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 지나가다 보면 사람들이 방전된 차량의 배터리와 상대차량의 배터리와 바로 연결을 해서 시동을 걸곤하는데 정말 위험한 일입니다.
초등학교를 다닐때 (+)극은 (+)극과 (-)극과 (-)극을 같이 연결해본적이 있는지?
순식간에 배터리가 뜨거워짐을 느낄수 있을것입니다.
그런데 하물며 용량이 큰 자동차 배터리와 배터리를 직접 연결하는것은 진짜 위험한 일입니다.
한쪽이 방전이 되었다고 해도 스파크가 튈수가 있기 때문에 만약을 위해서 그렇게 하면 안됩니다.
자동차 배터리의 전극은 납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강하게 스파크가 튀어 버리면...전부다 날라가 버립니다. (아까운 배터리 -_-;;; 못쓰고 버림..)
그럼 어떻게 하란 말이냐?
아래의 방법대로 연결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1) 우선 상대차량의 배터리에 점프선 (+),(-)를 모두 연결합니다. (물론 여기선 순서가 없습니다.)
(2) 그리고 방전 차량의 (+)극에 상대차량의 (+)극을 연결합니다.
(3) 이제 (-)극을 연결해야하는데 절대로 방전차량의 (-)극에 연결하시지 마십시오.
대신 자동차 차체에 연결합니다. 자동차 차체는 (-)극을 띠기 때문입니다.
차량의 샤시부분이나 엔진 블럭에 연결합니다.
(4) 연결과 즉시 시동을 겁니다. - 30초를 넘기는것은 안좋습니다.
(5) 시동이 걸리면 즉시 베터리와 점프선 제거 작업을 해야합니다. 폭발 위험이 있습니다.
(6) 순서는 반대입니다. 우선 방전 차량의 (-)를 제거한다음 (+)를 제거합니다.
(7) 마지막으로 상대 차량의 점프선을 땝니다. 이 경우엔 아무거나 먼저 떼도 되죠..
점프선 구매해보신적 있죠? 저도 참 이해가 안되는것인데...
거기보면 이렇게 써있습니다.
* 절대로 배터리와 배터리를 직접 연결하지 마십시오.
그런데...그러면 어떻게 연결하라고는 안내를 안해줍니다. -_-;;
출처: 名家再建 (명가재건) 원문보기 글쓴이: 후니사랑33
첫댓글 오 배터리충전 조심해야 겠네요
네..^^ 겨울철에는 차량 방전이 많이 발생 하지요, 참고 하시라고 퍼왔습니다..^^,
겨울철엔 낮은 온도에 밧데리의 성능이 급격히 떨어지더군요, 일반 충전지는 고온에서 성능 저하가 오지만요,아침 시동시에 시동이 안될때는 더운 물수건을 밧데리에 잠시 올려두어 밧데리를 따듯하게 한후 차량을 두세번 흔들어 주어 시동을 시도하면 시동이 걸리기도 합니다..^^
좋은정보네요*^^* 잘기억해두었다가 비상시 안전하게 활용할께요^^*
아..눈사람님 제글 삭제하셨나요??제가 아침에 꼬릿말 달았었는데 제글이 없네요???
죄송합니다.제 실수였네요
첫댓글 오 배터리충전 조심해야 겠네요
네..^^ 겨울철에는 차량 방전이 많이 발생 하지요, 참고 하시라고 퍼왔습니다..^^,
겨울철엔 낮은 온도에 밧데리의 성능이 급격히 떨어지더군요, 일반 충전지는 고온에서 성능 저하가 오지만요,아침 시동시에 시동이 안될때는 더운 물수건을 밧데리에 잠시 올려두어 밧데리를 따듯하게 한후 차량을 두세번 흔들어 주어 시동을 시도하면 시동이 걸리기도 합니다..^^
좋은정보네요*^^* 잘기억해두었다가 비상시 안전하게 활용할께요^^*
아..눈사람님 제글 삭제하셨나요??제가 아침에 꼬릿말 달았었는데 제글이 없네요???
죄송합니다.제 실수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