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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② 한국철도 (기술, 차량) [정보] 도계 -통리간 인크라인에 대하여
지음 추천 0 조회 950 05.07.27 02:36 댓글 20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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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5.07.22 13:53

    첫댓글 밑에서 두 번째 사진을 보니 인클라인 구간의 엄청난 기울기를 느낄 수 있군요. 실제로 통리역과 도계역의 높이차가 무려 435m에 달하지요. 지금은 이 구간에 스위치백이 있지만, 몇 년 안에 나선형터널로 대체됩니다. 터널 길이가 자그마치 19.6km입니다.;;;

  • 작성자 05.07.22 14:23

    터널길이가 아니라 총연장이 그렇고 터널길이는 16k240m입니다, 공사기간은 2007년으로 되어 있으나 갸우뚱이고 공사비는 4527억이고 터널이름은 솔안터널 터널 중간부분에서 교행이 가능하게 설계

  • 05.07.22 16:17

    지금도 저 노선에 여객열차가 다니나요?

  • 작성자 05.07.22 16:47

    저노선은 위의 글대로 1963년 5월20일 부로 사용하지 않고 현재는 다 제거된 상태입니다.

  • 05.07.22 16:48

    그때는 묵호항-심포리, 통리-영주 이렇게 끊어서 운행을 했고 1시간 정도 여유를 두고 연계열차를 운행하였습니다.

  • 05.07.22 16:49

    전에 1960년도 시각표를 올렸었는데 아직 남아있을지...

  • 05.07.22 18:32

    인클라인 관련 사진 퍼가도 될까요?

  • 05.07.22 18:54

    http://blog.dt.co.kr/zaqqc8/4226171 이곳에 인클라인 답사기가 있으니, 많이들 보시기 바랍니다. 혼자 보긴 아깝더라구요 ^_^

  • 작성자 05.07.22 18:56

    예 출처만 밝히시고 퍼가세요

  • 05.07.27 12:03

    저도 사진좀 퍼갈께요 물론 출처도 ㅎㅎ

  • 05.07.22 19:27

    헐 제법 되는 거리를 걸어 올라갔다니 여름과 겨울에는 아예 고생했을것 같네요...

  • 05.07.23 09:58

    내려올 때는 어떻게 했을까요?? (만약 타고 있었다면 급강하 할때 아주 죽여줬을 듯..)

  • 05.07.23 11:48

    통리에서 심포리로 내려올 때도 차량에 밧줄을 걸어서 내렸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차량이 내리막길에서 폭주를 하기 때문에 대단히 위험하죠.

  • 갑자기 만화의 한 장면이 생각나네요... 무서운 속도로 내려가다가 오르막에 다다르자 그 관성에 못 이겨 '점프'를 해버리는...

  • 05.07.27 19:28

    우와 롤러코스터다.ㅎㅎ

  • 05.07.28 01:06

    6 25 전쟁때문인지 몰라도 주변에 나무가 거의없네요;;

  • 작성자 05.07.28 17:07

    예 지금은 울창한 숲으로 덮여있고 옆에는 한국의 그랜드케년이라는 곳에 미인 폭포도 절경입니다.

  • 05.07.30 23:56

    원본 게시글에 꼬리말 인사를 남깁니다.

  • 05.09.15 17:29

    3번째 사진 옆에 조금한 협궤(?)같은건 뭐지요?

  • 05.09.15 17:29

    3번째 사진 옆에 조금한 협궤(?)같은건 뭐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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