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젤 - 일명 코헤시브겔(젤)로 불리며 그 응집력이 좋아 터져도 세어 흐르지 않고 다시 원상태로 복귀하는 젤 형태로 제작된 보형물. 다만 코헤시브란 말그대로 실리콘젤로써 터진 부위가 피부에 닿았을 시 염증 등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음. 또한 추적관리대상으로 2~3년 정기적인 검사를 조건으로 승인. 이는 터지거나 각 종 부작용에 대해 발생되기 전까지는 완벽히 확인할 수 없으며 완전하게 안전한 제품은 아니기 때문에 나라에서 지정.
식염수 - 껍질은 여러겹으로 코젤과 같음. 피부와 피하 층의 연조직이 얇을 경우 보형물의 촉감이 나타날 수 있는 단점. 그러나 KFDA에서 승인한 안전한 보형물로 손상 시 채네에 접촉되어도 부작용에 대한 위험이 없어 정기적인 검사가 필요없음.
제가 쓴거보시면 오해하시는 분들도 많을텐데 여기서는 상담받으면서 식염수로 꼭해야된다. 이런말은 안했구요. 먼저 제가 원하는걸로 하는게 좋고 검사하고 피부층이나 연조직 보고 개인한테 가장 맞는걸 하는게 좋다고 하더라구요. 병원에서는 사실상 두개 어떤 방법으로 해도 무관하고 본인선택이나 가장 좋은걸 권해준다고 했구요. 근데 저는 배꼽절개 보고 방문한거라서 식염수로만 가능하다는 안타까움이 있었지만요..ㅎㅎ 간단하게 제가 들은 내용 정리했는데 많이 도움되셨으면 좋겠어요 ㅎㅎ
첫댓글 ㅇㄱㅈㅍ 다녀오신거세요?
네 맞습니당!!ㅎㅎ
식염수 사용하는 병원서 홍보차 밑밥깔러 나오신거 아니시죠?
상담 갔다오신곳은 어디에요...? 궁금해요 ^^ 좋은 정보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치만 식염수 잘터지잖아요. 십년에 한번씩 갈아 줘야 하는 단점은 왜 빼셨어요.
저두궁금해요 ~
쪽지보내드릴께요ㅎㅎ
솔직히 말해서 코젤이 식염수에 비해 특별하게 단점이 될만한 요소는 없고 그냥 구축빈도가 높다는 정도?
좋은 정보 감사요~~
요즘엔 식염수 안쓰지 않아요???
저걸로쓰는 병원 몇곳 없고 대다수가 코젤이에요 ㅋㅋㅋㅋ
상담 어디로 다녀오셨어용?
도움 많이 됐네요 감사해용 ^^
도움되셨다니 다행이네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