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정1] (영웅 판매 시 블루젬 획득량) 표의 SS등급 블루젬 수량이 변경되었습니다.
[수정2] 체이서, 영혼 각인 성장 재료 내용 일부가 추가되었습니다.
[수정3] 7초월 각성 조건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안녕하세요. 영웅님.
차원을 넘어선 모험의 시작. 그랜드체이스입니다.
6월 1일(화) 사전 안내 드린 영웅 성장 및 재화 개편 관련하여 개편 세부 내용을 먼저 안내드립니다.
6월 1일(화) 당시에는 계속 점검 및 수정이 진행 중이었기에
확정된 내용을 알려드리기 어려웠던 점에 대하여 영웅님들의 너그러운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이번 공지의 경우, 안내해 드리는 내용이 많은 관계로
상, 중, 하 3편의 공지로 나누어 안내 드리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차주 업데이트는 6월 22일(화)에 업데이트 점검과 함께 진행될 예정이며,
점검 시간은 확정되면 점검 공지와 함께 안내해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영웅 성장 및 재화 개편 이외에 6월 22일(화)에
업데이트 예정된 내용들은 6월 18일에 추가 안내 드리겠습니다.
영웅 성장 및 재화 개편 안내 2편 ← 클릭
영웅 성장 및 재화 개편 안내 3편 ← 클릭
[업데이트 내용]
1. 영웅 성장 방식 개편
[영웅 성장 단계 변경 요약]
[영웅 성장 재화 변경 요약]
[변경 전]
[변경 후]
[영웅 강화 제거]
■ 영웅 강화 기능이 제거됩니다.
■ 영웅 강화 시 상승하던 능력치는 영웅 진화 단계의 기본 능력치로 적용됩니다.
[영웅 전승 제거]
■ 영웅 전승 기능이 제거됩니다.
■ 더 이상 전승을 통해 찬란한 샤이니 / 화려한 샤이니 / 은은한 샤이니를 획득할 수 없습니다.
[영웅 진화 개편]
■ 진화 가능 조건이 변경됩니다.
- 변경 전: 진화 단계별 최대 강화 도달
- 변경 후: 최대 강화 도달 조건 제거
■ 진화 시 필요한 재화가 진화석에서 신규 재화인 ‘진화 큐브’로 변경됩니다.
(진화 시 필요 재화 수량)
※ 진화 큐브는 모험 던전, 환영의 미궁에서 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영웅 각성 개편]
■ 각성 가능 조건이 변경됩니다.
- 변경 전: 6성 + 12강화 도달
- 변경 후: 6성 (+12 강화 도달 조건 제거)
■ 각성에 필요한 재화가 변경됩니다.
[변경 전]
6성 +12강인 동일 직업 영웅 or (찬란한/화려한/은은한) 샤이니 or 각성 성장된 동일 영웅
[변경 후]
직업별 ‘각성 큐브’ 아이템 or 6성 동일 영웅 or (영웅 등급에 맞는) 샤이니
(각성 시 필요 재화 수량)
※ 각성 큐브는 모험 던전, 방어전에서 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영웅 초월 각성 개편]
■ 초월 각성 최대 성장 단계가 15단계까지 확장되며, 초월 각성에 필요한 재화가 변경됩니다.
[변경 전]
6성 +12강 동일 영웅 or (찬란한/화려한/은은한) 샤이니 or (각성/초월) 성장된 동일 영웅 or 초월의 인장
[변경 후]
6 초월 이하 : 직업별 각성 큐브 or 6성 동일 영웅 or (찬란한/화려한/은은한) 샤이니 or 초월의 인장
7 초월 이상 : 동일 영웅 or (찬란한/화려한/은은한) 찬란한 샤이니 or 초월의 인장
(초월 각성 시 필요 재화 수량)
■ 7초월 각성부터 초월 특성을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 7초월 각성부터 15초월까지 성장 시 영웅 전투력이 상승하며, 초월 특성 포인트를 획득하여 초월 특성을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 7초월 이상 각성은 한계돌파 스킬이 있는 영웅만 가능합니다.
- 초월 특성별로 1Lv ~ 5Lv까지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단, 초월 특성 레벨을 성장시키기 위해서는 레벨별로 해당 영웅의 특정 전투력 조건이 만족되어야 합니다.
- 초월 특성은 골드를 소모하여 초기화가 가능합니다. (1포인트 초기화 시 비용: 골드 200,000)
(7초월 ~ 15초월 전투력 상승치, 특성 포인트 획득량)
(초월 특성 종류 및 레벨별 효과, 성장 조건)
■ 한계돌파 비용에서 진화석이 제거됩니다.
[영웅 체이서 개편]
■ 체이서 개방 조건이 3각성으로 변경됩니다.
■ 체이서 성장에 필요한 재화가 변경됩니다.
[변경 전]
- 6성 +12강인 동일 직업 영웅 or 찬란한 샤이니 or 초월의 인장
- 체이서 크리스탈
- 직업별 영웅 진화석
- 프라나
[변경 후]
- ‘체이서 큐브’ or 6성 동일 직업 영웅(단, 승급된 영웅 제외) or 찬란한 샤이니 or 초월의 인장
- 체이서 크리스탈
(체이서 성장 시 필요 재화 수량)
※ 체이서 큐브는 섬멸전에서 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영웅 영혼 각인 개편]
■ 영혼 각인 개방 조건이 5각성으로 변경됩니다
■ 영혼 각인 성장에 필요한 재화가 변경됩니다.
[변경 전]
- 6성 +12강인 동일 직업 영웅 or 찬란한 샤이니 or 초월의 인장
- 직업별 영혼의 정수
- 프라나
[변경 후]
- ‘영혼각인 큐브’ or 6성 동일 직업 영웅(단, 승급된 영웅 제외) or 찬란한 샤이니 or 초월의 인장
- 직업별 영혼의 정수
(영혼 각인 시 영혼 각인 큐브 필요 수량)
※ 영혼 각인 큐브는 섬멸전에서 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영웅 합성 개편]
■ 영웅 합성 방식이 변경됩니다.
- 합성 재료로 사용 가능한 조건이 변경됩니다.
변경 전: 진화 단계별 최대 강화 도달
변경 후: 최대 강화 도달 조건 제거
- 합성 보너스가 삭제됩니다.
[영웅 판매 개편]
■ 영웅 판매 결과 획득하는 재화가 변경됩니다.
- 변경 전: 프라나
- 변경 후: 신규 재화 ‘블루젬’
(영웅 판매 시 블루젬 획득량)
■ 영웅 성장 초기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영웅 성장 초기화 기능은 메뉴 > 영웅 성장 초기화 를 통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각성/초월 각성) 성장된 SS 영웅을 6성 동일 영웅과 (각성/초월 각성) 성장에 필요한 각성 큐브 아이템으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단, 승급된 SS 영웅, 체이서 개방, 영혼각인 개방, 6초월 각성 초과 성장된 영웅은 초기화가 불가능합니다.
[기존 성장 재화 변경 요약]
■ 샤이니, 샤이니 결정
- (은은한, 화려한, 찬란한) 샤이니 및 샤이니 결정은 획득이 불가능하게 됩니다. 샤이니 제작 기능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 보유 중인 샤이니는 영웅을 재료로 사용하는 곳에서는 사용이 가능합니다.
■ 초월의 인장
- 초월의 인장 획득이 불가능하게 됩니다.
- 보유 중인 초월의 인장은 기존처럼 초월 각성, 체이서, 영혼 각인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영웅 진화석
- 영웅 진화석의 획득 및 사용이 불가능하게 됩니다.
- 보유 중인 영웅 진화석은 ‘(구) 진화석 변환 제작’ 기능을 통해 신규 성장 재화인 큐브 아이템 (각성 큐브, 체이서 큐브, 영혼 각인 큐브) 으로 변환 가능합니다.
(큐브별 변환 수량)
■ 프라나
- 프라나 획득이 불가능하게 됩니다.
- 보유 중인 프라나는 추후 공지 시까지 제한적으로 열리는 ‘(구) 프라나 상점’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 몬스터 카드
- 몬스터 카드의 획득 및 사용이 불가능하게 됩니다.
- 기존 보유 중인 몬스터 카드는 일정 비율로 환산 후 ‘진화 큐브’로 우편 지급됩니다.
(몬스터 카드 - 진화 큐브 교환 비율)
- 몬스터 카드 인벤토리 확장에 소모된 골드가 우편으로 반환 지급됩니다.
■ 체이서 키스톤
- 체이서 키스톤 획득 및 사용이 불가능하게 됩니다.
- 보유 중인 체이서 키스톤은 ‘(구)체이서 키스톤 변환 제작’ 기능을 통해, 체이서 키스톤 1개당 원하는 직업의 체이서 크리스탈 25개로 변환 가능합니다.
첫댓글 테스트 과정만이라도 공개해주셨으면 피드백 참여가 되지 않았을까요..
7초월 이상부터 사용되는 영웅뿐만 아니라 초월 단계에서 전반적으로 찬란한 샤이니를 사용 할 수 있다면, 각 단계당 몇개의 찬란한 샤이니가 필요한지도 명시 바랍니다.
1대 2 비율이 맞다해도 이건 명시해주는게 당연한겁니다..;;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그런 개편은 불가합니다.
이건 유저들도 잘 알아요
애초에 손해를 볼 수 밖에 없을것이라 생각한 유저들도 많죠
하지만 이런 대규모 재화개현을 순차적으로 하지 않고 한번에
할거라면 최소한 공지에서 누락된 것이나
빠지는 내용이 없든지, 검수해서 공지를 하거나
최소한 처음 공지가 나온 이후 빠르게 결정을 지어서
그 내용을 공개하거나 했어야 합니다.
유저들의 불확실성이 커지는 결과를 초래하기 때문에
이미 지나간 일이다만..
유저들이 생각하는 바와 요구를 운영진들이 받아들이고,
피드백을 할 수 있는 시간이 그만큼 늘어나기도 하지만,
재화 개편 전의 불확실성,
재화 개편 이후의 불확실성 역시 줄이는 방향으로 갈수 있었을겁니다.
아니면 최소한 재화 개편에 대한 유저들의 반응을 qna등의 집계 방식으로라도 조사하고, 유저들의 의견을 수렴할 수 있는 시간을 벌 수 있었을겁니다.
현상황에서 재화개편을 연기하는 것은 어마어마한 자충수지 않나요?
테스트 서버같은건 모바일게임이니 만큼 바라지도 않습니다
왜 자꾸 공지에서 없는 내용이 어떻게 변경되는지,
운영진들의 의도가 도대체 뭔지,
이렇게 해서 바뀌는게 진정 기존 유저들이나, 신규 유저들에게
진짜로 도움이 되는 개편인지 왜 유저들이 자꾸 걱정하고
그 부분에 대해서 스트레스 받게 하시는건가요?
재화 개편 공지부터 지금까지 재화 관리 면에서,
영웅 성장 등에서 제한받아온 유저들의 입장은 생각해주시지
않은건가요?
처음 재화 개편 공지 이후로 계속해서 스트레스 받고있는 유저들이
굉장히 많다는 것을 고려한다면, 이런식의 공지로는
너무나 부족합니다.....
제발, 유저들이 불안해 하거나 화나는 상황을 만들지 말아주세요
게임을 하면서 스트레스 받지 않게 도와주세요
운영진들 입장에서는 자그마한 실수나 누락이라도
유저들 입장에서는 어마어마한 부담이자 스트레스일 때가 굉장히 많습니다......
7초월 저게 니들 눈에는 굳이 올려도 되지 않는게 맞아요? 무슨 투력 소폭증가니 뭐니 입털더니 아주 그냥 뒷통수를 후려갈기네요. 심지어 찬샤 수급처도 쳐막아놓고 동일영웅이나 인장만 가능하다?
재화개편은 무슨 그냥 유저를 호구로 보시네요 ㅋㅋㅋㅋㅋㅋ 이러니 게임이 망하지. 양심이 있으면 가슴 위에 손을 얹고 머리로 생각을 좀 쳐해봐요. 지금 우리가 하는 짓거리가 재화개편으로 신규, 기존유저들이 편해지는지.
재화 개편을 빙자한 KOG 비지니스 모델 개편
유저들이 무료로 하던 샤이니,프라나 뽑기를 없애고 15초월을 추가함으로 프리미엄 뽑기 판매를 증가시킴
돈에 눈이 쳐 멀었나보넹 ㅋㅋㅋㅋ 7초부터 15초까지 특포 2개씩 총 18개인데 특성보면 초각을 안 할 수도 없고, 이젠 샤이니 획득도 못하게 하고 과금으로 올리라는 거 아냐 ㅋㅋㅋㅋㅋ 말만 성장 다 끝내고 남은 동일 영웅을 처리하기 위해서지 사실은 과금유도네
뭔가 효율적이지 않아여 ㅜ
개편을 빙자한 과금유도네요? 이런식으로 운영할겁니까?
오..이제 접을 때가 되었나ㅎㅎ 워낙 미련해서 차마 놓지를 못하고 질리도록 붙잡고 계속 해왔는데 남아있는 미련을 완전히 제거해주시네요. 정말 감사합니다 DOG님들! 아..; 아니아니 DOG 아니아니아니 KOG님들! 이제 지긋지긋하니 그만하고 싶다고 게임 빨리 망하게 하려는가보네요. 도 아니; 코그님들 바람대로 이제 떠나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