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열 건조기.온풍기 ,히타, 발전기 등~
좋은 자료와 태양열의 힘을 느끼는 순간이다.우리가 날씨만 덥다고 투덜댈것이아니라,
이모두를 에너지로 바꾸면 참으로 많은 도움이 되리라.
어제 오전 9시 38분에 고추몇개 입식한거 시간마다 온도를 체크 해봤는데 온도가 엄청나다.
현재 인천지방 밖 온도 33~에서 많아야 35도? 비닐 하나만 덮었을 뿐인데 내부 온도가 자그마치 68도 ㅠㅠㅠ..
간단한 테스트 후에 밑그림을 잘그려서 멋진 고추건조기를 만들어 보리라.
잘 마르구 있군 ~
위에 대충만든 건조기를 업그래드 해서 집열판과 건조통을 만들어 봤다. 집열판제작과정
집열판을 만들고 건조통 만들고 태양전지판을 결합한 셋트를 구비했다.
건조통에서 건조중인 고추모습입니다.
첫댓글 좋은 생각이신데, 지나친 고온으로 고추가 무르진 않을까요?
무를정도는 아니고요 대체로 잘 마름니다
뜨거워서 빨리 마르기는 할것같군요.
그런데,그림만 보아서는 밀폐된것으로 보이는데 습기는 어디로 빠지는데가 있나요?
습기만 빨리제거할수있다면 훨씬 빨리 마르지 않을까 해서요.
문을 만들어서 하부와 상부는 공간을 남겼지요 하부에서 바람 유입되서 상부로 빠짐니다. 감사합니다.
고추건조는 높은 온도보다는 52도 정도로 서서히 건조시켜야 색이 잘 보존되지 않을까요? 저희집 건조기는 52도 정도로 40시간 정도 건조시키라고 하거든요. 그렇게 건조시켜보니 고추의 붉은 색이 태양초만큼이나 잘 유지되게 건조 되더군요,
온도가 고온이라해도 100도이상 오르는것이 아니고 하부 공기유입해서 상부로 빠지니 통풍이 잘되서 건조기로 말린 고추보단 색이 참 이쁨니다.
순수한 태양초이죠. 장마만 아니면 한 여름 날씨 3~4일이면 마름니다.
이런 기막힌 방법이 있네요~ ㅎㅎㅎ
감사합니다. 님도 한번 해보세요 .처은엔 작은걸로 해보시고 만족할만한 결과 나오면 그때 키우세요.
생각보다 효율적인 면이 많네요.
좋은 실천이시네요.. 고맙습니다.
함석에 검은칠 하고 덮게로 비닐 두꺼운거(렉산 or 유리)로 햇빛을 흡수만 하면 됨니다.중요한것은 통풍이 잘되게 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