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능하신 하나님
전능하신 하나님 (창세기 17장 1~8절)
이스마엘을 낳은지 13년이 되던 때, 즉 아브람이 99세고 사래는 89세 되던 때 여호와께서 아브람에게 나타나셨습니다. 그리고 아브람에게 말씀하섰습니다.
(창 17:1).,,,나는 전능하신 하나님이라. 너는 내 앞에서 행하여 완전하라”
1. 전능하신 하나님은 충분하시고 넉넉하신 분이십니다.
“전능하신 하나님”은 히브리어로 (엘 샤다이)입니다.
즉, 엘 샤다이는 문자적으로 “충분하신 하나님, 넉넉하신 하나님”이라는 뜻입니다. 천지를 창조하신 여호와 하나님은 무한한 능력을 지니셨기에 우리의
어떤 상황이든 사건에서든 충분하시고 넉넉하신 분이십니다.
그러므로 그분께는 불가능한 것이 전혀 없습니다.
전능하신 주 여호와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모든 상황에서 도움을 주시고 무엇보다 죄를 이길 수 있도록 그분의 전능하신 능력을 믿음 안에서 우리에게 허락하십니다. 그것이 바로 성령의 역사입니다.
그런데 여호와께서 아브람에게 “너는 내 앞에서 행하여 완전하라”고 명령하십니다. 이는, 어디서나, 어떤 상황에서나, 내 앞에서 행하라고 하니 이는 하나님을 믿고 의식하라는 뜻입니다.
2. 전능하신 하나님은 언약을 통해 번성의 축복을 주십니다.
하나님의 전능하신 능력이 우리의 믿음과 순종을 통해 우리의 삶과 영혼을 변화시킵니다. 즉, 신자가 계속 믿음으로 그리스도와 연합할 때 전능하신 하나님의 능력이 그 신자의 변화된 성품과 삶으로 나타나는 것입니다.
(창 17: 2) 내가 내 언약을 나와 너 사이에 두어 너를 크게 번성하게 하리라
그렇게 하시려면 하나님은 언약대로 아브람에게 아들을 주셔야 합니다.
즉, 이 말은 과거에 체결된 언약대로 이제 아들을 주시겠다는 뜻입니다.
이에 아브람이 엎드렸습니다. 이는 언약을 체결하신 주권자이신 주 하나님을 경배하며 믿는다고 고백한 것입니다.
(창 17:4) 보라 내 언약이 너와 함께 있느니 너는 여러 민족의 아버지가 될지라 이는 문자적으로는 이스마엘에게서 비롯된 모든 종족들, 그리고 아브람의 씨로 오시는 메시아로 말미암아 모든 민족으로부터 복음과 성령을 통해 주의 자녀들이 날 것을 알려주신 것입니다.
3. 전능하신 하나님은 문제에서 건져 주시고 보호해 주시고 승리하게 하십니다.
즉 전능자를 인생의 그늘로 삼고 사는 것이 구원의 지름길임을 믿고 우리가 의뢰하는 하나님이 어떤 분인지 알기에 올무와 염병에서 건저 주실 것임을 믿으면 하나님은 나의 피난처가 되시고 나의 요새가 되시어 반드시 건저주십니다. 전능하신 하나님을 믿고 전능자의 그늘 아래 사는 자는 반드시 하나님이
사자와 뱀이 덤벼든다 해도 사탄 앞에서 승리하게 하십니다. 지금 어떤 문제도 전능하신 하나님 앞에서는 전혀 문제될 것이 없습니다. 우리 하나님은 전능하신 하나님이십니다. 그 전능하심으로 우리를 사랑하시고 우리에게 기쁨을 주시는 하나님이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