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가 1.6.1>
- 가혹한 대우는 10년이 아니라 15년 Harsh Treatment now lasts 15 years instead of 10 years.
- 네셔널리즘에 의한 최저 반란도는 20% Minimum Revolt Risk from nationalism is now 20% of the Revolt Risk given.
- 반란도에 의한 반란크기 비율이 원래의 20%로 줄어듬 Revoltrisk increase on revoltsize scaled back to 20% of previous value.
- WoN 사지않아도 WoN 전용사항 사용가능했던것 수정 Fixed the problem where some users got access to WoN without having bought it.
- 예산창에 봉신으로부터 수입이 제대로 표기 Budgetview no longer thinks you get more from vassals than you do.
- 시크교로 개종할 수 없는 버그 수정 Fixed a glitch that made it impossible to convert to Sikh religion.
- 동군연합 하위국 합병 가능 Its now possible to finish integrating a union partner.
- 한 전쟁에서 여러 국가를 봉신화할 때 AE가 급격히 늘어나지 않음 AE when force vassalising multiple vassals in the same war is no longer exponential.
- 동군연합 강요 AE가 50% 줄어듬 Enforcing Unions now give 50% of former AE.
- 국경간 거리는 AE를 한 스텝당 25%씩 줄임 BorderDistance is now decreasing AE about 25% per step.
- 공격적 확장(AE)는 100% 빠르게 감소 Agressive Expansion now decays 100% faster.
http://forum.paradoxplaza.com/forum/showthread.php?778277-Patchnotes-1.6
DLC 국가의 부:
- 사략해적 Privateers
* 경함선을 무역 노드에 사략해적 임무를 줘 보낼수 있습니다.
* 사략 해적은 졸리 로저 깃발 (해골)을 답니다.
* 사략 해적은 해적 국가 (PIR)에 1.5배의 무역 파워를 제공합니다.
* 해적 국가는 "교역 가치 수집"을 하며 해적을 보낸 국가는 그의 40%를 받습니다.
* 그 무역 노드에서 20% 이상의 무역 파워를 가진 나라들은 사략해적을 보낸 나라에 '사략해적 사냥' 개전명분을 얻습니다.
* 사략 해적 관련 이벤트가 추가됩니다.
* 사략 해적이 있으면 예전 해적은 없어집니다.
- 무역 회사 Trade Companies
* 무역 회사에 프로빈스를 할당함으로써 무역 회사를 설립할 수 있습니다.
* 무역 회사 지역에 있는 프로빈스만 무역 회사에 할당될 수 있습니다.
* 무역 회사에 할당 된 프로빈스는 50% 무역 파워, +0.5 함선 보유 제한, -100% 맨파워 -50% 세금의 보정을 받습니다.
* 무역 회사가 있는 지역의 모든 프로빈스는 무역 회사의 무역 지배율에 비례하여 물품 생산량에 보너스를 받습니다.
* 그 지역의 무역 파워를 한 무역 회사가 50% 이상 가지면 무역 회사의 본국은 상인을 하나 받습니다.
* 각 무역 회사는 '종속국' 항목에서 볼 수 있습니다.
* 무역 회사 관련 이벤트가 추가됩니다.
* 무역 회사에 포함된 프로빈스만 접하고 있으면 서구화가 불가능합니다.
- 운하 Canal
* 킬 운하, 수에즈 운하, 파나마 운하를 만들 수 있습니다.
* 운하는 행정 기술 26(본문 20이나 26임), 20000 골드(본문 50000), 특정한 프로빈스를 소유해야 만들 수 있으며 10년 정도 걸립니다.
* 운하 프로젝트는 이벤트에 의해 영향받습니다.
* 운하를 보유하면 프로빈스의 무역 파워가 늘어나며 배가 이동할 수 있고, 항해거리 한계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 운하는 지도에서 볼 수 있습니다.
- "무역분쟁 정당화" 행동 Justify Trade Conflict-action
플레이어 국가가 10%, 상대 국가가 20%의 무역 파워를 그 노드에서 가지고 있으면 정당화 행동이 가능합니다. '무역 분쟁' 개전명분을 얻습니다.
- 종교적 열정 - 칼뱅파 전용 Implemented the "Fervor" - feature for reformed religion
* 칼뱅파 국가는 매달 종교적 열정 포인트를 얻습니다.
* 종교 화면에는 종교적 열정을 사용하는 군사, 외교, 무역 보너스가 있으며 하나도 사용하지 않을수도 있고 다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 보너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매달 5 포인트가 필요합니다.
* 100포인트까지 저장해둘 수 있습니다.
* 모딩 코드 fervor = yes는 그 종교에 종교적 열정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각 종교마다 특수한 시스템은 하나씩만 가질 수 있습니다.)
- 개인 수호신 추가 Added personal dieties
* 힌두교 지도자들은 6가지 수호신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각 수호신은 특수한 보너스를 줍니다.
* 수호신 선택은 지도자가 죽을 때나 이벤트로 바꿀 수 있습니다.
* 수호신마다 관련 이벤트가 추가됩니다.
* 50가지 힌두교 관련 이벤트와 41가지 이벤트 관련 그림이 추가됩니다.
- 무역 파워 요청 Request Trade Power
* 다른 국가로부터 무역 파워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 타국의 무역 파워중 0%-100%을 요청할 수 있으며 받아들여지면 자국의 무역 파워가 됩니다.
* 무역 파워 제공이 취소되기 전까진 무역 파워를 받는 국가는 주는 국가에 전쟁을 선포할 수 없습니다.
- 무역 항구 설정 Designate Trade Port
* 이제 수도가 아닌 본 무역 항구가 있는 노드가 수도 노드가 됩니다.
* 기본적으로 수도에 있습니다.
* 300 외교 포인트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내륙 무역 Inland Trading
* 무역 노드중 몇개는 내륙 무역 노드로 지정되어 선박이나 영토 없이도 영향을 줄 수 있게 됩니다.
* 내륙 무역 노드에 상인을 배치하면 아이디어, 무역 효율로부터 보너스를 받습니다.
* 무역 가치를 내륙 무역 노드쪽으로 보내면 금권주의, 상인 공화국, 무역 아이디어로부터 보너스를 받습니다.
- 새로운 평화협정 New peace treaties
* 육군 통행권을 강요할 수 있습니다.
* 해군 통행권을 강요할 수 있습니다.
- 향상된 상인 공화국 Enhanced Merchant republics
* 상인 공화국은 소유하지 않는 다른 프로빈스에 그 지역에서 차지하는 무역 비중에 따라 생산 보너스를 줍니다.
- 동적인 프로빈스 이름 Dynamic Province Names
* 프로빈스 소유자, 프로빈스 문화, 프로빈스 문화 그룹에 따라 이름이 바뀔 수 있습니다. (앞은 우선순위)
* 동적인 프로빈스 이름 변경이 새 게임 세팅에 추가됩니다.
- 새로운 선박 모델 대형 프리깃, 전투 갤리, 갤리오트, 브리그, 트라바쿨이 추가됩니다.
무료 제공:
- 라이벌 Rivals
* 국가들은 주변 국가중 국력이 크게 차이나지 않는 국가들을 라이벌로 선택합니다. 더 큰 국가들은 더 멀리 있는 국가를 라이벌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라이벌을 선택하면 전과 같은 보너스를 받습니다.
* 오래동안 라이벌을 가지고 있거나 라이벌에 대한 호전적인 행동을 하면 무력 투사 포인트를 받습니다. 라이벌이 너무 적거나 라이벌에게 프로빈스를 잃으면 무력 투사 포인트를 잃습니다.
* 무력 투사 포인트는 무역 파워, 성채 방어도, 육군 사기, 해군 사기, 왕실 정통성, 공화국 전통에 보너스를 받고, 25포인트 이상일 경우 비용이 들지 않는 군사 리더에 +1, 50포인트 이상일 경우 각 포인트에 매달 +1 보너스를 받습니다.
- 정책 Policies
* 미션 & 디시전 탭 아래쪽에 정책이 추가됩니다.
* 두가지 아이디어 그룹을 완성하면 몇가지 정책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정책을 활성화 시키면 보너스를 주지만 각각 맞는 포인트를 1씩 사용합니다.
* 구 디시전중 몇개가 정책으로 변경됩니다.
- 새 도전과제 10개가 추가됩니다.
- 새로운 '무역 분쟁' 개전명분 New Trade Conflict CB
* '무역 분쟁 정당화'로 만들 수 있습니다.
* 해안 봉쇄로 시간에 따른 승점을 얻습니다.
- 오스트레일리아에 새로운 식민정부지역이 추가됩니다.
- 구식 선박 제외 Detach obsolete ships
* 버튼 하나로 구식 선박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 향상된 매크로 건설 Improved Macro Build
* 매크로 건설 인터페이스의 모습이 바뀝니다.
* 매크로 건설 화면에서 코어 생성, 문화 변경, 가혹한 대우를 할 수 있습니다.
- 상인의 역할을 상인의 이동시간 없이 바꿀 수 있습니다.
- 새로운 선박 대형 프리깃, 전투 갤리, 갤리오트, 브리그, 트라바쿨이 추가됩니다.
- 콥트교, 이바디파, 시크교가 추가됩니다. 콥트교와 이바디파는 처음부터 있고, 시크는 나중에 나타납니다.
- 강 하구 같은 모디파이어들은 무역 맵모드에서 볼 수 있습니다.
- 이집트, 부하라, 쿠를란트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 행정 효율 Administrative Efficiency
* 행정기술 23에 해금되고 26, 29에서 늘어나 75%까지 늘어납니다. 행정 효율은 베이스 택스가 과확장도와 필요 승점에 미치는 영향을 줄여주어 한번에 많은 땅을 정복할 수 있게 해줍니다.
* 국가 크기에 따라 늘어나는 코어 생성 속도가 없어집니다. 여전히 문화, 종교, 클레임 소유여부 등에 따라서는 달라집니다.
- 새 런처 New Launcher
* 모든 플랫폼을 지원합니다.
* 스팀웍스를 지원하여 스팀에서 모드를 구독하면 런처에도 갱신됩니다.
- 교황청 자동화 Papal Automation
* 추기경을 골라 추기경에게 영향력을 자동으로 줄 수 있습니다.
DLC 파라다이스 정복 :
- 미 대륙 원주민에게 새로운 공성, 성에 돌격, 성벽 파괴 그래픽이 추가됩니다.
- 미 대륙 원주민 관련 이벤트가 추가됩니다.
여기 없지만 개발일지 등의 정보로 추측되는 추가정보
eu4 wiki
Gameplay
첫댓글 아시아 종교는 안습
매크로 빌드?는 뭔가요?
국기 옆에 있는 도구 버튼이요
원래 건물짓거나 유닛뽑는데 쓰던거에요
아 그거군요. 감사합니다.
이정도면 마개조네 마개조 간만에 밤을 태워봐야겠군요 ㄷㄷ
저번 DLC는 미묘했는데 이번에는 필구네요
오오 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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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료 베타 테스터 ㅜㅜ
칼모양 으로 +숫자 나오는거 마우스 오버하면 전 가차없이 CTD 나서 뭔지 모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