로 돌아오기 위해 밀봉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자합니다.
또 다른 과제는 1970년대 이후 달의 첫 이륙인 달 표면에서 장제5의 발사입니다. 상승 모듈은 달 궤도의 리턴 모듈과 만남을 위해 정확한 궤도를 발사해야 하며, 지상 팀은 터치다운 이 끝날 때까지 달 표면에서 착륙선의 정확한 방향을 알지 못했습니다.
"달 궤도를 비행하는 두 우주선의 위치와 속도를 정확하게 예측해야 합니다." 펭은 CCTV에 말했다. "프로브의 크기가 일치하지 않기 때문에- 우리의 승천자는 도킹 하는 동안 단지 약 300 ~400 킬로그램 (660 ~ 880 파운드)의 무게, 동안 (궤도) 거의 무게 2,000 킬로그램 (4,400 파운드). 어떤 오류도 작은 우주선을 무너뜨릴 수 있으며, 이는 도킹 작업을 이전보다 훨씬 더 어렵게 만들 것입니다."
샘플을 지구 반환 우주선으로 옮김한 후, Chang'e 5는 엔진을 발사하여 달 궤도에서 벗어나 집으로 향합니다.
반송 캐리어는 약 25,000 mph, 즉 시속 40,000km로 대기권에 다시 진입하며, 이는 낮은 지구 궤도에서 재진입하는 것보다 훨씬 빠릅니다. 이 캡슐은 12월 15일 경 중국 내몽골 지역에 착륙하여 달 표본을 회수하고 분석을 위해 실험실로 자재를 수송할 예정입니다.
우주비행사들과 함께 NASA의 6개의 아폴로 임무와 소련이 발사한 로봇 루나 우주선 3척을 포함하여 9개의 임무가 지구로 달 샘플을 반환했습니다. NASA의 아폴로 임무는 달에서 842 파운드 (382 킬로그램)의 바위를 다시 가져왔다.
장제5의 착륙지대의 바위가 아폴로 우주비행사들이 돌아온 바위보다 훨씬 젊다는 증거가 있다. 이 표본은 약 35억 년 된 것으로, 달이 존재하는 첫 10억 년 동안 활발한 화산 기간 동안 만들어졌습니다.
몬스 뤼커 동쪽의 용암 평원은 소행성의 영향으로 덜 타격을 입은 것으로 보이며, 이는 20억 년 미만의 바위가 있을 수 있음을 시사한다. 그러나 달의 진화 의 모델은 내부 난방이 그 때까지 감소해야 제안, 화산 멸종 렌더링, 닐은 말했다.
"돌아오는 이 견본의 나이 및 또한 그(것)들의 실제 적인 조성을 보는 것은 흥미로할 것입니다," Neal는 말했습니다.
브라운 대학의 행성 과학자인 제임스 헤드(James Head)는 중국 CGTN 텔레비전 네트워크에서 진행된 인터뷰에서 "우리는 오래 전 루나 24 이후 44년 동안 샘플을 반환하지 않았다" 고 말했다. "달에 대해 배울 수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샘플을 반환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원격으로 또는 그 장소에서 할 수있는 것보다 훨씬 우수한 실험실에서 분석을 할 수 있기 때문에 그것은 어떤 행성 몸에 도 마찬가지입니다."
"중국 과학자들은 달의 완전한 그림을 형성하기 위해 서로 다른 연령대의 샘플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분석을 통해, 그들은 우리가 오세아니스 프로슬라럼의 북서쪽 지역에서 수집 할 샘플이 상대적으로 젊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샘플을 이전 샘플과 결합함으로써 달의 형성과 진화를 더 잘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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